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럭셔리 플래그십 SUV에 대한 끊임없는 도전 레인지로버 vs 벤테이가

by 쭌's 2016. 11. 1.


+ 럭셔리 플래그십 SUV에 대한 끊임없는 도전 - 레인지로버 vs 벤테이가 누가 더 빠른가?!

글로벌 SUV 시장에서 럭셔리, 플래그십 하면 가장 먼저 떠 오르는 모델이 있다. 바로 랜드로버의 레인지로버이다. 영국 황실에 애용해 마지 않는 차량임과 동시에 온-오프로드를 가리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승차감과 고급스러움 그리고 파워풀한 성능까지~

럭셔리 플래그십 SUV 시장에서 단언 1위 자리를 내 주지 않고 있는 레인지로버는 이 자리를 탐하려는 럭셔리 메이커들의 본격적인 도전이 시작되면서 그 자리를 고수하는 것이 쉽지 않을 것? 으로 보인다.

최근 SUV 라인업을 발표하고 있는 명풍, 럭셔리 메이커들의 SUV 시장 진출은 랜드로버로써는 나누어 주기 싫은 시장임에도 벤틀리 벤테이가, 람보르기니, 마세라티 르반떼 등이 시장에 진출하여 럭셔리 플래그십 SUV를 외치고 있는 만큼 그 위협을 지켜 낼 수 있을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 출처 : Auto Express ]

레인지로버와 본격적인 경쟁을 하는 럭셔리 명품 자동차 메이커인 벤틀리의 첫 SUV 벤테이가가 드래그 레이스를 통해서 왕좌의 자리를 체인지하려는 도전을 시작했다.

아직 국내 출시가 미정인 벤틀리 벤테이가와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1000여 대의 판매량을 이어가고 있는 랜드로버의 라인업 중 가장 빠르고 럭셔리하면서 도심과 오프로드를 모두 섭렵하고 있는 레인지로버 SV와의 드래그 레이스는 단순히 어떤 차량이 더 빠른가? 를 가리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럭셔리 플래그십 SUV 시장에 대한 이미지를 리딩하고 새롭게 정의하는 시작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는 점에서 두 라이벌의 자존심에 적지 않은 상해를 입히는 계가 될 것으로 보인다.


드래그 레이스에 앞서 두 차량의 제원을 먼저 살펴 보자. 레인지로버 SV는 V8 5.0L 슈퍼차자 엔진으로 최고 출력 510마력, 최대 토크 63.8kg.m로 8단 자동변속기와 매칭을 이뤄 최고속도 225km/h, 제로백 (0-100km) 5.4초의 파워풀한 성능을 자랑하는 럭셔리 SUV의 대표주자이다.

그런 레인지로버 SV에 맞서게 된 벤틀리 벤테이가는 W12 6.0L 트윈터보 엔진으로 최고 출력 600마력, 최대 토크 91.8kg.m로 8단 자동변속기와 매칭을 이뤄 최고 속도 301km/h, 제로백 (0-100km) 4.1초라는 괴물같은 성능으로 제원상에서 부터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SV의 코를 납작하게 만들고 있다.

파워트레인과 제원 등에서 레인지로버 SV가 뒤쳐지는 것이 사실이지만 랜드로버에서 판매하고 있는 가장 강력하고 파워풀한 SUV가 레인지로버 SV라는 점에서 럭셔리 SUV도 클래스를 새로이 정해야 하는 것은 아닐까? 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는 부분이다.

럭셔리 플래그십 SUV 시장의 새로운 왕좌의 자리를 노리고 있는 벤틀리 벤테이가와 그동안 그 누구에게도 자리를 내어주지 않았던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SV와의 드래그 레이스에서의 승자는 누가될지? 아래 영상을 통해서 확인해 보자.

배기량과 출력 그리고 토크 등 제원상에서 앞서고 있는 새로운 럭셔리 플래그십 SUV 왕좌를 거미쥐려는 도전을 시작은 벤틀리 벤테이가가 레인지로버 SV를 가뿐하게 드레그 레이스에서 승리하는 모습을 영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듯이~


[ 출처 : Auto Express ]

더 빠르고, 더 강력하면서 더 높은 품격과 럭셔리함으로 럭셔리 플래그십 SUV 시장의 새로운 왕좌 가리기를 시작한 벤틀리 벤테이가가 앞으로 기존의 왕좌 자리를 쉽게 놓지 않았던 레인지로버의 자리를 꽤 찰지? 다음 비교 테스트가 기대가 되며, 럭셔리 플래그십 SUV 시장의 치열한 경쟁을 알리고 있는 새로운 SUV들에 대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랜드로버 신형 디스커버리 전통에도 변화가 필요하다
- 재규어 아트 오브 퍼포먼스에서 만난 F-페이스 시승기
- 이보크 컨버터블 & 재규어 F-PACE 부산모터쇼에서 만나다!
- 마세라티 르반떼 북미 가격 공개 국내 출시 예상 가격은?
- 플래그십 SUV 볼보 XC90 vs 아우디 뉴 Q7 비교해 보니
- 득이냐 실이냐? 마세라티 르반테 명품 SUV로의 도전
- 마세라티 레반테 재규어 F-Pace, 벤틀리 벤테이가도 출시했으니....
- 더 비싸게, 더 럭셔리하게~ 벤틀리 플라잉스퍼 코리아 에디션
- 럭셔리 SUV 레인지로버 종결을 알린 벤틀리 벤테이가
-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스마트폰으로 원격 조정 가능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