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역사상 첫번째 페이스 리프트 더 뉴 골프의 변화는?!

by 쭌's 2016. 11. 10.


+ 역사상 첫번째 페이스 리프트 더 뉴 골프의 변화는?!

해치백의 대명사이자 수 많은 메이커가 넘어서고자 했던 폭스바겐 골프가 역사상 처음으로 페이스 리프트를 단행했다. 2018년 8세대 골프가 출시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었지만~


폭스바겐은 빠른 세대 변화를 대신해 풀 체인지 못지 않은 역사상 첫번째 페이스 리프트를 통해서 다시금 경쟁 해치백들과의 격차를 다시금 벌려 놓고 있다.

폭스바겐은 골프는 7세대에 이르는 시간 동안 페이스 리프트를 단 한번도 하지 않은 단일 모델로 유명하다. 그만큼 골프는 각 세대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주었던 모습이고, 각 세대가 그 시대의 해치백을 대변하면서 수 많은 경쟁자들의 도전에도 그 자리는 내 놓은 적이 없었다.


하지만 북미발 디젤 게이트로 인해서 북미 시장은 물론 국내 시장에서도 7세대 골프 신차를 만나 볼 수 없는 상황에서 폭스바겐은 발 빠른 풀 체인지를 대신 해 풀 체인지 못지 않는 역사상 첫번재 페이스 리프트를 통해서 디젤 게이트의 늪에서 벗어나 다시금 핫해치의 대명사로 자리매김 할 준비를 마쳤다.

첫번째 페이스 리프트를 거친 더 뉴 골프 7세대는 필자와 같이 7세대 골프 오너의 마음을 흔들기에 충분한 모습과 대대적인 변화를 통해서 국내 시장에서 더 뉴 골프를 만날 수 있게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커지게 만들고 있다.


페이스 리프트로 돌아온 더 뉴 골프의 변화는 크게 세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첫번째로 더 뉴 골프의 첫 인상을 좌우하는 외관의 변화이다. 새로운 헤드램프와 전,후면 범퍼 그리고 테일 램프는 골프의 포지셔닝을 한단계 상위로 끌어 올리고 있다.


Full LED 헤드램프, Full LED 테일램프 그리고 공격적인 전면 범퍼 디자인과 크롬과 범퍼 일체형 머플러 팁, 새로운 디자인의 휠과 새로운 바디 컬러는 한층 성숙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한다.

폭스바겐 특유위 UU 헤드램프 디자인은 'ㄴㄴ' LED DRL 디자인으로 변화했고, Full LED 라이트는 더 밝고 더 선명한 전방 시야 확보는 물론 어떠한 환경에서도 최상의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변화했다.


기존 GT, R 라인에만 적용했던 Full LED 테일램프는 노멀 버전에도 적용하여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있으며, 면발광 LED 시퀸셜 방향지시등은 아우디 A6 이상의 고급스러움을 표현하는데 부족함이 없다.


전,후면 범퍼는 기존의 R 라인의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하여 스포티한 느낌을 살렸다. 출시는 되지 않았지만 R400 트림의 디자인을 적용하여 공격적인 모습을 취하고 있으며, 후면의 경우 전면과 달리 듀얼 배기 팁을 채용하면서 블랙 크롬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움을 표현하고 있다.


두번째 변화는 스마트해진 인포테인먼트와 실내 구성이다. 더 뉴 골프는 자사 그룹의 럭셔리 브랜드인 람보르기니, 아우디 등에 먼저 선 보인 버추어 콧핏을 적용했다.


아날로그 클러스터를 대신해 12인치 Full LCD 버추어 콕핏을 적용하여 인포테인먼트와 연동되며 아우디 Q7를 통해서 국내에 선 보인 트래픽 잼을 더 뉴 골프에도 적용했다. 이는 시인성과 편리성은 물론 고급감을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되고 있어 골프의 포지셔닝을 한단계 끌어 올리는 계기가 되고 있다.


