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Golf mk7 long-turm

브레이크 분진을 한방에 해결?! 리퀴몰리 휠 크리너로 한방에~

by 쭌's 2016. 8. 24.


+ 독일차 브레이크 분진을 한방에 해결?! 리퀴몰리 휠 크리너로 한방에~

자동차에 있어 달리는 것 보다 더 중요한 멈추어 서는 것을 담당하는 브레이크는 대단한 역활 만큼이나 흔적을 남기기도 한다. 특히 독일차 오너라면 전륜 휠에 가득 달라 붙어있는 브레이크 분진과 이물질로 인해서~


눈쌀을 찌뿌린 적이 한두번이 아닐 것이고, 세차를 하면서도 쉽사리 제거되지 않는 분진으로 인해서 세차의 시간이 즐겁게 느껴지지 않은 경우도 허다하다.

필자 또한 기분 좋게 세차을 즐기면서도 브레이크 분진이 가득한 휠을 볼 때마다 걱정이 닦아내야 한다는 의무감에 압박을 느끼고 제대로 분진을 닦아내지 않았다가는 안 하느니만 못하는 결과를 맞기 때문에 은근슬적 휠에는 고압수만 뿌리고 넘어가기도 한다.

그런 브레이크 분진으로 인해서 내 차의 휠이 늘 깨끗하지 못한 상태로 누적되는 분진으로 인해서 그 모양새를 잃어가고 있다면?! 지금부터 살펴 볼 리퀴몰리 휠 크리너가 새로운 세상을 열어 줄 것이라?! 확신한다.


찌는 듯한 더위와 휴가, 장거리 이동으로 인해서 미루고 미뤘던 세차를 하기로 마음 먹고 셀프 세차장을 찾아 제대로 되 세차를 하기로 마음 먹었다. 차량은 전체 유리막 시공을 받은 터 이기에 미 시공 차량에 비해 이물질 부착이 덜 하고 세차 또한 고압수를 이용해 빠르고 편리하게 세차를 끝낼 수 있다.

하지만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휠에 잔뜩 붙어있는 분진으로 세차를 가장 힘들게 하는 부분이나... 리퀴몰리 스페셜 휠 크리너가 있으니 더 이상 브레이크 분진으로 얼룩진 휠을 보면서 세차에 대한 부담을 느끼지 않았도 된다.


본격적인 세차에 앞서 분진으로 얼룩진 휠의 상태를 확인해 보자. 브레이크 분진은 70% 이상 전륜 휠에 발생되는데 최소한으로 관리를 해 주고 있는 덕분에 그리 나빠 보이진 않을수도 있으나 세차를 완료하면 더욱 도드라지게 보이는 휠 분진은 상쾌한? 세차의 마무리를 짖지 못하게 한다.

휠 분진을 깔끔하고 편하고~ 무엇보다 손 한번 데지 않고, 뿌리는 것만으로도 휠에 달라 붙은 분진을 95% 이상 해결할 수 있는 리퀴몰리 휠 크리너를 분진으로 얼룩진 휠에 듬뿍?! 뿌려주면 된다.


휠의 상태에 따라서 분사하는 양을 조절하여 리퀴몰리 휠 크리너를 뿌리기 시작하면 휠에 들러 붙어있는 분진이 보라색으로 변하며 바닥으로 흐르는 모습을 몇 십초에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오염도에 따라서 1~3분 정도 리퀴몰리 휠 크리너를 분산하체 나두면... 보라색 액체가 여과없이 징그러울만큼 흘러 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액체가 보라색일 때가 클리닝의 효과가 가장 높은 시점으로 고압수를 이용해 깨끗이 용액을 제고하면 휠 클리닝은 완료된다.

휠에 잔뜩 붙어있는 브레이크 분진을 제거하는 마무리인 고압수로 휠을 비롯해 바디에 뿌려 가장 어렵고 번거로운 휠 클리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디테일링 세차에 들어가면 된다.


별도의 세정이나 손 데지 않고 리퀴몰리 스페셜 휠 크리너만을 분사하고 고압수로 세척한 휠의 상태를 확인해 보면~ 필자가 리퀴몰리 휠 크리너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어떤신가? 비포 에프터의 차이를 확연히 느낄 수 있고 무엇보다 별도의 클리닝 작업을 거치지 않고 리퀴몰리 휠 크리너를 뿌려주고 고압수로 세척만 화면 완료되는 휠 클리닝의 신세계를~


필자 또한 다양한 휠 크리너 제품들을 사용해 보았지만 단언코 리퀴몰리 스페셜 휠 크리너만큼 쉽고 편리하고 확실한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은 국내 어디에서도 찾아 볼 수 없다고 말하고 싶다.

물론, 디테일링에 있어 좀 더 신경을 쓰고 싶다면 고압수로의 세척 후 브러쉬를 이용해 5% 미진한 부분의 클리닝을 완료하면 완벽한 디테일링 세차 마니아라도 충분 이상으로 만족도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세차의 시작이자 끝인 휠 클리닝에 대한 부담이 큰 독일차 오너라면 꼭! 리퀴몰리 스페셜 휠 크리너를 경험해 보시기를 적극 추천한다. 리퀴몰리 휠 크리너는 3세대에 이르는 제품으로 휠 클리닝에 대한 노하우를 통해서 어떤 제품보다 높은 만족도와 성능을 제공하고, 모든 종류의 타이어와 휠, 도장면의 타르 제거에도 활용이 가능하니 활용도를 높여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리퀴몰리 스페셜 휠 크리너는 이미 차량 디테일링에 대한 관심이 높은 오너라면 익히 알고 있는 제품이지만 보다 많은 오너들이, 특히 독일 및 유럽차 오너들 중 리퀴몰리 휠 크리너를 접해보지 못했거나 브레이크 분진으로 세차가 부담스럽다면? 필히!! 리퀴몰리 스페셜 휠 크리너의 신세계를 경험해 보시기 바라며~

리퀴몰리의 명성을 높여주고 있는 가성비 높은 제품들에 대한 리뷰와 골프 MK7 롱텀 시승기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유익한 정보가 되시기 바란다.


- 골프 MK7 브릿지스톤 드라이브가드 800km 주행 후기
- 골프 MK7 엔진 컨디션을 살려 준 BBN 카본 클리닝
- 새 옷 입은 골프 MK7 성수동 카발렛 광택 & 디테일링 후기
- 7세대 골프 1.6 TDI DSG 미션오일 교환 이것만은 알아야
- 수입차를 위한 선택 성수동 카발렛 광택 & 디테일링 샵 탐방기
- 7세대 골프 틴팅 나를 위한 초이스 블락포디(BlockforD) 프리미엄 반사 틴팅
- 엔진오일 첨가제 필요할까? 리퀴몰리 세라텍 7세대 골프에 사용해 보니
- 7세대 골프 가장 손쉬운 차량 광택 리퀴몰리 스프레이 광택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