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New cars

VW 라인업의 완성 신형 투아렉 플래그십 SUV 공개

by 쭌's 2018. 3. 25.


+ VW 라인업의 완성 신형 투아렉 플래그십 SUV 공개

글로벌 자동차 시장을 뒤 흔든 폭스바겐-아우디의 디젤게이트 이후 잠시 신차 발표를 참아 왔던 폭스바겐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진출을 알리는 라인업의 완성~


폭스바겐의 플래그십 SUV 신형 투아렉이 이례적으로 중국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을 알렸다. 신형 투아렉의 공개와 함께 폭스바겐은 폴로, 골프, 아테온, 티구안 그리고 신형 투아렉까지 모든 라인업의 풀 체인지를 완성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가간다.


폭스바겐은 신형 투아렉을 모터쇼가 아닌 중국을 월드 프리미어 무대로 선택함으로써 중국 시장의 중요성을 잘 보여주는 부분으로 무서운 성장세는 물론, 폭스바겐에서 중국 시장의 판매량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보여주는 부분이다.

신형 투아렉은 그동안 위장막을 통해서 그 모습을 예상할 수 있었듯이 신형 투아렉의 폭스바겐의 패밀리 룩과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적용하여 한층 세련된 플래그십 SUV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특히, 포르쉐 카이엔과 동일한 최신의 아키텍처인 MLB 아키텍처를 적용했다는 점이다. MLB 아키텍처를 적용함으로써 기존 모델보다 전장과 전폭이 모두 확장되었고, 높이는 낮아져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모습이다.


MLB 아키텍처는 차체의 소재 변화를 통해서 알루미늄(48%), 하이테크 스틸(52%)를 적용하여 기존 대비 16kg 무게를 줄였지만 커진 차체에도 불구하고 강성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실내 공간의 확대와 810L 트렁크 용량 또한 크게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최신 디자인은 언어를 적용한 외관만큼 더욱 큰 변화를 겪은 부분은 바로 실내이다. 실내의 변화는 플래그십 SUV 포지셔닝에 맞게 완전히 달라진 모습으로~ 이노비전 콕핏이는 타이틀이 붙은 대형 LCD 디스플레이를 필두로 아날로그 버튼을 최소화 하고 디지털로의 변화를 꽤한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 클러스와 터치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인포테인먼트를 하나의 글래스로 연결하여 최근 트렌드를 반영했다. 12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5인치 터치 스크린 인포테인먼트는 폭스바겐의 풀 체인지 된 모델들인 폴로, 골프, 아테온, 티구안이~


동일한 플랫폼과 구성을 기본으로 하고 있는 것과 달리 대시보드 및 디지털 디스플레이 구성의 변화를 통해서 플래그십 SUV의 고급감과 차별화를 꽤한 모습이다.

아날로그 버튼 구성을 최소화하고 IT 친화적인 느낌을 대거 적용한 15인치 인포테인먼트는 터치 스크린을 통해서 대부분의 기능을 만족시키며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기본 시스템과 스마트폰과의 유기적인 연동을 만족시키는 모습이다.


신형 티구안의 파워트레인의 새로운 MLB 플랫폼을 적용한 만큼 V6 TDI 디젤 엔진을 주력 트림으로 최고출력 231마력, 286마력의 디젤 엔진을 주력으로 내세우고 있다.

2개의 디젤 엔진 출시 이후 최고출력 340마력의 V6 TFSI 가솔린 엔진과 421마력의 V8 TFSI 터보 가솔린 엔진을 축가할 예정으로 기본 모델과 R-Line 모델을 먼저 출시한다.


이뿐 아니라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367마력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도 선 보일 예정이여서 존재감이 사라졌었던 폭스바겐 플래그십 SUV의 네임 벨류를 크게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폭스바겐이 신형 투아렉을 북미 시장에 판매할 계획이 없다는 점에서 가솔린 파워트레인은 국내에서 만나보기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가솔린 SUV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시점에서 가솔린 엔진에 대한 국내 출시 여부는 폭스바겐 코리아의 깊은 고심의 결과를 기다려 봐야 할 것 같다.


안전 및 편의사양으로는 반 자율주행인 ADAS를 적용하여 60km/h까지 차선 유지는 물론 가속과 감속도 알아서 진행하는 로드워크 레인 어시스트, 전방 교차로의 상황을 감지하여 반응하는 프로트크로스 트래픽 어시스트, 야간 안전 운전을 위한 나이트비전, 민첩한 움직임을 위한 액티브 올 힐 스티어링, 카메라와 연동되는 LED 매트릭스 헤드램프 등을 탑재한다.


신형 투아렉은 폭스바겐의 플래그십 SUV로 BMW X5, 벤츠 GLE 등과 경쟁을 하게 된다. 신형 투아렉의 가격, 출시 일정은 아직 공개하지 않았지만 포르쉐 카이엔가 플랫폼을 공유하고 2.0L 디젤이 아닌 V6 디젤을 먼저 선 보이며 플래그십 SUV로서의 경쟁력을 높였다는 점에서 신형 투아렉읜 국내 출시 여부에 대한 국내 고객들의 기대와 관심이 매우 높이질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 SUV 시장에서 판매량과 네임벨류를 높이고 있는 수입 SUV와 풀 체인지를 거친 신형 싼타페 TM 등의 시승기와 비교 시승기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 [비교시승] XT5 vs X3 vs XC60 각기 다른 3가지 맛의 향연
- [시승기] 뉴 푸조 3008 SUV 해치백에서 SUV로의 성공적인 변화
- [시승기] 레인지로버 벨라 여성을 위한 럭셔리 SUV에서 벗어나라!!
- [시승기] 신형 싼타페 TM 첫 인상에서 보여준 매력과 아쉬운 점
- 벤츠 GLC 쿠페 기다려!! BMW 2세대 뉴 X4 공개 하반기 국내 출시
- [시승기] 캐딜락 XT5 프리미엄 SUV에 한발 다가서다!!
- [비교시승] 캐딜락 XT5 vs BMW X3 6천만원 대 SUV의 선택은?!
- 벤츠 신형 G바겐 럭셔리 SUV로 탈 바꿈한 인테리어 공개
- 람보르기니 우루스 고성능 SUV 올킬 할 특징들
- 인피니티 SUV를 이끌 신형 QX50 공개 경쟁 모델은 BMW X3, 벤츠 GLC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