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New cars

신형 CLA 35 슈팅브레이크 벤츠의 왜건 사랑은 끝이 없다~

by 쭌's 2019. 6. 5.


+ 메르세데스-AMG 신형 CLA 35 슈팅브레이크, 벤츠의 왜건 사랑은 끝이 없다!!~

풀 체인지 거쳐 컴팩트 해치백, 컴팩트 세단 그리고 컴팩트 왜건 시장까지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A 클래스의 고성능 버전인 메르세데스-AMG 신형 CLA 35 슈팅브레이크를 공개하고 본격 출시 준비를 마쳤다.

메르세데스-벤츠하면 빼 놓을 수 없는 오픈 에어링과 왜건의 실용성과 합리성을 충족시키는 슈팅브레이크에 대한 사랑은 끝이 없다. 시장에서의 판매량에 관계없이 각 세그먼트 별로 카브리올레와 슈팅브레이크 모델을 풀 체인지와 함께 꾸준히 시장에 선 보이고 있는 벤츠의 고집이다.



신형 A 클래스는 국내에서도 곧 해치백을 시작으로 세단과 CLA 세단을 선 보일 예정으로, AMG의 손길을 거쳐 완성된 신형 CLA 35 슈팅브레이크는 국내에서는 만나 볼 수 없는 모델이다.

왜건 시장이 매우 작고, 왜건 스타일의 신차 판매량의 대부분을 (작지만 그나마 그 시장에서) 볼보가 가져가고 있기 때문이다. 어쩌면 볼보만이 왜건 시장에서 수입 완성차 메이커로 유일하게 일정 부분 판매량을 가져가고 있는 특수한 환경이라고 할 수 있다.



뉘르를 비롯해 다양한 환경에서 테스트를 마치고 이내 공개 및 출시를 앞둔 신형 CLA 35 슈팅브레이크는 유럽 시장 그리고 고성능 파워트레인과 실용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모델로~

펀 투 드라이빙과 아웃도어, 레저활동 등에서 그 장점을 어필하는 실용적인 고성능 컴팩트 왜건이다. 국내에서도 3시리즈 투어링, 5시리즈 투어링 등이 판매가 되기도 했지만, 그 판매량은 매우 미미했다.



신형 CLA 35 슈팅브레이크의 외관의 신형 CLA의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AMG만의 퍼포먼스 파츠를 더 해 조금 더의 공격적이고 다이내믹한 모습을 연출한다.

AMG 범퍼, 휠, 사이드 스커트, 후면 범퍼, 배기 팁 등의 파츠로 다이내믹한 모습을 업그레이드한 신형 CLA 35 슈팅브레이크는 이전 대비 대중성을 높이면서도 고성능의 이미지를 연출한다.



이전 세대의 슈팅브레이크가 실용성과 효율성에 중점을 두었다면? 지금의 신형 CLA 35 슈팅브레이크는 대중적인 디자인과 스포티한 매력을 더 하면서 효율성까지 고려한 스타일링으로 한번 쯤 소유하고픈 생각이 들기도 하는 모습이다.



실내의 구성 또한 신형 CLA 35와 동일하다. 프리미엄 컴팩트 세단 & 해치백에 집중한 신형 A 클래스의 실내 구성은 넘사벽이라고 불려도 좋을 만큼 경쟁 모델을 앞도하고 있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BMW 신형 1시리즈가 공개되면서 신형 A 클래스와 본격적인 경쟁을 예고하고 있는 가운데, 외관은 신형 1시리즈, 실내는 신형 A 클래스에 손을 들어주고 싶다.



신형 CLA 35 슈팅브레이크의 파워트레인은 AMG 35를 기초로 최고출력 302마력, 최대토크 40.78kg.m의 강력한 출력을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통해서 지면에 전달한다.

벤츠의 2.0 터보 엔진에 대한 출력이나 성능은 이미 시장에서 인정을 받았고 특히, A 클래스에서의 2.0 터보는 경쟁 모델들을 앞도하는 성능과 퍼포먼스로 정평이 나 있다는 점에서 신형 CLA 35 슈팅브레이크의 파워트레인은 굳이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이다.

여기에 신형 CLA 35 슈팅브레이크는 상시 사륜 구동 시스템과 18인치 경량 합급 휠을 기본으로 차체 비틀림 강성을 대폭 강화했다. 이를 위해 강성 확보를 위한 보강 바를 추가적으로 설치했다.



이 외에도 전륜이 조향 너클과 스프링의 질량을 줄이기 위한 알루미늄 구성, 전자식 스포츠 스티어링, 350mm 디스크와 4P 브레이크 등을 통해서 고성능 디비젼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킨다.

파워트레인과 새시를 조화를 통해서 신형 CLA 35 슈팅브레이크는 0-100km/h까지 불과 4.9초만에 돌파를 하며, 최고속도는 250km/h로 제한한다.


신형 A 클래스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세단과 CLA, 해치백에 대한 관심은 수입 컴팩트 해치백 시장을 긴장 시키는 것은 물론, 판매 또한 잠시 중단시키고 있을만큼 기대가 큰 가운데~

출시 일정을 확정하지 못하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는 소비자의 인내심이 그리 길지 않다는 점을 충분히 고려해 판매량이 감소되고 있는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보며~

신형 A 클래스 세단, CLA 그리고 본격 출시 준비를 하고 있는 신형 A 클래스 해치백과 경쟁 모델인 BMW 신형 1시리즈에 대한 추가 정보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벤츠 신형 A 클래스 해치백 본격 출시 준비
- 8세대 골프 소형 프리미엄 해치백으로 변화
- [시승기] 미니 JCW 컨버터블 인내는 쓰고 열매는 달다!
- 2020 벤츠 A45 AMG 핫해치 시장 장악에 나선 벤츠의 끝 없는 욕망!!
-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A 클래스 세단 북미 가격 공개 국내 예상 가격은?!
- 2019년 주목해야 할 수입 신차들~ 신차 구매 예정이라면?!
벤츠 신형 A클래스 잡겠다!! BMW 신형 1시리즈 공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