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폭스바겐 티구안, 아테온 출시로 공격적인 행보를 시작! 경쟁 모델들 바짝 긴장시켜~
디젤 게이트 이후 판매정지로 2년 이라는 시간을 공백으로 보낸 폭스바겐 코리아가 파사트 GT를 첫 신차로 출시한 이후 주력 모델이자 볼륨 모델인 풀 체인지 티구안 그리고 아테온의 국내 출시를 알리며 공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폭스바겐은 올 해 총 5종의 신차를 출시할 예정으로 먼저 출시한 파사트 GT 그리고 티구안과 아테온, 티구안 올스페이스를 선 보이며, 독일 2강에게 내어 주었던 국내 수입차 시장의 바짝 긴장시키고 있다.
신차 라인업 중에서 가장 경쟁력이 높고 기대치가 높은 풀 체인지 티구안 그리고 아테온의 출시는 컴팩트 SUV 시장에서 부터 미들사이즈 SUV 그리고 C 세그먼트 수입 세단 시장에서 경쟁을 하게 될 두 신차는 가격 경쟁력에서도 소비자의 기대치를 만족시키며 국내 수입차 시장 판매량의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먼저 베스트셀링 SUV인 신형 티구안은 오는 19일부터 사전계약에 돌입한다. 신형 티구안은 MQB 플랫폼을 기반으로 풀 체인지를 거친 2세대 모델로 기존 대비 전장 35mm, 전폭 30mm 늘어 차체 사이즈를 키웠고, 실내 공간 및 승차 공간을 결정짖는 휠 베이스를 76mm 키워 가성비 SUV로서의 티구안의 장점을 더욱 크게 확대했다.
덕분에 2열 레그룸은 기존 대비 29mm 늘어난 60mm로, 컴팩트 SUV 중 가장 여유로운 2열 레그룸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는 패밀리 카로서의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커진 차체와 늘어난 휠 베이스를 바탕으로 안전 및 편의 사양도 대폭 강화했다. 사고 발생시 보행자의 부상 강도를 낮추주는 액티브 보닛, 주행 속도와 차간 거리를 유지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전방 교통상황을 감지하고 반응하는 전방추돌경고 프론트 어시스트 및 긴급 제동 시스템, 전방에 보행자가 갑자기 나타났을 경우 경고 및 긴급제동을 보조해주는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사각지대를 줄여주는 사이드 어시스트 플러스, 후방 트래픽 경고 시스템 등 전 트림에 기본으로 탑재하여~
최상의 상품성을 자랑하며, 360도 에어리어 뷰, 자동 주차 기능인 파크 어시스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파노라마 선루프, 트렁크 이지오픈 등 선택의 다양성도 함께 제공한다.
신형 티구안의 파워트레인은 2.0L 디젤을 기본으로 4개 트림으로 구성한다. 도심형 SUV 수요에 맞춰 전륜 구동을 새롭게 신설한 것이 특징으로, 4륜 구동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한 2.0 TDI 4모션 프레스티지를 별도 운영한다.
2.0L TDI 디젤 엔진은 7단 DSG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조합을 이뤄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4.7kg.m를 자랑한다. 엔진 트림은 2.0L 디젤만을 유지할 계획이며 유로 6 환경 기준에 부합하기 위해 셋팅의 변화를 거쳤다.
19일 사전계약을 시작으로 5월 출고를 앞두고 평택항에 물량을 들여오기 시작한 신형 티구안의 가격은 2.0 TDI 3860만원 / 2.0 TDI 프리미엄 4070만원 / 2.0 TDI 프레스티지 4450만원 / 2.0 TDI 4모션 4750만원에 판매한다.
* 폭스바겐의 다양한 신차와 실 구매자들의 정보는?! http://cafe.naver.com/mtngd
신형 티구안과 함께 C 세그먼트 수입 세단 시장의 가장 강력한 다크호스로 주목받고 있는 4도어 쿠페 아테온은 하반기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 최신 기술과 우아한 디자인을 접목한 신차로 프리미엄 4도어 쿠페를 지향하는~
아테온은 최고출력 190마력의 2.0 TDI 엔진과 7단 DSG 변속기를 기본으로 강력한 주행 성능과 뛰어난 경제성을 동시에 갖추어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는 수입 디젤 세단 시장의 변화를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풀 체인지 3시리즈가 빠르면 년내에 국내 출시가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올드한 3시리즈와 폭풍할인 정책이 끝나면 판매량이 줄어 들 것으로 예상되는 벤츠 C 클래스의 판매량에 큰 타격을 주지 않을까? 예상되며~
본격적인 판매 시작과 함께 신차들을 국내 시장에 연이어 선 보이며 공격적인 행보를 시작한 폭스바겐 라인업과 경쟁 모델의 시승기와 다양한 정보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18년 3월 수입차 판매량 TOP 20 할인을 이길자! 누구인가?!
- [시승기] 신형 싼타페 2.2D 잘 팔리는 차를 만들려는 노력의 결실
- VW 라인업의 완성 신형 투아렉 플래그십 SUV 공개
- [시승기] 뉴 푸조 3008 SUV 해치백에서 SUV로의 성공적인 변화
- 벤츠 GLC 쿠페 기다려!! BMW 2세대 뉴 X4 공개 하반기 국내 출시
- 잘 나가는 포드 익스플로러 발목 잡은 배기가스 실내 유입
- 7세대 신형 제타 기존의 장점을 더욱 부각시켜 돌아오다
- 재 출시 앞둔 폭스바겐 6년 보증 국내에서도 적용할까?
- 폭스바겐 티록(T-ROC) 공개 국내 시장의 출시 요구를 받아 들일까?!
- 완벽한 7인승 티구안 올스페이스 국내 시장 출시 기대감 높아져~
- [시승기] 캐딜락 CTS 세심한 배려로 대미를 장식하다!!
- [시승기] 제네시스 G80 2.2D 중후함과 올드함의 경계선에서
- [시승기] 제네시스 G70이 말하는 품격
- [시승기] 제네시스 G70 짜릿함을 덜어낸 럭셔리 스포츠 세단
- 워너비 6기통 고성능 디젤 BMW 뉴 M550d xDrive 출시
- 모습 드러낸 신형 3시리즈 G20 BMW는 3시리즈 부터 라는 말이 절로...
'Car & Motor Review > New car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르쉐의 하이브리드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 출시 (0) | 2018.05.02 |
---|---|
기대와 아쉬움의 포르쉐 신형 718 박스터 & 카이맨 GTS (0) | 2018.04.20 |
작지만 강해진 지프 뉴 체로키 4천만원 대 가솔린 SUV 경쟁에 동참 (0) | 2018.04.17 |
문턱 낮춘 재규어 E-페이스 소형 SUV 시장에서 통 할까?! (0) | 2018.04.16 |
인피니티의 부활을 알린 스포츠 쿠페 인피니티 Q60 국내 출시 (0) | 2018.04.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