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New cars

3세대 신형 카이엔 쿠페의 모든 것

by 쭌's 2019. 3. 22.


+ 3세대 신형 카이엔 쿠페의 모든 것!!

포르쉐 고성능 SUV 라인업의 새로운 신차 포르쉐 카이엔 쿠페가 세상에 그 모습을 드러내며, 포르쉐의 이단아에서 포르쉐의 수익을 책임지는 볼륨 모델로~


더 나아가서는 쿠페형 SUV 시장에 대한 포르쉐의 판매량을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될 카이엔 쿠페의 모든 것을 살펴보자!!

벤츠 GLC 쿠페, GLE 쿠페, BMW X4, X6 등 쿠페형 SUV들이 SUV 전성시대에서 높은 판매량과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을 잘 알고 있는 포르쉐는 다시금 변화를 시도했다.



스포츠 쿠페를 대변하는 포르쉐 브랜드의 SUV 라인업을 책임지고 있는 카이엔은 고성능 SUV에 대한 지향점을 더욱 확실하고 확고하게 구축하기 위해 쿠페형 SUV인 카이엔 쿠페를 추가하면서 고성능 SUV 시장의 지배력을 더욱 크게 높이는 계기를 만들고 있다고 봐도 좋다.

변한 듯 변하지 않으면서도~ 풀 체인지 신형이 나올 때 마라 전세계 고성능 마니아들의 높은 지지와 환호 속에서 매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포르쉐 브랜드는 유일한 SUV인 카이엔 라인업을 더욱 확대하는 신차가 바로 카이엔 쿠페이다.



포르쉐는 "카이엔 쿠페는 현재 카이엔의 모든 기술적인 하이라이트를 모두 포함하고 있지만, 더욱 역동적인 디자인과 더욱 진보한 운동성능과 감성을 제공하면서 새로운 기술을 선 보이고 있다' 라고 밝히기도 했다.



카이엔 쿠페는 기존 카이엔 터보와 크게 다르지 않다. 포르쉐 디자인의 변한 듯 변하지 않으면서도~ 그 아이덴티티가 주는 새로운 경험은 '혁신' 이라는 단어보다는 그 모습 그대로 유지하면서 변화를 추구하는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을 과시한다.



카이엔 쿠페라는 새로운 네이밍을 부여 받은 만큼, 루프, C필러에서의 대대적인 변화? 를 통해서 쿠페의 스타일리쉬하고 역동적인 모습을 연출하기 위해 적지만 많은 변화를 추구했다.



카이엔 쿠페의 전고는 기존 대비 19.8mm 낮추었고, A필러는 더욱 슬림하게 완성하여 날렵한 이미지를 완성한다. 자사 라인업의 스포츠 쿠페, 파나메라 등과 비교해서 그 차이가 매우 적은 C필러 리어 윈도우 라인은 루프에 추가된 커다란 스포일러와 함께 매력적인 바디 라인을 완성했다.

여기에 예상치 못한 대형 사이즈의 가변식 리어 스포일러는 테일게이트의 일부분으로 파나메라 등에서 선 보였던 스포일러와는 비교할 수 없는 대담한 사이즈와 개폐 방식으로 마치...



트렁크 일부분이 오픈되어 있는 것만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한다. 공력 성능을 고려한 일체형 가변식 대형 스포일러는 카이엔 쿠페의 가장 큰 차별화 포인트라고 해도 좋다.

커다란 리어 스포일러와 함께 루프는 무게를 줄이고 강성을 확보하기 위해 탄소 섬유을 독점적으로 사용한다. 쿠페 전용의 새로운 22인치 GT 휠, 패브릭 시트, 탄소 섬유와 알칸타라로 기능과 스타일을 만족시키는 실내 구성, 가변 배기 시스템 등....



쿠페만의 아이템들을 새롭게 탑재하여 가장 진보적이고 최신 기술을 모두 집약해 놓은 신차가 바로 포르쉐 카이엔 쿠페라고 할 수 있다. 포르쉐 카이엔 쿠페의 집약되어 있는 기술과 기능, 제원 등을 풀어 놓기에는 글을 쓰다가 지칠지도 모른다....



그렇기에 지금부터는 그림으로 포르쉐 카이엔 쿠페의 모든 것을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카이엔 쿠페의 가격은 북미 시장 기준으로 75,300 달러에서 MSRP가 시작되며, 터보의 경우 130,100 달러에서 판매 될 예정이다.

이는 BMW X6, 아우디 Q8, GLE 쿠페 등 보다 높은 가격임을 틀림없지만, 포르쉐 뱃지를 달고 있고, 옵션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브랜드인 만큼 MSRP 가격은 그저 시작에 불과하다는 것 쯤은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