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Golf mk7 long-turm

7세대 골프 틴팅 나를 위한 초이스 블락포디(BlockforD) 프리미엄 반사 틴팅

by 쭌's 2016. 5. 9.


+ 7세대 골프 틴팅 - 나를 위한 초이스 블락포디 (BlockforD) 프리미엄 반사 틴팅

자동차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거나, 새차 또는 차량을 새로이 구입했다면 제일 먼저 하게 되는 것이 틴팅(썬팅)과 블랙박스를 설치하는 일이다. 반대로 신차 구입에 있어 틴팅(썬팅)이나 블랙박스 설치는 해당 딜러가 무상으로 제공하는 기본적인 서비스 품목 중에 포함되어 있기에 가장 관심이 낮은 부분이기도 하다.


하지만 내 차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있는 오너라면 서비스로 시공해 주는 틴팅(썬팅)이나 블랙박스로 만족하지 못하고 재시공 또는 재투자를 미연에 막기 위해 틴팅과 블랙박스에 대한 정보를 꼼꼼히 따져 직접 시공하고 설치하게 된다.

필자 또한 국내외 자동차 메이커의 신차들을 시승하면서 틴팅이 되어 있지 않은 출고 그래도의 모습에 이미 익숙해져 있음에도 따가운 햇살과 자외서, 적외선으로 인해서 시승차에 틴팅을 해 주면 안되나? 라는 질문을 매번 하게 될 정도이니~

틴팅(썬팅)의 필요성의 두 말하면 잔소리에 해당된다. 더구나 오래 기간 함께 해 온 기존이 차량을 페차시키고 새로운 차를 구입하는데 있어 틴팅에 대한 중요도는 매우 높을 수 밖에 없다.


그렇기에 다 같아 보이는 틴팅 브랜드 중 이거다! 하고 선택하기에는 제대로 된 정보와 시공 난이도, 가격 등은 쉽사리 결정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인데~ 다양한 브랜드가 프리미엄 틴팅을 내세우며 적외선, 자외선 그리고 미관까지 고려한 틴팅 제품들의 경쟁 속에서 고심 끝에 선택한 틴팅 브랜드는 5월 새로이 국내 시장에 선 보인 프리미엄 반사 틴팅 브랜드인 블락포디(BlockforD)이다.


[ 블락포디 적외선 차단 테스트 그래프 ]

블락포디(BlockforD) 프리미엄 틴팅을 선택한 이유는 적외선, 자외선 차단율이 매우 높고, 열차단 효과가 기존의 프리미엄 틴팅 브랜드 중에서 가장 오랜 시간 효과를 발생시키기 때문이다.

필자가 선택한 블락포디(BlockforD) 제품은 위 테스트 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적외선 일부 파장만을 측정하여 99%라고 말하는데, 적외선 파장 중 가장 약한 800~1,000nm 부근을 측정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진짜 적외선 차단을 위해서는 블락포디 제품과 같이 적외선 파장 전체영역을 차단해야 효과적인 열차단을 할 수 있다.

여기에 최근 틴팅 스타일의 대세라고 할 수 있는 샴페인 골드 컬러가 은은하게 반사되어 고급스러움은 물론 사생활 보호와 함께 차량 내에서는 틴팅을 하지 않을 것과 같이 맑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어 안전 운전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 블락포디 열차단 성능 테스트 그래프 ]

블락포디(BlockforD)의 자외선 차단, 적외선 차단, 열차단에 대한 성능 테스트는 위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적외선과 자외선 그리고 열차단 성능에 있어 타의 추종을 불허하면서~ 100만원 대 중 후반이 넘는 기존의 프리미엄 틴팅 대비 가격 대비 성능이라는 면에서 모두 우수한 제품이다.

위 테스트 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효과적인 열차단을 위해서는 적외선 전 파장을 차단하게 되면 IR(적외선)방식의 하이패스는 작동이 되지 않은게 당연하지만 일부 제품에서의 광고를 보면 IR(적외선) 차단율이 90% 이상이라고 하면서도 IR 방식의 하이패스가 정상작동되는 것은 앞뒤가 맞이 않는 내용이다.


