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제로백 수치로 보답하는 가장 빠른 SUV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

by 쭌's 2017. 1. 24.


+ 제로백 수치로 보답하는 가장 빠른 SUV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

가장 빠른 고성능 SUV라는 타이틀을 누구에게도 쉽게 허락하지 않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가 모든 지형에서 가장 빠른이라는 타이틀에 어떤 지형이든 관계 없이 가장 빠른 SUV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영상이 공개됐다.

위 타이틀에서도 예상해 볼 수 있듯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의 평이한 제로백은? 더 이상의 의미를 부여하지 않아도 될 만큼 SUV 시장에서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에 대적할 수 있는 상대가 없을 정도이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은 재규어 랜드로버의 고성능 차량과 개별 주문형, 리미티드 에디션 모델의 개발을 담당하는 곳인 재규어 랜드로버 스페셜 비히클 오퍼레이션에서 개발되었다.

기존 레인지로버 스포츠 모델과 차별화 된 모습을 가진 SVR은 새롭게 디자인 된 프론트 범퍼와 글로스 블랙 컬러의 그릴, 공기 흡입구와 보닛 벤트는 공기역학 및 냉각효율을 고려해 추가 되었다.

100% 알루미늄 모노코크 바디로 완성된 새시에 V8 5.0L 슈퍼차저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출력 550마력을 발휘하며 0-100km/h에 도달하는 시간은 불과 4.7초로 왠만한 스포츠 카 못지 않은 가속 성능을 자랑한다.


그만큼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의 네임 벨류와 명성은 시간이 갈 수록 더욱 두터워지는 가운데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이 그동안 보여주었던 평이한? 가속 성능을 자랑하는 제로백이 아닌 레인지로버가 갈 수 있는 길이라면? 지형이라면? 어디에서든 가장 빠르고 강력한 가속과 주행 성능을 확인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제조사가 공개하는 제로백 (0-100km/h) 데이터는 자사의 시험 트랙과 같은 주행을 위한 환경에서 가장 좋은 기록을 공개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이는 실제 주행에서의 차이를 발생시키게 되고, 노면의 온도, 차량 상태, 날씨 등 다양한 변수에 따라서 그 성능의 체감이 다를 수 밖에 없다는 것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는 랜드로버는~


제조사의 입장에서 가장 빠른 데이터를 소비자에게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아닌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의 가속 성능과 험준한 지형에서 주행 능력 발휘하는 레인지로버의 진가에 '가장 빠른 SUV' 라는 타이틀을 All Terrain 제로백 테스트를 통해서 입증하고 있다.

All Terrain (모든 지형)이라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의 첫번째 성능과 아이덴티티에 두번째 주행 성능과 가속 성능을 더하고 있는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의 각각의 지형에서 테스한 제로백 수치를 확인해 보자.


제조사가 밝힌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의 공식 제로백인 4.7초는 익히 잘 알고 있기에 서킷이 아닌 GRASS : 잔디밭 환경에서의 테스트로 매우 미끄러운 주행 환경에서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은 5.5초라는 엄청난 가속 성능과 함께 주행 성능을 보여주었다.


다음 제로백 테스트 환경은 GRAVEL : 자갈 주행 환경으로 SUV 또는 랠리 카 등이 아니면 엄두조차 낼 수 있는 가속 성능 환경에서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은 5.3초라는 가속 성능을 자랑한다. 이는 잔디밭 환경에서의 주행보다 더 빠른 수치로 레인지로버의 강력한 4륜 구동의 성능을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이다.


세번째 제로백 테스트 환경은 SNOW : 눈길에서의 주행 환경으로 4계절이 뚜렷한 국내의 환경에서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의 탁월한 가속 및 주행 성능을 체감할 수 있는 환경으로 눈길에서 보여준 제로백 수치는 11.3초를 보여주며 All Terrain 주행 능력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부분이다.


네번째 제로백 테스트 환경은 오프로드 주행시 마주하게 되는 환경이면서 SUV 또는 오프로드를 위한 차량이 아니고서는 불가능한 MUD : 진흙 주행 환경으로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은 오프로드를 기반으로 하고 있음을 입증하는 6.5초라는 시간을 기록했다.


다섯번째 제로백 테스틑 환경은 SAND : 모래 주행 환경으로 '사막의 롤스로이스'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레인지로버의 편안함에 주행 성능까지 갖추고 있음을 보여주는 주행 테스트 환경으로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은 모래 환경에서 5.5초라는 탁월한 주행 및 가속 성능을 입증했다.


각가의 주행 환경에서 테스트한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의 제로백 테스트 수치는 럭셔리 SUV에 스포츠 주행 그리고 모든 지형에서 레인지로버의 아이덴티티를 수치로 보여주면서 랜드로버가 제공하는 주행 환경에 따른 주행 모드의 탁월한 기술력과 성능을 잘 보여주는 부분이 아닐까? 한다.



럭셔리 SUV 시장은 그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랜드로버의 시장을 빼앗기 위해 고성능 럭셔리 SUV 신차들이 출시되고 있다. 럭셔리 SUV 그리고 고성능 SUV 시장 모두를 만족시키며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랜드로버의 레인지로버 그리고 스포츠, 스포츠 SVR을 라이벌로 지목하고 있는 경쟁 신차들이 시장에서 어떤 결과와 선택을 받게 될지? 귀추가 주목되며~

럭셔리 SUV 그리고 고성능 SUV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럭시리, 프리미엄, 슈퍼카 메이커들의 신차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럭셔리 플래그십 SUV에 대한 끊임없는 도전 레인지로버 vs 벤테이가
- 랜드로버 신형 디스커버리 전통에도 변화가 필요하다
- 재규어 아트 오브 퍼포먼스에서 만난 F-페이스 시승기
- 이보크 컨버터블 & 재규어 F-PACE 부산모터쇼에서 만나다!
- 테슬라 모델 S, 모델 X 자율주행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새로운 판매 방식
- 마세라티 르반떼 북미 가격 공개 국내 출시 예상 가격은?
- 볼보 플래그십 S90 & V90 UK 가격 공개 국내 출시 예상 가격은?
- 플래그십 SUV 볼보 XC90 vs 아우디 뉴 Q7 비교해 보니
- 득이냐 실이냐? 마세라티 르반테 명품 SUV로의 도전
- BMW X3 발목 잡은 벤츠 GLC 벤츠 SUV 힘을 보여주나?
- 마세라티 레반테 재규어 F-Pace, 벤틀리 벤테이가도 출시했으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