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아우디 e-tron GT 공개 테슬라 모델 S 잡을 유일한 경쟁자!!

by 쭌's 2018. 12. 1.


+ 아우디 e-tron GT 공개 테슬라 모델 S 잡을 유일한 경쟁자!!

LA모터쇼에 첫 선을 보인 다양한 신차들의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절대 강자이자 라이벌 없는 시장에서 독주하고 있는 테슬라 모델 S를 잡을 수 있는 유일무일한 경쟁자!! 라고 할 수 있는 아우디 e-tron GT가 2020년 본격 출시를 앞두고 전초전에 돌입했다.


아우디 e-tron GT는 지난 시간 컨셉카를 통해서 완성형에 가까운 모습을 선 보인 바 있는데~ LA모터쇼에서 본격 전기차 시장에 경쟁을 예고한 아우디 e-tron GT는 컨셉카 임에도 불구하고 2020년 양산형 모델과 거의 차이가 없는 신차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테슬라 모델 S를 잡을 수 있는 가장 강력한 경쟁자로 지목되고 있다.

아우디 e-tron GT는 아우디의 스포트백 신형 A7을 기반으로 한 아우디의 두번째 전기차로 먼저 선 보인 Q7를 기반으로 한 e-tron SUV에 이어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시장에서 본격 경쟁을 펼치게 될 아우디 e-tron GT는~


테슬라 모델 S를 잡을 수 있는 유일무일한 경쟁자이자, 전통적인 자동차 메이커가 운전의 즐거움을 바탕으로 내연 기관과 자동차 본연의 아이덴티티에서 시작된 전동화 자동차, 전기차를 위한 전기차가 아닌 내연 기관을 대신하는 전기 모터를 통해서 자동차 고유의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신차라는 점에서 테슬라와는 다른 지향점을 가진 전기차이다.


초기 컨셉에서 부터 아우디 A7 스포츠백을 기반으로 실내,외 구성은 동일한 베이스를 바탕으로 하고 있지만, 빛의 마법사라고 불리는 아우디의 장기를 살리 헤드라이트와 테일램프, 엠비언트 라이팅 등은 e-tron GT만의 매력을 잘 살린 모습이다.


스포티하면서도 다이내믹한 디자인과 스타일을 바탕으로, 운전의 즐거움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아우디 e-tron GT는 가장 강력한 경쟁자인 테슬라 모델 S를 뛰어 넘는 역동적인 스타일을 완벽하게 표현했다고 해도 좋을 것만 같다.


아우디 e-tron SUV와 마찬가지로 GT 또한 기존 라인업의 스타일 강점을 최대한 살리면서 전기차만의 개성과 스타일을 연출한 아우디 e-tron 라인업은 전기차 시장에 효율성과 전동화의 장점만을 어필하는 것이 아닌 기존 자동차와 전동화 트렌드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려는 아우디의 노력의 결실을 보고 있는 것만 같다.


아우디 e-tron GT의 핵심인 파워트레인은 포르쉐 타이칸(Taycan)과 동일한 배티리 팩과 플랫폼을 기반으로 아우디 스포츠와 포르쉐의 협력에 의해 완성됐다.


e-tron GT의 배터리는 한 번의 충전으로 400km의 주행 거리를 확보했고, 초고속 충전을 통해서 20분 내에 배터리 용량의 80%까지 충전이 가능해 320km의 주행 거리를 확보하는 800V 시스템이다.

전기 모터의 출력은 434kW로 아우디의 고성능 버전인 아우디 RS의 582마력에 해당하는 강력한 가속 성능을 자랑한다. 두개의 전기 모터를 통해서 200km/h까지 걸리는 시간이 불과 12초면 충분하고, 100km/h까지 걸리는 시간은 3.5초 이내에 불가하다.


A7 스포트백과 동일한 구성의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알칸타라 스티어링 휠, 신소재 시트 및 실내 소재, 반 자율주행 기능, 4인승 레이아웃 등으로 그 특징을 살렸다.

요약 해 보자면~ 아우디 e-tron GT는 최고출력 582마력, 최대 주행거리 400km, 0-100km/h까지 걸리는 시간은 불과 3.5초, 트렁크 용량은 450L 이고, 후드 아래는 100L의 공간, 2.900mm의 휠 베이스를 가졌다.


테슬라 모델 S의 가장 강력한 경쟁자이자~ 자동차 본연의 운전의 즐거움을 바탕으로 강력한 성능과 높은 효율성으로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는 아우디 e-tron GT는 2020년 말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며~

국내 시장에서도 큰 붐을 일으키며 품절 사태를 일으키고 있는 국내 전기차들의 시승기와 비교 시승기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 캠시스 초소형 전기차 CEVO-C 직접 보니 르노 트위지 잡는다?!
- [비교시승] 코나 EV vs 볼트 EV 선택의 고민 중이라면?!
- [시승기] 아이오닉 일렉트릭 심리적 압박감을 버려라!!
- 고성능 전기차 테슬라 모델S P100D 론칭에서 만나보니~
- 프리미엄 전기차 시대를 알리는 재규어 i-PACE 4월 국내 공개
- [시승기] 혹한기 전기차 성능은 어떨까? 쉐보레 볼트 EV 서울에서 전주까지~
- [비교 시승] 볼트 EV vs 아이오닉 일렉트릭 전기차 경쟁의 신호탄을 쏘다
- [시승기] 볼트 EV 전기차로 바꿔야 할 때를 말하다
- [시승기] 르노 트위지 재미와 즐거움을 더한 스마트한 전기차
- 국내 출시 앞둔 BMW 330e PHEV 파워 up 스타일 up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