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 차를 410만원에?! 르노 트위지 라이프 트림 출시, 전기차 대중화에 앞장선다!!

퍼스널 모빌리티 시장의 확대와 함께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 독특한 컨셉과 개성으로 1인승 또는 2인승 초소형 전기차 시장을 개척한 르노 트위지가 전기차 대중화에 발 벗고 나섰다.

르노 트위지는 르노의 자동차 개발 센터에서 오롯이 컨셉으로 시험 제작한 초소형 전기차였지만 이를 본 르노의 관계자는 충분한 시장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르노삼성 트위지 라이프 트림 출시

본격 개발 및 출시가 되는 의외의 전기차이다. 르노의 내일을 제시하는 컨셉카에서 양산형 모델로 유럽은 물론,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당당히 그 이름값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르노 트위지가 다시금 진입 장벽을 낮추고 실속형 전기차로 다시금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발휘하기 시작했다.

국내 전기차 시장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점부터 지금까지 이렇다 할 경쟁 모델이 없는 유일무일한 초소형 전기차로 르노 모터스포츠의 기술력와 노하우를 담아내고~



르노삼성 트위지 라이프 트림 출시

프렌츠 감성의 톡특하고 개성 넘치는 스타일로 합리적인 비용으로 일상생활에서 효율적이고 실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르노 트위지는 그 외모 덕분에 마니아층이 형성되고, 다양한 홍보, 마케팅 활동에 있어서 그 효과가 매우 뛰어난 전기차로의 역할까지 만족시키는 한번쯤 소유하고 싶은 초소형 전기차이다.

그런 르노 트위지가 전기차 대중화 흐름에 발 맞추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410만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는 퍼스널 모빌리티 시대를 열고 있다.



르노삼성 트위지 라이프 트림 출시

새롭게 출시한 트위지 라이프 트림이 바로 그 것인데~  '410만원에 전기차 구입해 볼까? 실속차 전치차' 라는 슬로건으로 기존 모델 대비 최대 150만원 더 저렴한 트위지 라이프 트림을 선 보인 것이다.

새롭게 출시한 르노 트위지 라이프 트림은 1,330만원의 가격으로 기존 트위지 인텐스 트림 대비 100만원, 카고 트림 대비 150만원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르노삼성 트위지 라이프 트림 출시

인텐스와 카고 2개의 트림만 운영되는 트위지는 라이프 트림이 추가되면서 소비자의 선택권을 다양화 하는 것은 물론, 합리적인 비용으로 저렴한 유지관리 비용의 장점을 더한 실속파 전기차 트림이다.

410만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르노 트위지 라이프는 국고보조금 420만원, 지자체 보조금 250~500만원을 지원받게 되면 최대 920만원의 할인을 통해서 410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트위지 라이프 트림을 410만원에 구입할 수 있는 전기차 보조금 현황은 아래 표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지역

보조금

실제 구입가격

서울

710만원

620만원

부산인천광주경기

670만원

660만원

세종

720만원

610만원

충북

920만원

410만원

 

가격을 낮추고 실용성을 더 한 트위지 라이프 트림은 가격을 낮추었다고 해서 기존 대비 소홀한 상품 구성을 하지 않았다는 점 또한 칭찬할 부분이다.


르노삼성 트위지 라이프 트림 출시

트위지 라이프 트림은 블랙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원톤 바디컬러, 스틸 휠과 화이트 휠 커버를 적용해 단정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연출하며, 에어백과 디스크 블레이크, 4점식 안전벨트, 탑승자 보호 캐빈 등 안전사양은 기존 인텐스 트림과 동일하게 적용했다.

이 뿐 아니라 기존 인텐스, 카고 트림에 대해서도 2018년 대비 70만원의 가격인하를 통해서 가격 경쟁력을 더욱 크게 높였으며, 안전성과 경제성, 기동성을 모두 겸비한 초소형 전기차로 기존 자동차 주차공간에 3대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 활용성과 슈퍼카에서나 만나 볼 수 있는 위쪽으로 열리는 시저 도어를 이용하여 좁은 공간에서 승하차의 편리성을 높였다.



르노삼성 트위지 라이프 트림 출시

트위지는 일반가정용 220V 콘센트로 충전이 가능하며, 완충 시 일상에서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는 55km에서 최대 80km의 주행 마일리지를 가지고 있다.

최고속도는 80km/h로 도심의 주요 도로에서 초소형 전기차라는 한계를 뛰어 넘어 일반 자동차와 함께 교통 흐름에 맞게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며, 인텐스 트림은 2명이 탑승이 가능하고 카고 트림은 뒷자석 공간을 활용해 180L / 75kg의 화물을 적재할 수 있다.



르노삼성 트위지 라이프 트림 출시

르노삼성차는 전기차 운영에 있어 가장 큰 불안 요소로 꼽히는 배터리와 AS에 대한 부분을 만족시킨다. 전기차 보유 고객을 위해 8년 이내, 또는 주행거리 16만km 기준으로 배터리 용량 70%를 보중하고, 충전 문제 발생시 AS 출동 서비스 및 충전기 제휴업체와의 공동대응을 통해서 충전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체계를 구축하고 서비스하고 있다.

여기에 전국에 전기차 파워트레인 전문 45개 서비스센터와 전기차 일반 정비점 188개소를 포함해 총 233개의 전기차 AS 네트워크를 통해서 차량 운영에 있어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보다 빠르고 편리한 사후관리를 책임진다.



르노삼성 트위지 라이프 트림 출시

초소형 전기차, 퍼스널 모빌리티의 리더이자 실속있고 현명한 전기차를 소유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다시금 흔들고 있는 르노 트위지 라이프 트림의 출시는~

대두되는 환경 문제와 주차 문제 그리고 도심의 이동을 위한 최적의 효율성과 실용성을 제공하는 르노 트위지의 시승기를 통해서 우려했던? 또는 선입견을? 르노 트위지 라이프 트림을 통해서 변화시켜 보시기 바라며, 트위지를 비롯한 국내에 판매중인 전기차들의 시승기를 알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아우디 e-tron GT 공개 테슬라 모델 S 잡을 유일한 경쟁자!!
- 캠시스 초소형 전기차 CEVO-C 직접 보니 르노 트위지 잡는다?!
- [비교시승] 코나 EV vs 볼트 EV 선택의 고민 중이라면?!
- 독창적 럭셔리 르노 트위지 S.T. Dupont Edition 디자이너 인터뷰
- [시승기] 아이오닉 일렉트릭 심리적 압박감을 버려라!!
- 고성능 전기차 테슬라 모델S P100D 론칭에서 만나보니~
- [시승기] 트위지 로드트립에서 만나다!!
- [시승기] 혹한기 전기차 성능은 어떨까? 쉐보레 볼트 EV 서울에서 전주까지~
- [비교 시승] 볼트 EV vs 아이오닉 일렉트릭 전기차 경쟁의 신호탄을 쏘다
- [시승기] 볼트 EV 전기차로 바꿔야 할 때를 말하다
- [시승기] 르노 트위지 재미와 즐거움을 더한 스마트한 전기차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158)N
Car & Motor Review (1500)N
Review & Gadget (1083)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2)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