버추어 콧핏 클러스터와 함께 더욱 커진 센터페시아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BMW에 먼저 탑재된 제스쳐 기능을 채용했고, 애플 카 플레이, 미러 링크,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여 IT 친화적인 인포테인먼트로 발전했다.

세번째 변화는 파워트레인의 변화이다. 보통의 경우 페이스 리프트에서는 파워 트레인 변경을 하지 않는 것이 보통이지만 더 뉴 골프는 역사상 첫번째 페이스 리프트라는 점과 디젤 게이트로 인해서 새로운 1.5 TSI 가솔린 엔진을 새롭게 탑재한다고 밝혔다.


이는 기존 1.4 TSI, 1.8 TSI를 대체하는 완전히 새로운 엔진으로 VGT 기술을 통해서 주행 상황에 따라서 일부 실린더만을 운용하는 기술 또한 탑재했다. 여기에 Emergency 브레이크 기능과 어드밴스드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경보 및 어시스턴스 기능을 통해서 반 자율 주행 시스템을 더 뉴 골프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1.5 TSI 엔진은 유로 6 인증을 마친 상태이며 1.6 TDI 엔진을 대신 해 1.5 TDI 엔진을 선 보일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가솔린 엔진만을 발표했다. 디젤 트림의 경우 디젤 게이트에 대한 정리가 끝나야 출시 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다.

마지막으로 더 뉴 골프의 새로운 변화는 기존 7세대 골프 오너들에게도 변신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 뉴 골프가 국내에 선 보이는 시기는 언제가 될지? 예측하기 힘들지만...


더 뉴 골프의 새로운 디자인의 헤드램프, 테일램프, 전,후면 범퍼 등은 기존 7세대 골프와 1:1 교환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여서 국내에 출시 되기 전에 더 뉴 골프의 외관을 만나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며~

7세대 골프의 롱텀 시승기와 골프와 정면 승부를 하고픈 현대차 신형 i30 그리고 핫해치 자리는 노리고 경쟁 모델들에 대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시승기] 신형 i30 돈 들인 값하는 만점 해치백
- [시승기] 3세대 신형 i30 첫 주행 점수는?!
- 첫번째 N 컨셉 RN30의 경쟁자는 골프 R CLA 45 AMG 일 뿐...
- 턱 없이 부족한 표현력 푸조 308 GT
- 골프 MK7에 도요타 알루미늄 테이프 테스트 해 보니~
- 골프 mk7 만족도 UP 시키는 숨은 TIP 5
- 디젤 엔진관리 리퀴몰리 밸브&인젝션 클리너 + 스피드텍
- 포드 포커스 RS 그리고 켄 블락의 9번째 짐카나 Raw Industrial Playground
- 브레이크 분진을 한방에 해결?! 리퀴몰리 휠 크리너로 한방에~
- 골프 MK7 브릿지스톤 드라이브가드 800km 주행 후기
- 아우디 폭스바겐 사태 진짜 속 내는?!
- 펑크 걱정없는 브릿지스톤 드라이브가드 써보니 - 골프 MK7 롱텀 시승기
- 골프 MK7 엔진 컨디션을 살려 준 BBN 카본 클리닝
- [시승기] 아반떼 스포츠가 넘어야 할 몇가지...
- 새 옷 입은 골프 MK7 성수동 카발렛 광택 & 디테일링 후기
- 7세대 골프 1.6 TDI DSG 미션오일 교환 이것만은 알아야
- 안 팔리는게 이상할 신형 티구안 연말 출시 확정
- 골프가 SUV로 변신하면? 폭스바겐 소형 SUV 신차 준비
- 7세대 골프 틴팅 나를 위한 초이스 블락포디(BlockforD) 프리미엄 반사 틴팅
- 7세대 골프 가장 손쉬운 차량 광택 리퀴몰리 스프레이 광택제
- 엔진오일 첨가제 필요할까? 리퀴몰리 세라텍 7세대 골프에 사용해 보니
- 여심 잡으러 온 3세대 미니 컨버터블 4190만원부터~
- 2016년을 책임질 수입차 중 주목해야 할 수입 신차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