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2019 투싼 N 라인 고성능 SUV의 출발을 알리다

by 쭌's 2019. 3. 21.

- 2019 투싼 N 라인 고성능 SUV의 출발을 알리다!!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디비젼인 N 브랜드의 두번째 신차를 예고하며 유럽 시장에 그 모습을 공개했다. 2019 투싼 N 라인은 N 브랜드의 첫번째 고성능 SUV 출발을 알리는 신호탄으로~



N 라인을 통해서 투싼 N 디비젼에 대한 시장에서의 반응을 먼저 살펴보는 것과 동시에, 투싼의 라인업 강화를 통해서 SUV 전성시대에 현대자동차 그리고 투싼의 판매량을 늘리겠다는 전략을 담고 있는 신차라고 할 수 있다.

공개된 2019 투싼 N 라인은 파워트레인의 변화는 없지만, N 디비젼의 감성을 입히면서 고성능 SUV 시장에서 N 브랜드의 존재감을 알리는 초석으로 그 역할을 다 하는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i30 N 라인에 이어 두번째로 N 라인의 신차로 등장한 2019 투싼 N 라인은 N 브랜드의 스포티하고 공격적인 바디 킷과 아이템을 적용하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연출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Needs를 먼저 만족시키는데 그 의미를 두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향후 BMW XM, 메르스데세스-AMG, 아우디 SQ 등이 포진하고 있는 고성능 SUV 시장에 발을 들여 놓겠다는 의지의 출발로 익스테리어, 인테리어 그리고 마일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새롭게 추가하면서 현대차 고성능 SUV의 방향을 엿 볼 수 있다.



그 모습을 공개한 2019 투싼 N 라인은 기아 스포티지에 먼저 탑재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적용해 라인업을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까다로운 배출가스 기준인 유로 6.d를 만족하면서 최대 11%의 연료 효율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며, 최근 고성능 SUV들이 배기량을 늘리고, 터보를 추가해 출력을 높이는데 한계가 있음을 잘 알고, 전동화와의 결합을 통해서 강력한 출력과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것과 일맥상통하는 모습으로~

투싼 N의 파워트레인은 3.0 트윈 또는 쿼드 터보가 아닌 48V 전기모터와의 조합을 통해서 출력은 물론, 연비 효율성과 배출가스, 환경 기준을 모두 만족시키기 위한 포석이라고 예상해 볼 수 있는 부분이다.



2019 투싼 N 라인의 외관의 N 브랜드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라면? 한 눈에 그 정체성을 알아 볼 수 있을 정도로 i30 N의 디자인 정체성을 투싼에 그대로 적용했다.

새로운 전면 범퍼와 블랙 몰딩, 새로운 LED DRL과 블랙 크롬 그릴 등의 변화는 한층 스포티해지고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고성능 SUV 출시에 앞서 노멀 버전과 고성능 버전의 중간 쯤에서 타협점을 잘 찾은 모습이다.

보는 시각에 따라서 2019 투싼 N 라인은 유럽 및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i30 N 라인의 빅 사이즈 버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말이다.



전면의 변화의 측면과 후면으로 고스란히 이어진다. 블랙 사이드 스커트, 블랙 컬러의 루프 랙, 블랙 컬러의 새로운 휠 등은 큰 변화는 아니지만 스포티한 이미지를 연출하는데 적지 않은 역할을 한다.



후면 또한 블랙 & 실버 몰딩과 디퓨져가 새롭게 추가된 범퍼와 듀얼 배기 팁 그리고 블랙 유광 컬러의 적당한 사이즈의 루프 스포일러는 전면의 이미지를 후면까지 통일성있게 스타일링된 모습으로~

어찌보면 에프터마켓의 손을 거친 것만 같은 모습이 보이기도 하지만, 기존 투싼 오너들의 N 라인 뱃지와 익스테리어 디자인을 적용하여 지갑을 열게하는 요소로 작용될 것으로 보인다.



실내의 변화는 매우 소극적이다. 알루미늄 페달, N 전용 자동변속기 기어 노브, 대시보드와 시트, 콘솔 등에 적용한 레드 스티치 그리고 알칸타라 소재를 적용과 N 라인이 레터링이 추가된 시트 등....



변화를 거쳤지만 그에 대한 감흥은 그리 크지 않지만, 이는 추후 출시한 투싼 N위 맛보기 정도로만 시장에서의 기대치를 높이는 역할로 만족할 수 있도록 타협점을 잘 찾은 모습이다.



아마도 투싼 N은 i30 N, 벨로스터 N이 그랬듯이 새로운 스티어링 휠과 현대차에서도 라인업을 확장해 적용하는 Full LCD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등의 변화를 통해서 고성능 SUV 이미지를 확실하게 표현하지 않을까? 예상해 본다.

2019 투싼 N 라인은 유럽 시장을 시작으로 국내에서도 곧 출시를 할 예정이다. i30 N에 대한 아쉬움을 N 라인을 통해서 달랠 수 있도록 i30의 상품 구성을 변경하였지만~



시장에서의 반응은 판매량으로 이어지지 못하고 있다는 점에서 2019 투싼 N 라인은 해치백이라는 세그먼트의 시장 한계를 넘어 대중적인 컴팩트 SUV에서 부터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연출하려는 젊은 투싼 오너들의 마음을 흔들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하며~

페이스리프트를 거치고 '다이내믹' 이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더하면서 국내 컴팩트 SUV 시장을 이끌고 있는 2018 투싼의 시승기와 경쟁 모델의 시승기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 풀 체인지 뷰티풀 코란도 티볼리의 인기를 등에 업고 가성비로 승부?!
- [시승기] 2018 투싼 2.0D가 말하는 밸런스 & 다이내믹이란?!
- [시승기] 푸조 3008 GT 작은 거인을 연상케 하는 펀 투 드라이빙의 매력
- [시승기] 2018 신형 티구안 골프 오너가 바라 본 신형 티구안의 매력은?!
- [시승기] 뉴 푸조 3008 SUV 해치백에서 SUV로의 성공적인 변화
- [시승기] 씨트로엥 뉴 C4 칵투스 SUV 경쟁력과 상품성을 모두 갖추다!!
- 출시 앞둔 인피니티 QX30 컴팩트 SUV 가격 경쟁력과 상품성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