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화려한 부활 BMW 8시리즈 벤츠 S클래스 쿠페 잡을까?!

by 쭌's 2018. 6. 16.


+ 화려한 부활 BMW 8시리즈 - 넘사벽이였던 플래그십 럭셔리 S 클래스 쿠페 잡을까?!

BMW의 8시리즈가 드디오 세상을 그 모습을 드러내며, 갈고 닦았던 BMW 플래그십 럭셔리 쿠페의 이빨을 드러내며 넘사벽이였던 플래그십 럭셔리 S 클래스 쿠페를 정조준하기 시작했다.

S 클래스 쿠페 라인업은 BMW에게 있어서는 늘 탐낼 수 밖에 없는 시장이고, 이를 빼앗아 오기 위해서는 많은 투자와 노력 그리고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기에~


S 클래스 쿠페에 글로벌 시장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는 모습을 그져 바라만 볼 뿐이였지만... 최근 몇 년사이 BMW를 오랜시간 기억하게 만들었던 8시리즈의 화려한 부활을 통해서 플래그십 럭셔리 쿠페 시장에 S 클래스 쿠페를 정조준하며 갈고 닦았던 맹수의 이빨을 드러냈다.

화려하게 부활한 BMW 8시리즈는 최고 수준의 민첩성, 정밀도 및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최고급 스포츠 카를 완성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거친 결과물로 강력한 주행 성능을 통한 최고의 스릴을 제공하기를 원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스파이샷 및 실차의 모습이 유출되면서 깊은 우려를 샀던 디자인은 온전히 그 모습을 공개하면서 BMW가 말하는 최고의 스포츠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선 보이며, 머지 않아 그 모습을 보게된 Z4에서 그 모습을 이어갈 것이라는 것을 예상할 수 있다.


8시리즈의 차체는 4,843mm의 전장과 1,902mm의 전폭, 1,341mm의 전고, 2,822mm의 휠 베이스를 자랑하며 역동적인 스포츠 카의 스타일을 BMW만의 스타일로 완벽하게 구현한 모습이다.


이는 경쟁 상대로 지목한 S 클래스 쿠페, 포르쉐 911 등으로 S 클래스 쿠페 보다는 작고, F-타입이나 911 보다는 긴 차체를 바탕으로 더 넓고 더 낮은 차체를 완성함으로써 BMW의 고성능 스포차 카의 역작이 되기에 충분한 제원과 스타일을 자랑한다.


풀 체인지를 거친 신형 X5와 같이 전면 키드니 그릴은 더욱 커졌지만 하나의 그릴로 변화되고 있는 점을 8시리즈에도 동일하게 적용하면서 앞으로 선 보일 BMW의 신차들의 키드니 그릴 디자인을 단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괴랄한 후면의 디자인으로 공개 전 부터 도마위에 올랐던 8시리즈의 디자인과 스타일은 우려했었던 것과 달리 BMW만의 고성능 스포츠 카 디자인을 새롭게 정의하면서 글로벌 스포츠 카 시장에서 그 존재감을 충분 이상을 보여 줄 것으로 예상된다.


BMW 8시리즈의 스포츠 카 DNA의 중심이 되는 파워트레인은 유럽 기준으로 2개의 엔진 중 선택할 수 있다. 먼저 840d xDrive는 최고출력 320ps, 최대토크 69.35kg.m의 트윈 파워 터보 6기통 디젤로 4.9초만에 0-100km/h에 도달한다.

국내에 선 보일 8시리즈 또한 840d xDrive 모델로 디젤 스포츠 카 시장을 먼저 선점을 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다른 엔진은 M880i xDrive로 최고출력 530ps, 최대토크 76.5kg.m의 4.4L V8 가솔린 엔진으로 0-100km/h에 도달하는 시간은 불과 3.7초면 충분하다. 두 파워트레인 모두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와 매칭을 이룬다.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는 기존 변속기의 성능을 향상한 버전으로 스포츠용 기어 변속 뿐만 아니라 효율성과 부드러움을 모두 만족시키는 새로운 소프트웨어와 최적화된 유압 제어 기능을 갖추어 데일리 고성능 스포츠 카를 지향하는 8시리즈의 매력을 더욱 높이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강력한 출력을 지면에 전달하는 하체는 BMW의 일체형 액티브 스티어링 시스메, 전자식 가변 댐퍼가 적용된 M 서스펜선 및 최신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기본으로 구성하여 상품성을 높였다.


LED 헤드램프를 기본으로 레이저 헤드라이트 옵션을 선택할 수 있고,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 흡입구, 거울 캡, 리어 스포일러 및 디퓨저에 CFRP를 적용한 카본 탄소 패키지를 선택 사양으로 제공한다.


고성능 스포츠 카 시장에서 M4, M6 등 쿠페로 경쟁을 하고 있던 BMW의 부활한 8시리즈는 S 클래스 쿠페 그리고 포르쉐 911 등 럭셔리 쿠페와 정통 스포츠 카 모두를 경쟁 상대로 지목하며 BMW 고성능 스포츠 카 시장의 기반이 되는 아주 중요한 모델인 만큼~

많은 투자와 노력, 시간을 들여 완성한 8시리즈가 새로운 시장에 진입하면서 어떤 결과와 호응을 맞게 될지? 기대해 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