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New cars

더 강력한 컴팩트 벤츠 신형 A 45 S 4MATIC 공개

by 쭌's 2019. 7. 5.


+ 더 강력한 컴팩트 메르세데스-AMG 신형 A 45 & A 45 S 4MATIC 공개


메르세데스-벤츠 그리고 메르세데스-AMG의 엔트리 모델인 A 클래스의 해치백이 더욱 강력하고 강렬하게 돌아 왔다. 그 주인공은 신형 A 45 & A 45 S 4MATIC이다.


신형 A 클래스 해치백은 A200를 시작으로 A 35 AMG를 시장에 출시하며, 고성능 핫 해치 시장에서의 2.0 터보 그리고 강력한 컴팩트 AMG로~



2.0 가솔린 터보의 끝판왕이라고 불릴만큼 무한한 가능성을 내포한 컴팩트 해치백으로,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와 함께 경쟁 모델을 졸지에? 나락을 떨어 뜨려 버릴만큼 시장에서 큰 파급력을 보이고 있다.


골프 GTI, 포커스 RS, 시박 타입 R 등 쟁쟁한 경쟁 모델들이 즐비한 컴팩트 해치백 시장에서 신형 A 클래스는 메르세데스-AMG A 45 S 4MATIC으로 다시금 한발 앞선 고성능 핫 해치 시장을 개척하기 시작했다.


신형 A35 AMG 출시 이후 더욱 강력하고 강렬한 고성능 해치백을 예고하면서 뉘르에서 수 많은 테스트 시간을 통해서 A 45 AMG에 대한 기대치를 높이고 있었는데~


드디어 그 주인공인 메르세데스-AMG A 45 S 4MATIC을 공개하면서, 경쟁 모델들이 주춤하는 사이? 시장 점령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 시작했다.


메르세데스-AMG A 45 S 4MATIC는 현행 A 35 AMG의 외관에서 공력 성능, 경량화 등을 진행하고, 실내 인테리어의 소재 및 분위기를 소소하게 변화시키며 등장했다.



파격적인 외관의 변화를 기대했다면? 조금 아쉽게 느낄 수도 있지만, 신형 A 35 AMG가 매우 훌륭한? 스타일링과 고성능 핫 해치의 외모룰 잘 갖추고 있기에, 신형 A 45 S 4MATIC에 추가된 아이템만으로도 충분히 군침을 흘리기에 충분 이상의 모습이다.



레이싱에서 사용하는 휠 체결 방식을 적용한 경량 휠, 더욱 커진 스포일러와 전면 에어 인테이크, 카나드 그릴, 쿼드 타입의 배기와 디퓨져, 스포츠 버킷 시트 및 알칸타를 적용한 실내 소재 변경, 주행 모드가 추가된 스티어링 다이얼 등등....


AMG의 대표 컬러라고 할 수 있는 무광 실버 컬러를 입은 신형 A 45 S 4MATIC은 공력 성능과 경량화를 위한 아이템으로 무장하고 더 강력한 만큼 더 빠르고, 더 날렵한 운동 성능을 전면으로 내세운다.



신형 A 45 S 4MATIC의 심장은 4기통 2.0 가솔린 터보 그리고 8단 AMG 스피드쉬프트 변속기와 매칭을 이뤄, 2가지 엔진 버전 중 선택할 수 있다.


최고출력 387마력, 최대토크 48.94kg.m의 맹렬한 출력을 자랑하는 A 45 AMG와 이 보다 더 힘을 쏟아내는 A 45 S는 최고출력 421마력, 최대토크 50kg.m의 괴물같은 같은 출력을 쏟아낸다.



2.0 가솔린 터보의 끝판왕이 불리는 메르세데스-AMG의 4기통 2.0L 엔진은 양산 순정 모델 중 가장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는 엔진으로 다시금 공도의 언더그라운더들의 가슴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공통으로 탑재되는 8단 AMG 스피드쉬프트 변속기와 조합을 통해서 A 45 AMG는 0-100km/h까지 4초면 충분하고, A 45 S는 3.9초면 충분하다. 최고속도는 250km/h로 제한하지만, A 45 S는 270km/h 까지 가능하다.


이 작은 차가 이렇게나 높은 속도로 내 달릴 수 있을까? 라는 의구심은 A 45 AMG 그리고 A 45 S AMG가 충분히 가능하다는 것 그리고 목슴을 건 최고속도가 아니라는 것을 말 해주고 있는 것 만 같다.


더 강렬하고, 더 빠른 엔진의 출력을 지면에 전달하고 받아주는 새시와 서스펜션은 더 엄격한 기준으로 강화되었다. AMG 엔지니어는 엔진 아래에 경량의 알루미늄 플레이트를 추가하고 새로운 전면 타워 브레스를 보강했다.


하체의 전,후방에는 대각선의 스트럿을 통해서 새시의 강성을 더욱 크게 확보하고 더 빨리, 더 강하게 달릴 수 있는 기반을 만들었다.


더 강렬하고, 더 강력하게를 외친 메르세데스-AMG A 45 & A 45 S 4MATIC은 컴팩트 해치백 최초로 드리프트 모드를 추가 해 궁극의 드라이빙을 만족시키게 된다.


포르쉐, 페라리 등의 슈퍼카에서 볼 수 있었던 스티어링에 위치한 드라이빙 모드, 그것도 LCD 창을 추가해서 디지털 그래픽으로 주행 모드를 제공하는 다이얼을 통해서~


AMG에서 처음으로 선 보이는 드리프트 모드, 레이스 모드를 제공해 더욱 짜릿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예고하기 시작했다. 전륜 기반 그리고 컴팩트 해치백에서 양산 모델 그대로 드리프트를 즐길 수 있는 A45 S AMG는 그야말로, 후륜 구동의 전유물이였던 드리프트에 대한 Needs를 충족시키는 유일무일한 고성능 핫 해치로 등극하게 되는 것이다.

메르세데스-AMG 신형 A 45 & A 45 S 4MATIC은 올 해 말 판매를 시작할 것으로 알려지며,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그 모습을 공개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국내의 경우 아직 A 클래스 해치백, A250 세단, CLA 250 쿠페 등이 공식적으로 출시를 하지 않아서, 신형 A 35를 시작으로 A 45 & A 45 S의 출시 여부를 알 수가 없는 상황이지만~


얼마전 PDI 센터에서 이동하는 신형 A200 해치백을 만나 볼 수 있었다는 점에서, 올 해 안으로 신형 A200 해치백과 신형 A250 세단, 신형 CLA 250 쿠페를 만나 볼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 보며~

출시 기대감을 높인 신형 A200 해치백의 모습과 A 35 그리고 CLA 등 벤츠 라인업의 신차들의 정보를 아래에서 추가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신형 CLA 35 슈팅브레이크 벤츠의 왜건 사랑은 끝이 없다~
- 벤츠 신형 A 클래스 해치백 본격 출시 준비
- 8세대 골프 소형 프리미엄 해치백으로 변화
- BMW 신형 1시리즈 실차 유출 베이비 X2?!
- 국내에서도 곧?! 메르세데스-벤츠 A35 AMG 세단 공개
- [시승기] 미니 JCW 컨버터블 짜릿한 봄을 맞이하라!!
- [시승기] 푸조 308 GT 덜 알려진걸까? 안 알려진껄까?
- 2020 벤츠 A45 AMG 핫해치 시장 장악에 나선 벤츠의 끝 없는 욕망!!
-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A 클래스 세단 북미 가격 공개 국내 예상 가격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