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New cars

워너비 6기통 고성능 디젤 BMW 뉴 M550d xDrive 출시

by 쭌's 2017. 10. 26.


+ 워너비 6기통 고성능 디젤 BMW 뉴 M550d xDrive 국내 출시

승용 디젤, 특히 4기통 2L 승용 디젤 오너라면 한번은 꼭! 소유하고 싶은 3.0L 6기통 고성능 디젤에 대한 간절함을 간직하고 있다. 4기통 2L 디젤 엔진의 단점을 해결하면서 고효율의 연비 그리고 가솔린 못지 않은 정숙성과 소음, 진동을 만족시켜주기 때문인다.


여기에 3.0L 6기통 디젤이 자랑하는 고출력은 고성능 디젤이라는 수식어와 함께 강력한 토크를 바탕으로 고성능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는 3.0L 6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한 BMW 550d xDrive가 국내 출시를 알렸다.

뉴 550d xDrive는 BMW의 볼륨 모델인 520d에 강력한 성능을 충족시키는 모델로 M 퍼포먼스 특유의 스타일과 디자인 그리고 새로워진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더하면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만족시키는 고성능 디젤 세단이다.


뉴 550d xDrive는 동급 모델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M 퍼모너스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하고 4개의 터보 차저를 이용한 멀티 스테이지 차징 기술을 통해 이전보다 19마력 상승된 파워를 자랑한다.

V6 3.0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77.6kg.m를 자랑하며 정지에서 100km/h까지 걸리는 시간은 4.4초에 불가하며 최고 속도는 250km/h이다. 강력한 성능만큼 연비 효율성 또한 놓치지 않고 있는데 550d의 복합 연비는 11.6km/L를 자랑한다.


3.0L 디젤 엔진의 출력을 전달하는 변속기는 스텝트로닉 8단 스포츠 자동변속기와 조화를 이뤄 빠르고 정밀한 기어 변속을 자랑하며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을 활용해 필요에 따라 엔진 구동력을 네 바퀴에 분해해 노면 상태에 따라 최대한의 가속 성능을 이끌어 낸다.

M 퍼포먼스 전용 파츠가 장착된 뉴 550d xDrive의 강인한 스타일을 더욱 강조한다. 전면부의 대형 공기 흡입구와 키드니 그릴, 사이드 미러캡, 측면 에어 브리더에는 세륨 그레이 컬러를 적용했고~


측면에는 BMW 인디비쥬얼 하이글로스 쉐도우 라인을 적용해 고급감을 높였고, 후면에서 M 리어 스타일러, 20인치 더블 스포츠 M 휠을 적용하여 M 퍼포먼스만의 스타일을 완성하는 것과 동시에 고성능 세단의 이미지를 차별화 했다.


차별화된 외관의 모습 만큼 실내 또한 센타텍 대시보드, 알루미늄 람비클 인테리어 트림을 통해서 성능만큼 고급스러움을 한층 높였으며 요추 지지대와 통풍 기능이 포함된 나파 가죽의 컴포트 시트, M 스포츠 스티어링 휠이 장착됐다.

플래그십 세단인 7시리즈 모델에 탑재되는 바워스&월킨스(B&W)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시스템을 적용 감성적인 측면까지 만족시키고 있는 모습으로 1400와트 출력의 10채널 앰프와 부분 조명이 탑재된 16개의 스피커가 사운드는 물론 시각적 고급감을 느낄 수 있도록 화려함을 선사한다.


뉴 550d xDrive는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이 기본 장책되어 주어진 상황에 말맞게 뒷바퀴의 조향 각도를 조절해 더욱 직관적인 핸들링의 즐거움을 높이고 있으며 뒷바퀴 조향 각도는 60km/h 이하에서 앞바퀴와 반대방향으로 변경되고 60km/h 이상에서는 앞바퀴와 동일한 방향으로 변경된다.

이는 저속에서는 민첩한 코너링을 만족시키고 고속에서는 안정되고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한 스티어링 및 M 스포츠 브레이크와 최적화된 어댑티브 M 서스펜션은 전고를 약 10mm 낮추고 주행 환경과 상황에 따라서 각 휠에 적용되는 서스펜션을 능동적으로 조절한다.


뉴 5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인 반자율주행 기능들 역시 기본 탑재되어 안전한 주행을 적극적으로 도와주며 시각 및 청각 경과 함께 자동으로 조향, 가속, 제동을 도와준다.

뉴 550d xDrive M 퍼포먼스 트윈파워 터보 6기통 디젤 엔진과 전용 파츠를 적용하 강력한 성능만큼이나 내,외관의 차별화된 스타일 그리고 고급감을 한층 높인 뉴 550d xDrive의 가격은 1억 2370만원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