여기에 적외선 차단율을 '열 차단율'로 홍보하는 것의 잘못 된 것이다. 일반적으로 열 차단 수치는 50% 이상이면 높은 수준이라고 하는데~ 이와 함께 온도상승 그래프가 공개되는지 살펴 보아야 한다.

위 그래프가 온도 상승 그래프인데 다 같은 열 차단 성능을 앞 다투어 이야기하고 있지만 실제 테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블락포디의 반사 틴팅은 기존의 흡수형이 아닌 반사형 타입으로 필름 자체에서 열을 반사하여 차량 내의 온도를 높이지 않는 가장 이상적인 제품이다.


5월 론칭을 시작한 블락포디(BlockforD) 프리미엄 틴팅은 성남시 위례 신도시에 위치하고 있다. 곧 전국 시공점이나 전문점에서 블락포디를 만날 수 있을 것 같은데~


본격적인 틴팅을 위한 준비로 마스킹 작업 부터 시작된다. 마스킹 작업은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고객의 차를 보호하기 위함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이러한 세심한 배려는 브랜드와 시공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부분이다.


필자의 경우 일명 딜러표 썬팅이 되어 있었던 관계로 기존 썬팅을 떼어내는 재작업이 먼저 진행되어야 한다. 재작업이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필름을 제거하고 남아있는 잔여물과 본드 자국 등을 100% 제거하는 노하우가 필요하다.


전면의 경우 글래스의 굴곡과 손이 잘 들어가지 않은 공간 그리고 사이즈로 인해서 난이도가 높은 부분이므로 더욱이 기존 필름을 떼어내는 작업에 있어 시공만큼 이나 많은 시간과 정성이 들어가는 부분이다.


특히 블락포디(BlockforD)와 같이 반사 틴팅 제품의 경우 먼지와 같은 아주 작은 이물질이 시공 중에 들어간다면 금새 눈에 띄기에 재시공으로 이어져야 하기 때문에 반사 틴팅 제품은 시작과 끝까지~ 한시도 긴장을 늦출 수 없는? 높은 디테일 수준을 요구한다.


기존 필름을 제거하는 제작업이 완료되면 본격적인 블락포디 틴팅을 시공하기 위한 작업으로 이어진다. 기존 필름만 벗겨냈는데도 왠지? 새차 느낌이?~ 틴팅 시공점에는 거의 모든 차량에 대한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덕분에 틴팅 필름 재단을 시작으로 시공 작업에 집중한다.


필름 시공에 걸리는 시간은 재작업 제외하고 평균 4시간 정도 예상하면 된다. 블락포디의 경우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반사 틴팅 제품이기에 먼지 등과 같은 미세한 이물질도 들어가서는 안되는 부분이기에 세심함을 넘어 장인에 가까울 정도로 시공 작업에 공을 들여야 한다.


이는 그만큼 숙력된 시공 퀄리티와 디테일을 기본으로 해야 하는 점에서 높은 완성도와 만족도를 제공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프리미엄 틴팅 브랜드에서 자사만의 기술인 것 처럼? 말하는 피코엣징 등과 같은 기술 숙련도를 마치 자사 브랜드만 가지고 있는 것 처럼 홍보하는 것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데~ 이는 반사 틴팅의 경우 기존의 블랙 컬러와는 비교가 불가할 정도로 눈에 띄기 때문에 블락포디 틴팅 시공 작업은 그 어느때 보다 섬세하고 디테일한 시공 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브랜드와 시공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도는 기대 이상의 결과를 보여주어 더욱 신뢰가 높아지는 부분이다.


블락포디 시공 작업 중 일화로 늦은 시간이였음에도 불구하고 완성된 필름을 벗겨내고 있는 모습을 보고~ 왜 떼어내는지? 물어보니! 시공자가 마음에 들지 않은 퀄리티가 나오는데 고객이 만족할 수 있겠느냐? 라는 반문에 블락포디 제품과 시공에 대한 완벽을 추구하고 있다는 것은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던 부분이기도 했다.


