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 정의할 수 없지만 매력적인 정체성의 크로스오버

2019 서울모터쇼의 히로인 중 하나인 르노삼성의 XM3 인스파이어를 직접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르노삼성 그리고 르노는 지난 해에 이어 신차의 부재로 인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오는 하반기 출시를 앞둔 르노삼성의 정의할 수 없는 매력적인 크로스오버 XM3 인스파이어 쇼카를 르노삼성 부산공장에서 생산해 판매를 하게 된 새로운 크로스오버의 시작을 알리는 기회이다.

덕분에 르노삼성 & 르노 부스는 XM3 인스파이어와 르노 마스터 버스 등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르노삼성이 처음을 선 보이는 크로스오버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XM3 인스파이어 쇼카를 선 보이는 자리에는 르노그룹 디자인총괄 부회장인 '로렌스 반 덴 애커' 가 참석해 새로운 크로스오버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로렌스 반 덴 애커는 "매우 흥미로운 컨셉의 크로스오버 SUV" 라며 "SUV의 장점, 쿠페의 장점, 세단의 장점 모두를 한데 모아 놓은 차" 라는 정의할 수 없는, 세상에 없던 차라는 자부심을 보여주는 대목이기도 하다.



반대로 정의 할 수 없는, 세상에 없던 차~ 라는 부분은 최근 SUV 시장의 트렌드이자 인기와 판매량이 말해주고 있는 쿠페형 SUV의 장점을 모아 놓은 것은 물론, 마치 전고가 높은 세단을 보는 것 같은 느낌, 쿠페를 보는 것 같은 복합적인 느낌을 전달하는~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는 그 정체성을 명확히 어떤 차종이라고 정의할 수 없다는 애매모호한 부분이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경계를 넘나드는 크로스오버 모델들이 가지고 있는 그 모호함이 가져다 주는 매력적인 스타일에 대한 기대치를 모두 내포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런 XM3 인스파이어 쇼카는 러시아에서 처음으로 콘셉카로 선 보인 르노 아르카나(Arkana concept)를 기반으로 하고 있고, 국내 출시 예정에 따른 XM3 인스파이어로 네이밍을 변경한 모델이다.

러시아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르노 아르카나는 르노의 새로운 크로스오버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거졌고 양산형 모델의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그런 르노 아르카나가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로 오는 하반기 부산공장에서 본격 생산에 돌입하면서 국내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신차 중 하나이다.



첫 인상을 정의할 수 없지만 매력적인 크로스오버의 스타일을 자랑한다. 르노의 패밀리 룩을 이어가면서 세단, SUV, 쿠페의 스타일을 절묘하게 담아 놓은 XM3 인스파이어는~

SUV의 장점을 취하기 위한 높은 전고, 쿠페를 연상시키는 유려한 C필러와 세단의 점잖은 모습까지~ 이를 바라보는 각도에 따라서 각기 다른 이미지를 보여준다.



컴팩트한 사이즈에 슬림하고 세련된 LED 헤드라이트, SM6, QM6의 테일램프, 강인함을 전달하는 와일드 바디와 개성을 표출하는 컬러 포인트 등...

XM3 인스파이어 쇼카는 양산형에 가장 가까운 컨셉카 이면서도 현실과의 경계선을 모호하게 넘나드는 가장 현실적인 쇼카라고 할 수 있다.



2019 서울모터쇼에서 선 보인 XM3 인스파이어는 화이트 컬러와 블랙 몰딩이 조화를 이룬 컬러이지만, 컬러풀한 바디 색상을 선택한 쇼카를 전시했다면? XM3 인스파이어를 바라보는 시선을 더욱 뜨거웠을 것 같은 아쉬움이 남는 부분이다.

간결하면서도 역동적인 바디 스타일과 세련된 디테일이 완성한 독착성, 적재적소에 적용한 컬러는 르노디자인 아시사의 모든 디자이너들이 쇼카 제작에 참여한 새로움을 추구해온 르노삼성차의 또 하나의 특별함이라는 것이 느껴진다.



비록 실내의 모습이나 파워트레인, 구동방식 등의 정보는 공개하지 않았으나, 그 존재감으로도 르노삼성의 새로운 크로스오버에 대한 기대치는 충분 이상임을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을 정도였다.

같지만 다른, 다르지만 같은~ 크로스오버 시장에서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만의 독창적인 스타일링을 선 보이고 있는 2019 서울모터쇼 르노삼성차는 신차 부재로 인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르노삼성의 구원투수가 될 수 있음을? 가늠해 볼 수 있기도 하다.



2019 서울모터쇼의 주목과 관심을 받는 히로인 중 하나인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 쇼카는 곧 만나 볼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쇼카이면서 르노가 처음으로 선 보인 크로스오버 시장에서의 새로운 스타일과 정체성을 완성하는 또 하나의 'New'에 대한 기대가~

현실적인 가성비 벤츠 GLC 쿠페, BMW X4 등이 아닌 XM3 인스파이어만의 뚜렷한 정체성과 매력으로 소비자에게 인정받는 르노삼성의 새로운 아이덴티티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2019 서울모터쇼에서는 르노삼성과 르노 부스를 별도 운영을 통해서 여유롭고 편안하게 르노 & 르노삼성차의 라인업을 살펴볼 수 있는 시간 그리고 상용차 시장에서 국내 판매와 함께 물량 부족 사태를 겪고 있는 르노 마스터의 새로운 트림인 르노 마스터 버스도 직접 만나 보시기 바라며, 2019 서울모터쇼의 주목 받는 신차들에 대한 내용을 아래 링크에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 신형 쏘나타 터보 파격은 계속해서 이어진다!!
- 국내에서도 곧?! 메르세데스-벤츠 A35 AMG 세단 공개
- [시승기] DS7 크로스백 예술적 가치를 추구하다
- 3세대 신형 카이엔 쿠페의 모든 것
- [시승기] 씨트로엥 뉴 C4 칵투스 SUV 경쟁력과 상품성을 모두 갖추다!!
-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A 클래스 세단 북미 가격 공개 국내 예상 가격은?!

" 본 콘텐츠는 르노삼성자동차로부터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173)N
Car & Motor Review (1514)N
Review & Gadget (1083)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3)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