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 제네시스 GV80 컨셉트는 욕심많은 컨셉일 뿐!

간 밤에 뉴욕오토쇼를 통해서 제네시스의 첫번째 SUV인 제네시스 GV80 컨셉트을 공개했다. 현대차는 유투브 생방송을 통해서 GV80 컨셉을 국내에 생중계하기도 했다.


현대차의 고급 브랜드인 제네시스의 사실상 첫 번째 신 차이자~ 첫 번째 라인업 확장 모델인 GV80 컨셉트은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관심을 모았다. 외신들은 제네시스 GV80 컨셉트에 대한 소식을 앞 다투어 전달하고 있고, 국내 미디어 또한 GV80 컨셉트에 대한 내용을 하나같이 다르고 있다.

이는 제네시스 브랜드에 대한 기대치와 G90, G80 & G80 스포츠 그리고 GV80 컨셉트과 출시를 앞둔 G70에 대한 신뢰와 기대치가 매우 높다는 것이고 이 이면에서는 수입 메이커들과의 경쟁에서 움추리지 않을 수 있도록 잘 만들어 달라는 속내를 표현하는 것 일지도 모른다.

그런 제네시스 GV80 컨셉트는 대담하게도 수소연료차로 2019년 선 보인다는 내용을 공표했다. 조금은 뜬금없다. 수소연료차에 대한 현대차의 기술은 충분히 알고 있으나~


현대차의 고급 브랜드인 제네시스에 것도 첫번째  SUV인 GV80 컨셉트을 선 보이면서 수소연료차라니... 어차피 가솔린과 디젤 엔진을 얻어 실질적인 판매량을 이끌 것을 뻔히 알면서도 이미지 리더의 욕심을 버리지 못한 컨셉은 조금이 아니라 매우 아쉽다.

실제 GV80 양산차를 발표하면서 '수소연료차'로 트림을 확장하겠다! 라고 해도 충분히 '우와~' 할 수 있을 것만 같은데 말이다. 욕심이 앞서 양산차까지 꽤나?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섣부르게 삼페인을 먼저 터트리겠다고 공헌을 해야 했는지?! 묻고 싶은 부분이다.

현대차의 제네시스 GV80 컨셉트에 대해서 내외관 구조에 자연 소재의 아름다움을 바탕으로 최적의 비율, 당당함, 섬세함, 실용성을 드러냈다고 설명했다.


전면부에 다이아몬드 모양의 매쉬 그릴 그리고 각각 4개의 LED로 구성된 슬림 쿼드 램프가 SUV의 강력한 존재감을 더하고, 특히 쿼드 램프의 경우 제네시스의 진보적인 실험정신을 보여준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좋다! 컨셉트에 대한 설명과 방향성에 대해서는 자신감이 넘쳐야 한다. 그래야만 그 자신감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와 신뢰가 더 해져 GV80 양산차를 기다릴 수 있으니 말이다.


하지만 GV80 컨셉트는 누가 보아도 욕심 많은 컨셉 (쇼카)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GV80 컨셉트에서 보여준 다지인 요소들은 실제 양산차와 거리가 매우 멀다는 것을 일반 소비자도 충분히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렉서스의 경우 컨셉트를 선 보인 후 2~3년 후 컨셉트와 거의 동일한, 아니 컨셉트를 양산차로 만들었다는 평을 들을 정도로 컨셉트가 실제 출시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현대차 제네시스 또한 충분히 그럴 수 있다. LED 헤드램프가 국내에서 불법인 때가 있었다. 현대기아차가 그때 까지만 해도 LED 헤드램프를 양산차에 적용하지 못했기 때문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GV80 컨셉트가 보여준 파격적인? 진보적인 실험정신을? 양산차에 그대로 적용하는데 에는 많은 시간과 과제가 겹겹히 쌓여 있을 것이라는 것을 충분히 예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외관가 함께 인테리어 또한 컨셉트의 전형적인 모습을 담아내고 있다. 최근 트렌드와 미래 트렌드를 예측한 실내 구성은 컨셉트라기 보다는 양산차에 가깝다. 22인치 곡면 디스플레이, 다이아몬드 스티치 세미에닐린가죽 등 GV80 양산차의 실내 구성을 충분히 예상해 볼 수 있어 실내 구성에 대해서는 미래 트렌드 예측이 쉽지 않았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부분이라고도 할 수 있다.

뉴욕오토쇼를 통해서 첫 공개한 제네시스의 첫번째 SUV GV80 컨셉트는 기대가 높아서인지? 몰라도 실망감이 더 큰 것이 사실이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기조와는 전혀 다른 쌩뚱맞은 실험정신가 럭셔리 SUV 시장에서 경쟁하고자 개발하고 있는 포지셔닝을 엉뚱하게도 수소연료차로 대체하고 있고, 외관과 달리 실내 구성은 미래 트렌드 예측이 반영되지 않은 현대차가 앞으로 보여 줄 양산차의 실내 구성을 보여주었다는 점은 아쉬움만 가득 남긴 GV80 컨셉트의 첫 공개라는 생각이 머릿 속을 떠나지 않는다. 

현대차는 최근 기술적으로도, 디자인적으로~ 많은 고민을 거듭하고 있지만 쉽사리 해법을 찾지 못하고 갈팡질팡하는 모습은 제네시스 GV80 컨셉트에서 고스란히 보여주고 있는 것은 아닐까? 하며~


글로벌 럭셔리 SUV 시장의 성장세와 함께 제네시스 브랜드가 럭셔리 SUV 시장에 진출하게 될 GV80 컨셉트가 지목할 라이벌들에 대한 내용과 현대차에 대한 또 다른 내용들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 럭셔리 플래그십 SUV에 대한 끊임없는 도전 레인지로버 vs 벤테이가
- 플래그십 SUV 볼보 XC90 vs 아우디 뉴 Q7 비교해 보니
- 득이냐 실이냐? 마세라티 르반테 명품 SUV로의 도전
- 쌍용 G4 렉스턴 직접 보니 파워트레인에 대한 우려
- 볼보 신형 XC60 수입 SUV 시장의 새로운 강자
- 완벽한 7인승 티구안 올스페이스 국내 시장 출시 기대감 높아져~
- 현대차 소형 SUV 코나 예상도 신형 i30의 라지 버전?!
- 제로백 수치로 보답하는 가장 빠른 SUV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
- 랜드로버 신형 디스커버리 전통에도 변화가 필요하다

신고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2666)N
Photo & Travel (248)
Review & Gadget (1052)N
Car & Motor Review (1075)N
Book (25)
june's lifelog (187)
Food story (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