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소형 SUV 시장 진출할 폭스바겐 티록( T-Roc) 실차 유출

by 쭌's 2017. 4. 11.


+ 소형 SUV 시장 진출 할 폭스바겐 티록(T-Roc) 실차 유출

폭스바겐의 새로은 모델이자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세를 멈추지 않고 있는 소형 SUV (서브 컴팩트 SUV)에 새로운 강자로 기대되는 폭스바겐 티록(T-Roc)의 실차 모습이 카메라에 잡혔다.

폭스바겐 티록(T-ROC)은 글로벌 시장에서 소형 SUV (서브 컴팩트 SUV) 시장을 대표하는 닛산 쥬크, 르노 캡처, 지프 레니게이드 등과 경쟁하는 신차로 국내에선 QM3, 티볼리, 트랙스 그리고 출시를 앞둔 현대차 코나, 기아차 스토닉과 경쟁을 하는 모델이다.

디젤게이트 이후 인증 취소 및 판매 정지가 이어지고 있는 아우디-폭스바겐이지만 글로벌 시장에서는 신차 개발 및 출시에 대해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면서 글로벌 판매량을 다시금 성장세에 오르게 하는 등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는 점에서 티록(T-Roc)에 대한 글로벌 시장의 관심의 매우 높은 것이 사실이다.


폭스바겐 티록(T-Roc)은 오는 8월 첫 공개를 할 에정이라는 소식과 함게 위장막에 가려져 테스트하고 중인 모습만이 카메라에 포착되었지만 최소한의 위장막에 가려진 티록(T-Roc)의 실차 모습이 유출된 것을 이번이 처음이다.


티록(T-Roc)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지는 이유는 컴팩트 SUV 시장에서 폭스바겐 티구안이 보여 준 가성비와 상품성을 바탕으로 높은 판매량으로 경쟁 모델을 제치고 1위 자리는 놓치지 않았기 때문에 소형 SUV (서브 컴팩트 SUV) 시장에 진출하는 티록(T-Roc) 또한 티구안 못지 가성비와 상품성에 대한 기대치가 매우 높다.


포착된 이미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작고 컴팩트한 차체와 한껏 눞힌 C필러 그리고 개성 넘치는 디자인은 티록(T-Roc)만의 개성을 잘 보여주고 있다. 티록(T-Roc)의 차체 사이즈는 전장 4,179mm, 전폭 1,813mm, 전고 1,501mm로 크로스오버 스타일의 소형 SUV이다.


차체 사이즈나 스타일 등에서는 티구안이 연상되지는 않지만 티록(T-Roc)은 이미 시장에서 베이비 티구안으로 불리우며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티록(T-Roc)의 차체는 폭스바겐의  MQB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가볍고 차체 강성이 높으며 폴로, 골프와 파워트레인을 공유한다. 1.0L 가솔린 터보에서 부터 2.0L 디젤까지~ DGS 듀얼클러치 변속기와 조합을 이룰 것으로 예상되는데~

파워트레인의 변수가 있다면? 역사상 첫번째 페이스 리프트를 단행한 신형 골프 MK7.5에 새롭게 추가된 가솔린가 디젤 엔진을 채용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


오는 8월 첫 공개 이후 북미 시장에 2018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고 국내 시장의 경우 폭스바겐 라인업의 재 인증이 완료되는 2018년 하반기에 티록(T-Roc)를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을 해 볼 수 있는데~

국내 소형 SUV 시장을 이끌고 있는 티볼리가 월 평균 4천 여대의 판매량을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현대차 코나, 기아치 스토닉이 이 시장의 주도권을 빼앗기 위해 출시를 앞두고 있어 티볼리의 대박 행진이 끝을 맺을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현대차 코나의 경우 서울모터쇼에 그 모습을 선 보이지 않으면 관람객들의 원성을 사기도 했는데 현대차 코나는 오는 5월 대대적인 출시와 이벤트를 통해서 화려하게 데뷔를 앞두고 있다는 점 참조하시기 바라며, 소형 SUV (서브 컴팩트 SUV) 시장을 이끌고 있는 티볼리 부터 QM3, 트랙스, 푸조 2008 등의 시승기과 비교 시승기, 실 연비 테스트 등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현대차 소형 SUV 코나 예상도 신형 i30의 라지 버전?!
- 기대를 저 버리지 않는 피아트 500X 파격 할인으로 재고 떨이 시작
- [시승기] QM3 에투알 화이트 Re Signature 보이는 것은 조금 안 보이는 곳은 많이~
- [비교시승] 트랙스 vs 티볼리 선두의 자리를 탐하다
- 티볼리 유로 NCAP에서도 낙제점 아이오닉은 별 5개인데...
- 티볼리 에어 잘 팔리는 것과 반대로 안전성은 낙제?!
- [시승기] 더 뉴 트랙스 렛 미인 방불케 하는 성공적인 변신
- 짚 레니게이드 브레이크만 밟아도 윌리 묘기를 할 수 있다?!
- 시트로엥 C4 칵투스 티볼리 QM3 가격으로 잡겠다?!
- 혼다 HR-V 크기는 티볼리 가격은 푸조 2008
- [시승기] 트랙스 디젤 지극히 평범함 속의 매력
- [비교 시승] 티볼리 디젤 vs 트랙스 디젤 좋거나 혹은 나쁘거나
- [시승기] 티볼리 디젤 거칠지만 괜찮아
- [비교시승] 티볼리 vs 트랙스 가솔린 소형 SUV의 선택은?
- 인기 소형 SUV 트랙스 vs 티볼리 vs QM3 vs 2008 비교해 보니
- [비교 시승] QM3 vs 푸조 2008 태생은 같지만 현실은 다른~
- [시승기] QM3 펀 드라이빙을 즐겨라!
- [비교시승] 푸조 2008 vs QM3 연비 대결의 승자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