시공에 있어 열 성형이라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이는 굴곡이 있는 차량 유리의 특성에 맞추어 완벽한 밀착감을 위한 과정으로 열 성형을 통해서 필름이 유리의 곡면에 완벽하게 밀착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으로 이 또한 틴팅을 완성한 후의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는 부분으로 세심하게 유리의 곡면과 완벽한 일체감을 위한 과정을 거친다.


시공 과정에서의 디테일은 7세대 골프와 같이 A필러에 창이 있는 경우 더욱 꼼꼼한 작업 과정을 거치야 한다. 워낙 작은 창이고 작업 공간이 매우 협소하기 때문에 자칫하면 시공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블락포디의 작업자에게는 한치도 양보할 수 없는 자부심을 바탕으로 처음부터 끝가지 완벽을 추구하는 모습에 블락포디 틴팅에 대한 만족도가 더욱 높아지는 부분이다.


약 4시간에 걸친 필름 시공이 끝나면 물결 무니를 볼 수 있다. 이는 유리면과 필름의 접착제가 완전히 마르기 전 단계에서 발생되는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약 2일 정도의 시간이 흐르면 유리면과 필름의 완벽히 밀착되게 되므로 안심해도 되는 부분이다.


여기에 전면의 경우 글래스 가장자리에 도트 부분이 있어 저가나 시공 노하우가 부족한 경우 도트 부분을 제외하거나? 또는 살짝 걸쳐서? 작업의 난이도는 낮추는 모습도 볼 수 있지만~ 블락포디에서는 토트 부분까지 포함한 전면 글래스 전체를 완벽하게 커버하는 틴팅을 통해서 자외선과 적외선이 차량 내로 들어 오는 것은 완벽하게 차단하는 시공 노하우와 기능성 필름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블락포디 프리미엄 반사 틴팅으로 완성된 7세대 골프는 나이트 블루 바디 컬러와 은은한 샴페인 골드 컬러의 매칭이 더욱 따가워지는 햇살에 반사되어 그 매력을 더욱 높이고 있다.


블락포디 샴페인 골드 틴팅은 맑은 날은 물론 흐린날에도 은은하게 반사되는 컬러가 주는 고급스러움은 여타의 반사 틴팅 제품이 보여줄 수 없는 깊은 색감과 고급스러움을 표현하고 있고, 비가 내리는 야간~ 가로등 아래 서 있을 때는 사생활을 완벽하게 보여주면서도 난 반사로 인해 주변에 불편을 주지 않은 깊은 컬러감이 7세대 골프를 더욱 품위있게? 만들어 주는 것만 같다.


여기에 차량 내에서 보이는 시야는 매우 밝아서 자칫 틴팅을 하지 않았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야간이나 비오는 시야에서도 안전 운전을 할 수 있도록 맑은 시야를 확보 할 수 있다는 점은 블락포디를 직접 경험하지 않으면 쉽사리 이해가 되지 않을수도 있는 부분이다.


강한 햇살이 비추는 주간에는 썬글라스를 착용하지 않아도 난 반사와 햇살을 막아주고~ 야간에는 짙은 썬팅으로 인해서 전,후,측방의 시야를 확보하는데 있어 불편함을 느끼지 않아도 되는 점은 블락포디가 틴팅의 기본기에 매우 충실하면서도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는 부분이다.

단순히 틴팅이 사생활 보호를 위해서~ 무조건 어둡게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점에서 은은한 컬러감을 자랑하는 블락포디 샴페인 골드 반산 틴팅은 시야 확보와 안전 운전 그리고 사생활 보호를 모두 만족시키면서도~


내 차의 존재감과 외관의 고급스러움을 더욱 살리는데 큰 역활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가격이 비싸다고 좋은 필름?! 이 아닌 가격 대비 성능이라는 부분과 필름 성능의 기본기 그리고 시야 확보와 시공 노하우를 모두 만족시키는 몇 안되는 틴팅 브랜드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 보며~ 7세대 골프의 롱텀에 관련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7세대 골프 2채널 블랙박스 아이패스 블랙의 듀얼 LCD의 매력
- 엔진오일 첨가제 필요할까? 리퀴몰리 세라텍 7세대 골프에 사용해 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