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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완전히 새로운 풀 체인지 벤츠 GLE 데뷔 전 완전 공개

by 쭌's 2018. 9. 12.


+ 완전히 새로운 풀 체인지 벤츠 GLE 파리모터쇼 데뷔 전 완전 공개

메르세데스-벤츠의 중형 SUV 벤츠 GLE가 풀 체인지를 거쳐 완전히 새로운 중형 SUV로 본격적인 시장 경쟁에 뛰어 들었다. 벤츠 GLE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네이밍 변화에 따라서  M-클래스에서  GL 클래스로 새로운 네이밍을 부여받고~

S 클래스에서 부터 이어져 온 새로운 패밀리 룩을 적용한 부분 변경 모델로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두며 벤츠 SUV 라인업에 활기를 불어 넣어주던 효자 모델이다.



풀 체인지를 거친 벤츠 GLE는 내,외관은 물론, 파워트레인, 새시 모두 완전히 새로운 신차로 벤츠 SUV 라인업의 변화를 가장 먼저 적용하면서 상하위 모델들의 기준이 되는 중요한 위치에 있다.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입은 벤츠 GLE는 그동안 위장막에 가려진 채 디자인에 대한 궁금즘을 자아내기도 했는데~ 공개된 벤츠 GLE의 스타일은 벤츠만의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적용해 큰 덩치에 무겁고 둔한 느낌을 버리고 스포티하면서도 SUV 본연의 강직함을 잘 표현했다.

새로운 DRL 구성과 CLS로 부터 가져온 리어램프의 디자인은 늘 2% 부족해던 중형 SUV의 스타일을 변화시키는데 꽤나? 성공적인 모습으로 한층 날렵하고 스포티하면서도 중형 SUV의 무게감을 잘 배합한 모습이다.



메쉬타입의 그릴, 2개의 크롬 타입 스플리터와 새로운 DRL이 조화를 이루며 강인한 첫 인상을 완성했으며, 에어 덕트를 적극 활용하여 공기저항계수를 0.29Cd까지 낮추며 공력성능을 높이는데 많은 신경을 쓴 모습이다.



측면의 모습은 SUV 본연의 강직한 느낌을 바탕으로 C필러 디자인을 날렵하게 손을 보아 공간을 적극 활용하면서도 둔해 보이지 않도록 디자인 된 것이 특징으로  무난하지만 질리지 않는 디자인과 스타일에 초점을 맞춘 모습이다.



후면부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CLS 테일램프 디자인을 GLE에도 적용하면서 둔하고 부족했던 중형 SUV의 후면의 모습을 변화시키고 있다. 어울리지 않을 것만 같은 날렵한 테일램프의 구성은 여백의 미를 살리면서 시각적으로 잘 정돈된 모습을 통해서 올드한 느낌에서 한층 젊어지고 세련된 느낌을 잘 살리며 GLE의 인기에 큰 몫을 하게 되는 요소로 작용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실내의 구성 또한 여전히 벤츠만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한층 살리며 S-클래스를 연상시키는 구성을 통해서 벤츠의 장점을 120% 살리고 있는 모습이다. 가로 형태의 일체형 디스플레이, 무광 크롬을 적용한 사각형태의 럭셔리한 에어벤트, 심플하지만 꼭 필요한 버튼들로만 구성된 센터페시아, 손잡이를 추가한 센터콘솔과 기어노브 주변의 구성은 동급 경쟁 모델을 압도하기에 충분 이상의 모습을 보여준다.



3열 시트까지 구성한 실내 구성은 헤드룸과 레그룸을 넉넉하게 확보하여 패밀리 SUV로서의 편안한 공간을 연출하고, 시트 구성에 따라서 다양한 수납 공간을 만족시키는 공간 구성 또한 큰 차체 사이즈를 잘 활용하면서 탑승자의 만족도를 높여준다.

풀 체인지 벤츠 GLE에서 가장 중요한 변화인 새시 & 파워트레인은 벤츠 SUV 라인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차세대 모듈형 플랫폼인 MHA(Modular High Architecture)는 기존의 세단 라인업에서 사용하고 있는 MRA 플랫폼과 다른 새로운 플랫폼으로~

지상고가 높고 온-오프로드를 만족시켜야하는 SUV 특성을 적극 반영한 바디 플래스폼으로 향후 벤츠 SUV에 모두 적용하게 될 새로운 MHA 플랫폼을 처음 선 보이게 된다.



새로운 플랫폼을 적용할 만큼 높은 지상고과 온-오프로드 성능을 끌어 올리 벤츠 GLE는 G-클래스에서 먼저 선 보였던 드라이브 셀렉트 기능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험로에서 차체 높이는 50mm 높일 수 있고, 차체 전방의 카메라를 통해서 노면의 정보를 서스펜션 담력 조절에 반영하는 등~

오프로드 주행에서의 강력한 성능과 보다 쾌적한 주행 성능을 발휘할 수 있게 되며, 전후륜의 토크 역시 개별적으로 조절이 가능하도록 설계 및 반영되어 기존 사륜구동의 전자식 제어 시스템을 한단계 발전시키 것의 특징이다.



파워트레인은 4기통 2.0L 터보 엔진과 직렬 6기통 3.0 터보엔진이 가솔린과 디젤 버전으로 탑재되고, 메르세데스-벤츠 최초로 48V급 마일드 하이브리 시스템 또한 적용하여 파워트레인의 라인업을 확대한다.

출력은 각각 225마력과 362마력으로 9단 변속기와 매칭을 이루며, 배기량에 관계없이 모두 동일하게 9단 변속기를 기본으로 채용한다.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벤츠 SUV 라인업은 승승장구를 이어오고 있다. 트래디셔널한 SUV와 쿠페형 SUV 등 파생상품을 통해서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함으로써 도심형 온로드 SUV에서 오프로드 SUV 그리고 고성능 SUV까지 지속적으로 라인업을 확대하면서~

여타 경쟁 메이커들의 신차 발표에도 끄덕없는 판매량과 인기를 풀 체인지 벤츠 GLE를 통해서 다시금 그 입지를 더욱 굳건하게 세우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하며, SUV 시장의 계속된 성장세에 디젤 이외에 가솔린 SUV에 대한 시장의 파이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2천만원 대 부터 시작하는 중형 SUV의 시승기와 비교 시승기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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