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테스트 중 포착된 1.6 터보 K3 GT 출시는 언제쯤?!

by 쭌's 2018. 6. 20.


+ 테스트 중 포착된 1.6 터보 K3 GT 출시는 언제쯤?!

아반떼의 아성을 위협하면서 출시와 함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기아의 준중형 세단 K3가 변신을 준비하고 있다. 현대가 아반떼의 라인업을 확장하면서 성능 업 버전인 아반떼 스포츠를 선 보이며 큰 사랑을 받았던 이력을 충분히 잘 알고 있는 기아에서~


풀 체인지를 거친 신형 K3를 내 놓으며, 성능 업 버전인 1.6 터보 즉 GT 트림을 준비하지 않을리 만무했다. 다만, 신형 K3가 펀 투 드라이빙이 아닌 연비 효율성과 편안함에 초점을 맞추며 아반떼와는 조금 다른 노선을 걷기 시작했고, IVVT라는 CVT 무단변속기를 탑재하면서 1.6 터보 그리고 7단 DCT (듀얼 클러치 변속기)에 대한 기대를 많이 줄어든 것이 사실이였다.


베이스가 되는 노멀 버전에 1.6 MPI 가솔린과 IVVT라는 경제성과 효율성에 초점을 맞추면서 파워트레인을 공유해야 하는 아반떼 스포츠의 1.6 터보 + 7단 DCT 변속기가 신형 K3와 좋은 궁합을 보여줄지는? 쉽게 예상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기아는 신형 K3의 성능 업 버전인 1.6 터보 그리고 7단 DCT를 탑재한 K3 GT 또는 K3 터보, K3 스포츠 등의 네이밍으로 라인업을 확장한 테스트의 모습이 포착됐다.


최근 해외 매체를 통해서 내년 3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8세대 쏘나타의 테스트 차량이 포착된 시점이여서 인지... 신형 K3 GT는 왠지? 더욱 반갑게 느껴지기도 하는 부분이다.

K3 GT 또는 K3 스포츠, K3 터보의 핵심은 어떤 파워트레인을 탑재할 것이냐? 라는 것이다. 기존 1.6 MPI 가솔린과 IVVT를 버리고 아반떼 스포츠의 1.6 터보 GDI와 7단 DCT를 셋팅의 변화를 거쳐 탑재할 것인지?

아니면 기존 1.6 MPI에 성능에 초점을 맞춘 튠을 통해서 GT 또는 스포츠 트림으로 펀 투 드라이빙에 초점을 맞출 것인지? 가 가장 큰 관건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위장막에 가려 있지만 테스트 중이 차량의 모습에서 그 힌트를 찾을 수 있는데~ 바로 후면 범퍼 아래 위치한 커다란 듀얼 배기팁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다.


터보 차저의 배압을 조정하고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연출하는 양쪽으로 나뉜 듀얼 배기팁은 기존 MPI, IVVT 변속기와는 조합이 맞이 않는다는 점에서 신형 K3 GT 또는 터보, 스포츠 등의 네이밍에는 아반떼 스포츠의 1.6 GDI 터보 그리고 7단 DCT가 기아차의 특성과 성격에 맞게 조율되어 탑재 될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부분이 위장막에 가려져 있었지만, 테스트 차량의 트렁크 리드에 공력 성능을 높이는 스포일러가 장착 되어 있음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고, 새로운 디자인의 18인치 휠, 전면 그릴과 범퍼 디자인, 사이드 스커드, 사이드 미러 커버의 컬러 등이 차별화된 디자인 변화를 예상해 볼 수 있다.

아직 확정이 되지 않는 예상일 뿐이지만... 테스트 차량에 남아 있는 후면 범퍼에 위치한 벌브 타입의 방향지시등은 어색함이 남아 있다는 점에서 턴 시그널의 트림에 걸맞게 변화가 시도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아마도 K3 GT 또는 스포츠, 터보... 등으로 불리게 되면서 스팅어와의 패밀리 룩에 더욱 초점을 맞추어 기존의 출중한 디자인과 스타일은 업그레이드 시킬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다.


아반떼와 플랫폼을 공유하면서 차체 사이즈를 키우고, 전고를 높이면서 효율성에 집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신형 K3가 GT 또는 스포츠, 터보 등의 네이밍으로 펀 투 드라이빙에 대한 소비자의 Needs를 만족시키는 또 하나의 주목 받는 신차로 시장에 선 보일지?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잘 팔리고, 많이 팔리는 차를 만들 던 현대기아차에서 펀 투 드라이빙에 초점을 맞추며 강력하고, 재미있고, 즐거운 자동차를 선 보이며 소비자의 Needs를 충족시키고 있는 제네시스 G70, 스팅어, G80 스포츠, 아반떼 스포츠, 벨로스터 N 등의 시승기와 다양한 정보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 [시승기] 아반떼 스포츠 존재감을 드러내다
- [시승기] 아반떼 스포츠가 넘어야 할 몇가지...
- [시승기] 제네시스 G70 짜릿함을 덜어낸 럭셔리 스포츠 세단
- [시승기] 스팅어 2.0T / 2.2D 인제 서킷 시승기
- [시승기] 스팅어 3.3 GT 국산 고성능 세단의 시작을 말하다
- [시승기] 쏘나타 뉴 라이즈 일탈을 꿈꾸는 패밀리 세단
- [시승기] 제네시스 G80 스포츠 기대치를 어디까지로 해야 할까?!
- [시승기] 기아 K5 GT 2.0 터보 일탈을 부축이는 패밀리 세단
- 벨로스터 N 퍼포먼스 패키지 2995만원에 포함되는 N의 특별함은?!
- [시승기] 2세대 벨로스터 과감함으로 완성한 그만의 컬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