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BMW 구입을 망설였다면? 구매 시기는 지금부터 연말까지

by 쭌's 2016. 11. 8.


+ BMW 구입을 망설였다면? 구매 시기는 지금부터 연말까지~

수입차 시장에서 가장 큰 볼륨을 차지하는 E 세그먼트는 BMW 5시리즈가 독무대로 활개를 친 것이 엊그제 같은데... 지금의 수입 E 세그먼트 시장은 벤츠 E 클래스가 독주를 하고 있다.


마치 BMW 5시리즈의 바통을 이어 받아 가장 치열하고 가장 볼륨이 큰 E 세그먼트 시장을 이끌고 있는 것 처럼 보이나 E 세그먼트의 절대강자는 언제나 그랬듯이 벤츠 E 클래스로 잠시 BMW 5시리즈에 그 자리를 내 주었다가 다시금 찾아 온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럼에도 BMW는 E 세그먼트 시장에 대한 중요성과 브랜드 벨류 등을 놓칠 수 없는 시장이기에 E 클래스에 되돌아 간 판매량과 시장 주도권을 찾아오기 다양한 전략을 선 보이고 있다.

즉, BMW가 E 세그먼트 시장을 놓치지 않기 위해서 공식적으로 동결한? 할인 판매 금지를 대신 해 이에 해당되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선 보이게 된다는 점에서 지금이 바로 BMW를 구입하는 가장 적절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10월 수입차 판매량을 보면 더욱이 BMW 구입 시기가 지금이 적기임을 알 수 있는데~ 10월 E 세그먼트 시장에서 벤츠 E 클래스는 3,387대를 판매하여 1천 여대에 달하는 판매량 성장을 이룬 반면 BMW 5 시리즈는 파격적인 1+1 신차 교환 프로그램을 통해서 1천 여대에 머물던 월 판매량을 3천 여대까지 끌어 올렸다.


이는 1+1 신차 교환 프로그램이 효과를 톡톡히 본 것은 물론, 국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상품성과 편의, 안전 사양을 대폭 강화하면서 가격 경쟁력을 갖춘 에디션 모델들을 계속해서 시장에 내 놓으며 5 시리즈 구매에 대한 부담을 대폭 낮추고 있기 때문이다.

2016년 BMW 코리아는 "BMW = 할인" 이라는 이미지와 이로 인한 각종 폐단을 없애기 위해 '가격 정찰제' 를 도입하면서 할인으로 인한 판매가 아닌 상품성과 품질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보여주기도 했다.


하지만 잇따른 5 시리즈의 화재로 인해 소비자의 신뢰도는 대폭 하락했고, 기술상의 문제는 없다는 일괄된 입장을 발표하다 결국 연료 호스 관련 문제가 발견되면서 리콜을 실시하기도 했다.

E 세그먼트 시장에서 벤츠 E 클래스를 제치고 풀 체인지가 시급한 올드한 모델 임에도 불구하고 할인 + 프로모션으로 판매량을 끌어 올릴 수 없는 상황이 되다 보니 1+1 신차 교화 프로그램과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대폭 적용한 코리아 에디션 모델을 통해서 판매량을 이끌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내년 3월 풀 체인지 되는 5 시리즈 G30의 제원, 가격, 상품성, 경쟁력 등이 공개되면서 이를 기다릴 수 업는 소비자에게 1+1 신차 교환 프로그램을 통해서 판매량의 반전을 이끌고 있는 모습이다.

1+1 신차 교환 프로그램 또한 내년 3월까지 지속적으로 운영될 것으로 보이나 이것으로는 분명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여기에 '할인 프로모션'이 사실상 금지된 상태에서 BMW는 이를 대체하는 다양한 상품과 전략으로 사실상 '가격 할인'에 준하는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없는 상황이다.

시기 또한 수입차를 구매하는데 있어 가장 좋은 시기로 알려져 있는 연말을 맞이해 일명 제고를 없애기 위한 사실상의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서 풀 체인지 신차를 준비해야 하는 상황이기에 5 시리즈를 비롯해 수입 메이커의 제고를 없애기 위한 다양하고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통해서 가장 합리적으로, 가장 저렴하게 수입차를 구매할 수 있는 시기가 도래했다.


10세대 벤츠 E 클래스가 출시 이후 판매량을 이끌면서 '강남 쏘나타'의 이름을 되찾은 상황에서 BMW는 금지된 할인을 대신 해 그에 상응하는 신차 구입 프로그램과 상풍성 강화 그리고 제고를 최소화 하기 위한 전략을 연말까지 선 보일 것이기에 지금이 BMW 가장 저렴하고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맞고 있으니 각 딜러사가 제공하는 할인에 준하는 혜택을 꼼꼼히 따져본다면? 지금 껏 5 시리즈를 구입할 수 있는 그 어떤 혜택보다 큰 혜택으로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 같으며~

내년 3월 출시가 예상되고 있는 신형 5 시리즈의 옵션 및 가격 그리고 제원 등에 내용과 E 세그먼트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신형 E 클래스 그리고 이들과 경쟁하고 픈 E 세그먼트 수입 및 국산 메이커 차량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BMW 신형 5시리즈 무보정 실차 사진 우려가 기대로 바뀌는 순간?!
- 현대차 신형 그랜저 IG가 간과하고 있는 것
- BMW 신형 5시리즈 G30 새로운 디자인과 국내 출시일 유출
- 9월 수입차 판매량 메르세데스-벤츠 전성시대
- [시승기] 제네시스 G80 스포츠 셋업의 마법이 필요한 때
- BMW 신형 5시리즈 G30 주문 가이드 오는 11월 부터 생산 시작
- 이사님 8단 아시죠? 2017 아슬란 8단 변속기로 위기 돌파
- 자만감에 빠진 신형 E클래스 이대로 좋은가?
- 10세대 더 뉴 E클래스 직접 보니 프리미엄 세단 올킬은 시간 문제?!
- 2017 5시리즈 풀 체인지 상품성이냐? 고성능이냐?
- [비교 시승] 올 뉴 CTS vs BMW 528i 라이딩 & 핸들링 비교 시승기
- [비교 시승] 올 뉴 CTS vs BMW 528i 비교 시승기
- BMW 5시리즈의 몰락 안전도에서도 불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