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럭셔리 SUV 레인지로버 종결을 알린 벤틀리 벤테이가

by 쭌's 2015. 9. 16.


+ 럭셔리 SUV 레인지로버 종결을 알린 벤틀리 벤테이가

201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가 시작되면서 미디어 및 커뮤니티, 소셜 채널 등을 통해서 모터쇼를 통해서 첫 공개되는 신차에 대한 다양한 내용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SUV 차량들에 대한 인기와 판매량에 따른 제조사들의 변화에 벤틀리가 칼을 빼 들었다. 바로 벤틀리 최초의 SUV이자, 럭셔리 SUV 시장에서 단언 No.1 자리를 꾀찰 것으로 예상되는 벤테이가가 공개와 함께 그 유명세와 브랜드 인지도를 한껏 높이 세우고 있다.


벤틀리의 첫번때 SUV인 벤테이가는 럭셔리 SUV의 자리를 쉽게 내 주지 않았던 랜드로버의 레인지로버를 한 순간에 제압하는 것만 같은 강렬함과 임팩트로 랜드로버를 바짝 긴장시키고 있다.

벤테이가와 함께 첫 공개를 재규어의 첫번째 SVU인 재규어 F-Pace가 왠지? 초라해 보이는 것도 사실인데... 벤틀리 벤테이가가 2억원 대라는 가격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레인지로버를 단숨에 제압할 수 있을지?


풀 사이즈 럭셔리 SUV에 대한 소유욕을 충족시켜 줄 수 있을지? 살펴보자.

벤틀리 벤테이가는 럭셔리와 함께 현존하는 SUV 중 가장 빠른 고성능 럭셔리 SUV로 0-100km까지 도달하는데 필요한 시간은 4.1초에 불과하다. 벤테이가의 베이스는 아우디 Q7을 기반으로 폭스바겐 그룹의 MLB2 플랫폼으로 제작되었다.


2012년 컨셉카로 선 보인 이후 3년만에 풀 사이즈 럭셔리 SUV로 출시를 알린 벤테이가는 고성능 SUV의 DNA를 빠트리지 않고 있는데, 벤테이가를 고성능 SUV로 만드는데 핵심적인 역활인 파워트레인은 6.0L 12기통 가솔린 엔진(W 12 TSI)으로 최고출력 600마력, 최대토크 91.8kg.m라는 성능을 내제하고 있다.


강력한 엔진의 힘을 전달하는 변속기는 ZF사의 8단 자동변속기와 조합을 이루고, 총 4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에어 서스펜션, 전자식 자세 제어 장치, 차고 높낮이를 조절하는 리프트 등과 함께... 벤틀리와는 조금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ISG 또한 탑재하고 있어 고성능, 럭셔리 그리고 효율성까지~ 조금은 과한 욕심을 내고 있는 모습이다.


벤테이가의 주행 성능은 토크 배분을 기본적으로 전륜 40 / 후륜 60으로 배분하는 토센 센ㅌ 디퍼런셜의 4륜 구동을 탑재하여 온로드 뿐만 아니라 오프로드에서 발굴을 실력을 발휘한다고 밝히고 있고, 사막의 롤스로이스라는 별명의 레인지로버를 넘어서는 수식어가 무엇이될지? 또한 매우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풀 사이즈 SUV는 큰 덩치는 공차중량 4,422kg 최대적재량은 3,250kg으로 동급 SUV 중 가장 빠르고, 가장 럭셔리 하면서도 가장 높은 연비 효율성을 자랑하는 모델이다. 이는 현재 사막의 롤스로이스라 불리우는 레인지로버 등과 비료해 보면 그 차이를 조금 더 현실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벤틀리의 진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실내는 '과연 벤틀리구나~' 라는 것이 느껴지는 럭셔리의 한계를 보여주고 있는 것만 같다. 벤틀리의 고향인 영국 크루에서 장인들이 수작업으로 완성한 내장은 다른 고급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벤틀리 벤테이가 역시 비스포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는 기본이 되는 11가지 내장 컬러에 90가지 세부옵션 사양을 통해서 지구상에서 똑같은 벤테이가를 만날 수 있는 확률은 로또에 당첨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희소성은 물론 소비자의 취량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럭셔리 SUV의 끝을 보여준다.


이 밖에 럭셔리에 끝을 보여주는 트렁크에는 와인을 즐길 수 있는 별도의 수납함과 럭셔리한 테이블로 셋팅이 가능한 트렁크 등은 벤틀리가 아니면 쉽사리 소화하기 어려운 아이템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다.

201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서 벤테이가의 진짜 모습을 공개한 벤틀리 벤테이가의 가격은 23만 달러 (한화 약 2억 7400만원)로 레인지로버 LWB 오토바이오그래피와 직접적인 가격 경쟁을 벌인다.


벤틀리 벤테이가의 출시와 함께 국내 1%의 고객 또한 벌써 예약을 위해 이미 벤틀리에 주문 예약을 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국내 시장에서도 럭셔리 SUV에 대한 수요에 대해 벤틀리가 국내 물량을 얼마나 배정할지?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