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가장 많은 검색을 차지한 자동차 메이커는? 벤츠? 아우디? BMW?

by 쭌's 2015. 9. 20.


+ 가장 많은 검색어를 차지한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는? 벤츠? 아우디? BMW?

2015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가 한창인 독일은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들의 보이지 않은 전쟁이 한참 진행이다. 국내 또한 다양한 미디어와 온라인을 통해서 프랑크루르트 모터쇼에 대한 정보를 전하고 있는 가운데~

세계 각 국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가장 많은 검색 순위를 차지를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에 대한 데이터를 Top Speed에서 발표했다. 국내는 물론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그 여세와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고, 판매량 또한 무시무시한 독일 프리미엄 메이커들이 검색 시장 또한 장악하고, 실제 관심을 받고 있을지?


궁금해지는 부분인데~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어느 한 국가를 소홀히 할 수 없는 자동차 메이커의 대응과 전략, 인기도를 간접적으로나마 실감할 수 있는 부분이다.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관심과 검색을 차지한 메이커는 글로벌과 각 대륙으로 구분되어 온라인 검색을 평정한 자동차 메이커는 어디인지? 확인해 보자.

각 국의 자동차 메이커 검색 비중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월드 맵을 먼저 확인해 보면~


가장 많은 판매량이나 누구한 선택의 고민을 한번 쯤 할 수 있는 가격대의 메이커가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북미 시장에서의 판매량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듯이 토요타가 검색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의외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각 국의 검색 대부분을 차지한 브랜드로는 토요타, 피아트, BMW, 벤츠, 텔사 등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한국차를 대표하는 현대자동차 또한 러시아와 아시아권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경쟁이 가장 치열한 북미시장에서는 토요타 브랜드 인지도와 대중적인 차량을 판매하는 대표적인 브랜드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으로 Mass 시장에서 엄청난 장악력을 보여주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북미 시장과 달리 미국 시장에서는 미국 전통 브랜드인 포드의 브랜드 장악력과 역시 토요타/쓰바루의 브랜드 장약력을 확인할 수 있어, 미국 시장에서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는 TOP 메이커는 포드와 토요타/쓰빠루 임을 확인할 수 있다.


면적이 엄청난 대륙이고 시장의 판도를 좌우하는 만큼 각 주와 시티에 대한 세부 검색 장악렬 또한 확인할 수 있다.


미국 자동차 메이커의 강호 중에 하나인 GM의 쉐보레는 중앙 어메리카 시장에서 높은 검색 장악렬을 확인할 수 있고, 혼다와 현대자동차, 토요타가 그 뒤를 어어가고 있다.


북 어메리카 시장에서는 브라질에서 압도적으로 피아트가 높은 검색 장악력을 확인할 수 있다.다음으로는 아르헨티나에서 쉐보레와 폭스바겐이 높은 검색량을 확인 그리고 칠레, 페루 등에서 현대자동차, 쉐보레, 토요타 등이 그 뒤를 잊고 있지만 독일 프리미엄 3사에 대한 관심은 높지 않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북미시장 만큼 치열한 전쟁터라고 할 수 있는 유럽 시장에서는 예상대로 독일 프리미엄 3사의 강력함을 확인할 수 있다. 독일 프리미엄 3사 중 BMW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고, 현대차가 독일 프리미엄 3사를 대상으로 선전을 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각 국가별 상세 분포을 확인해 보면, 독일에서는 아우디,BMW,벤츠가 이름값을 톡톡히 하고 있고, 영국에는 BMW와 벤츠, 프랑스에서는 푸조와 르노, 폭스바겐이, 스웨덴에서는 브랜드 본 고장인 볼로, 노르웨이는 텔사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아시아 지역에서는 예상할 수 있듯이~ 현대자동차가 높은 검색 장앙력을 확인할 수 있고, 독일 프리미엄 3사가 국내 판매량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알 수 있듯이 BMW와 벤츠에 대한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다.


국가별 세부 검색 분포를 확인해 보면~ 일본과 한국에서 BMW의 압도적인 검색량을 보여주고 있어 의외의 결과를 보여주고 있고, 부루나이와 몰디부, 싱가폴, 스리랑카, 방글라데시 등 비교적 GDP가 높지 않은 국가에서 람보르기니에 대한 높은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 또한 의외의 부분이다.

이 밖에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아프리카 등에 대한 자동차 메이커의 검색량은 아래 데이터 및 다양한 관련 내용과 차량 들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알파로메오 줄리아 M3, C63, 포르쉐 911 보다 더 빠른 세단으로 등극
- [비교시승] 임팔라 vs 그랜저 라이벌 이상의 의미
- 신형 스포티지 직접 보니 가성비에 집중한 매력
- 재규어 F-Pace 고성능 SUV 검증 360 루프 세계 신기록
- 지프 레니게이드 vs 미니 컨트리맨 수입 소형 SUV 라이벌의 매력은?
- 자동차세 수입차만 분리하다? 알고보니 세금만 더 낼수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