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테슬라 모델 S, 모델 X 자율주행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새로운 판매 방식

by 쭌's 2016. 4. 19.


+ 테슬라 모델 S, 모델 X 자율주행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새로운 판매 방식 도입

테슬라 모터스의 행보는 예상을 벗어나는? 행동을 보여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양산형 전기차 리더로써~ 괴짜 CEO라는 별명에 걸맞는 새롭고 파격적인 판매 방식 등...


테슬라의 행보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 및 IT 시장에서 기존의 고정관념을 깬 방식으로 놀아움과 새로움으로 소비자를 즐겁게 하고 있는데~ 이번에 테슬라가 자신있게 내 놓은 자율주행 시스템을 신차 구매시 옵션으로 선택할 수 밖에 없었던 기존 자동차 판매 방식에서 벗어나 소프트웨어를 통해 제어가 가능하다는 테슬라 특유의 장점을 살려 무료로 자율주행 시스템을 체험해 보고 구입할 수 있는 '자동차 옵션의 새로운 판매 방식'을 내 놓으며 다시금 신차 옵션 판매에 대한 새로운 판매 방식을 선 보이고 있다.


테슬라는 모델 3를 공개하면서 본격적인 예약 판매를 시작했고, 합리적인 가격과 성능 그리고 테슬라의 국내 출시에 따라서 국내에서도 이미 많은 소비자가 테슬라 모델 E의 예약을 하고 있는 점에서 테슬라의 이러한 행보는 테슬라 구입 결정에 대한 경쟁력을 높이고 있는 부분이다.

테슬라 모델 3는 테슬라의 엔트리 모델로 현대차 아이오닉, 기아 니로 등과 경쟁할 수 있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국내 전기차 시장에 큰 영향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신차로 2017년 출시를 목표로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금번 공개한 테슬라 모델 S, 모델 X에서 무료로 경험할 수 있는 자율주행 시스템은 2014년 이후 출시된 모델의 경우 하드웨어에 자율주행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지만, 소프트웨어를 구입하지 않으면 자율주행 시스템을 이용할 수 없는 방식이다.

그런 점을 고려한 테슬라는 한달이라는 시간동안 자율주행 시스템을 무료로 (신차 구입시 옵션으로 자율주행 시스템을 선택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는 파격적인 판매 방식을 도입했다는 점이다.


자율주행 시스템은 신차 구입시 옵션으로 선택할 때 250만원에서 340만원 가량을 지불하고 구입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지금까지 보여준 테슬라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대한 신뢰도를 단번에 높일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자율주행 시스템에 대한 관심과 성능, 기술력 등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금번 테슬라의 자율주행 시스템 무료 체험은 자율주행 시스템에 대한 시장의 Needs와 인지도 그리고 신뢰도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신차 구입시 옵션으로 선택해야만 했었던 기존의 하드웨어 판매 방식에서 벗어나 소프트웨어를 통한 옵션을 추가로 구입 또는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사용자 구입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기존 자동차 메이커의 새로운 판매 방식에 대한 고민을 제시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지난 해 10월 선 보인 테슬라의 자율주행 시스템인 '오토 파일럿'은 2014년 이후 출시된 모델 S와 모델 X에 해당되는 새로운 체험 방식으로 소프트웨어 내려받아 한달간 트라이얼 버전을 통해서 경험할 수 있다.

테슬라의 첫번째 자율주행 시스템인 오토 파일럿인 출시와 함께 많은 기대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시장에서 오토 파일럿은 그다지 좋은 반응이나 호응을 얻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테슬라의 입장에서는 자신있게 내 놓은 자율주행 시스템이지만 소비자가 이를 인정해 주지 않고, 판매 또한 많지 않다는 점에서 기존 자동차 메이커의 판매 방식을 벗어나 무료 체험이라는 트라이얼 버전을 통해서 기술력과 성능을 입증하는 것은 물론~


추후 모델 S, 모델 X, 모델 3에서도 신차 구매시 옵션으로 선택하지 않은 시스템 임에도 불구하고, 추후 추가로 구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시스템에 대한 검증이나 기술력 인정에 앞서 IT 친환적인 자동차 옵션 구매 방식을 선 보이고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의 호응을 이끌기에 충분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신차를 구입해 본 소비자라면 이러한 테슬라의 새로운 옵션 구입 방식에 대해서 환영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신차 구매시 다단계 같은?? 옵션 판매 방식으로 인해서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게 되는 것이 보통이지만~

테슬라의 자율 주행주행 시스템처럼 신차 구매시 선택하는 방식 외에 추가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판매 방식을 통해서 억지로? 일명 옵션질로? 구매해야만 했던 편의 및 안전장치에 대한 구매를 보다 합리적이고 효율성있게 선택 및 구입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자동차 메이커의 옵션 판매 방식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또한 매우 궁금해지는 부분이며~

테슬라 모델 S, 테슬라 모델 X 및 테슬라 모델 3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테슬라 모델E 2200만원으로 국내 시장에 출시
- 테슬라 모델 X 순수 전기 SUV 그리고 펠콘 도어의 새로운 기준
- 테슬라 모델S 사면 테슬라 SUV 모델X가 공짜?!
- 테슬라 모델 S 전기차도 퍼포먼스가 가능하다! 테슬라 모델 S 드리프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