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 그래도 잘 팔리는 볼보의 계속된 호재 - 볼보 더 뉴 XC60 국내 출시

최근 볼보라는 브랜드는 더 이상의 홍보나 마케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XC90을 시작으로 S90 그리고 크로스컨트리가 시장 안착에 성공하며~

볼보에 있어서 2017년은 오래오래 기억될 정도로 바닥까지 갔었던 자존감을 완전히 회복하고 소위 잘 나가는 브랜드로 승승장구하고 있다. 그런 볼보의 볼륨 모델인 XC60이 8년 만에 풀 체인지를 거쳐 다시금 국내 중형 SUV 시장에서 호재 속의 볼보를 더욱 성장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8년 만이라는 시간 동안 일명 사골이라고 불리기 충분한 시간 묵혀 두었던 XC60의 풀 체인지는 환골탈태라는 말이 아깝지 않다. 완전히 새로워진 더 뉴 XC60은 스위디시 다이내믹 SUV 컨셉으로 볼보 역사상 가장 역동적인 디자인을 선 보이는 모델로 볼보자동차 최초의 한국인 디자이너인 이정현씨가 메인 디자인너로 참여하면서 국내 시장에서 더욱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신차이다.

XC60는 유럽 프리미엄 중형 SUV 시장에서 2014년 부터 2016년까지 판매 1위를 기록한 바 있는 볼보의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로 1세대의 우수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볼보의 최신 플랫폼과 파워트레인, 디자인이 더해져 프리미어 SUV 시장에서 XC90과 함께 그 인기를 더욱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볼보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는 일명 토르의 망치 헤드램프, 입체감을 높인 세로형 그릴, 스타일리시하게 손을 본 볼보 만의 테일램프 등 XC90 못지 않은 감성을 어필하기에 충분한 모습으로~


후드에서 부터 시작된 후면부로 갈수록 상승하는 벨트라인, 후면부의 날렵한 캐릭터 라인과 스포티한 모습, 루프와 D필러를 최소화면서 기존의 둔했던 모습의 볼보 SUV는 찾아 볼 수 없다.


인테리어는 천연 우드 트림과 스웨덴 국기 문양의 대시보드 크롬 장식, 천연소재와 수공예 요소를 완성된 실내, 태블릿 PC를 옮겨 놓은 듯한 센터페시아 9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등은 XC90의 장점을 더 뉴 XC60에 맞게 구성해 놓았다.


지능형 안전 시스템인 '인텔리세이프'는 볼보 최초로 조향 지원을 통한 '충돌 회피 지원 기능 3가지가 추가됐다. 충돌 회피 지원 기능은 의도치 않은 차선 이탈 상황에서 계기판의 메시지를 통해 운전자에게 기능이 개입했음을 알려주고~

동시에 자동츠로 스티어링을 조향해 총돌 위험을 줄인다. 이 기능은 도로 이탈 완화 기능, 반대 차선 접근 차량 충돌 회피, 조향 지원 적용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으로 성되어 안전의 볼보를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는 것과 동시에 더 뉴 XC60 전 트림에 기본으로 탑재된다.


이 외에도 반자율주행 시스템인 '파일럿 어시스트 II' 를 기본으로 적용하고, 파크 어시스트, 실내 공기 청정 시스템, 헤드 업 디스플레이 등 안전의 편의 사양을 기본 품목으로 제공하면서 더 뉴 XC60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과 동시에 프리미엄 SUV로서 완벽하게 포지셔닝하고 있다.

더 뉴 XC60의 파워트레인은 2.0L 배기량으로 8단 자동변속기와 조합을 이룬다. 디젤 트림인 D4는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0.8kg.m를 자랑하며, 가솔린 트림인 T5는 최고출력 320마력, 최대토크 40.8kg.m로 경쟁 모델 대비 뛰어난 2.0L 가솔린 엔진의 성능을 자랑하고 있다.


최근 가솔린 SUV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변화와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더 뉴 XC60 T5는 국내 수입 SUV 시장에서 프리미엄 SUV로 출력과 성능 등에서 경쟁 모델을 압도하는 포지셔닝으로 더 뉴 XC60의 새로운 활력소로 자리매김 함과 동시에 프리미엄 이미지를 이끄는데 큰 역활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8년 만에 풀 체인지를 거쳐 2세대 모델로 돌아온 볼보 더 뉴 XC60의 가격은 6,090만원에서 7,540만원으로 디젤과 가솔린 2가지 엔진 트림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수입 SUV 시장을 독점하다시피 하고 있는 벤츠 SUV 라인업과 가격 대비 성능이라는 가성비로 가솔린 SUV 시장을 이끌고 있는 포드 익스플로러 등 수입 SUV 시장에서 볼보의 볼륨 모델인 더 뉴 XC60이 어떤 성적을 보여줄지? 기대 해보며~

수입 SUV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벤츠 SUV, BMW SUV 그리고 수입 SUV 모델의 다양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볼보의 호재는 계속된다 볼보 소형 SUV XC40
- 가을 바람 타고 온 대형 SUV 닛산 뉴 패스파인더
- 8월 국산차 판매량 - 소형 SUV 접수한 코나 그리고 서자 스토닉과 스팅어
- 가솔린 SUV 대열에 합류한 QM6 GDe 2.0 자연흡기 가솔린
- 국산 소형 SUV 5종 매력 비교 (QM3v코나v스토닉v트랙스v티볼리)
- 폭스바겐 티록(T-ROC) 공개 국내 시장의 출시 요구를 받아 들일까?!
- BMW X2 공개 앞두고 화려한 위장막으로 먼저 데뷔
- 쉐보레 에퀴녹스 직수입으로 국내 출시 예고
- [시승기] 더 뉴 미니 컨트리맨 소형 SUV의 매력을 어필하다
- BMW 신형 X3 SUV 라인업에 활력소를 불어 넣다
- 올 뉴 디스커버리 출시 - 지루하기 그지 없는 랜드로버 익스피리언스를 버려야 할 때
- Jeep 진짜 매력을 보여준 2017 지프 캠프 (Jeep Camp 2017) 퍼스트 챌린저
- 제네시스 GV80 컨셉트 욕심많는 컨셉일 뿐!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281)N
Car & Motor Review (1616)N
Review & Gadget (1083)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7)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