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i30 N의 성공을 i30 N 패스트백으로 세몰이!!

by 쭌's 2018. 2. 13.


+ 현대차 i30 N의 성공을 i30 N 패스트백으로 세몰이!!

현대자동차의 유럽 전략형 모델이자 핫 해치 시장에서 N 브랜드의 존재감을 출발과 함께 확실하게 알리고 있는 i30 N의 인기를 몰아 i30의 4도어 쿠페 버전인 패스트백에도 N 버전을 올려 i30 N 패스트백의 테스트 뮬이 포착됐다.


즉, 유럽 시장에서 i30의 인기를 기반으로 고성능 핫 해치 시장에서 i30 N의 성공적인 출발을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세몰이 해 나갈 i30 N 패스트백 모델로 이어간다는 전략이 노출되었다는 것이다.


국내에 먼저 선 보인 i30를 기반으로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인  N 버전의 첫번째 신차인 i30 N은 유럽 전략형 모델로 국내 및 북미 시장에서는 만나 볼 수 없는 모델로 유럽 시장만을 위한 전략 모델이다.

현대차의 이러한 전략은 i30 N 출시와 함께 초기 출고 물량을 단 몇시간만에 매진이라는 성공적인 출발과 함께 고성능 핫 해치에 대한 소비자의 Needs를 i30 N이 충족시켜주며 투어링카 레이싱인 TCR에  i30 N TCR를 출전시켜 좋은 성적을 거두며 말 그대로 승승장구하고 있다.


그런 현대차는 TCR 레이싱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i30 N TCR 버전을 판매하기로 결정하며 베이스 모델에서 부터 고성능 버전인 N 그리고 레이싱카인 TCR 버전까지 선 보이며 핫 해치 시장에서 현대차의 네임 벨류를 엄청나게 높이며~

이를 기반으로 다시금 N 버전의 성장을 이끌기 위한 신차로 유럽 시장에 선 보일 i30의 쿠페형 버전인 i30 패스트백에 N을 더 해 i30 N 패스트백을 선 보일 예정이다.


고성능 N 버전의 확대에 대한 예상보다 신차를 기대했었던 시장의 반응과 달리 패스트백에 N을 더하여 라인업을 강화하고 선택의 폭을 넓히는 N 브랜드의 전략이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 매우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i30를 베이스로 4도어 쿠페형 버전을 처음을 선 보인 i30 패스트백은 공간 활용성, 실용성을 중시하는 유럽 시장에서 해치백, 왜건 버전과 함께 성장을 하고 있는 크로스오버인 만큼 이번 N 버전의 탑재는 유럽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높이고 있다.


테스트뮬 포착으로 엿 볼 수 있는 i30 N 패스트백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패스트백을 기반으로 N 파워트레인과 내,외관에서 풍기는 고성능 이미지를 연출하기 위한 디자인 변화가 예상된다.

완전히 가린 하드한 위장막으로 가린 i30 N 패스트백 테스트 뮬은 전면 범퍼 디자인과 LED DRL의 변화 등을 위장막 속에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크기를 키운 그릴과 캐릭터 라인을 강화환 볼륨감은 고성능의 이미지를 연출하기 위한 변화를 잘 보여주는 부분이다.


측면과 후면에서는 i30 N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휠 디자인과 스포츠성을 강조한 타이어 패턴, 레드 컬러의 브레이크 캘리퍼, 사이드 스커트 등이 성능을 표현하는데 주저함이 없는 모습이고~


범퍼 가장자리에 위치한 대구셩 듀얼 배기 팁, F1에서 영감을 얻는 삼각형 디자인의 보조 제동등, 레드 컬러의 디퓨저 등 i30 N의 디자인 기조를 이어가는 모습이다 테일램프는 노멀 버전과 동일한 모습으로 추후 어떤 변화를 겪을지?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i30 N 패스트백의 파워트레인은 i30 N과 동일할 것으로 예상된다. 2.0L 가솔린 터보로 246마력을 기본으로 성능 패키지를 선택할 경우 최고출력 271마력의 성능을 이끌어 낸다.


변속기는 6단 수동변속기가 유력하나... i30와 패스트백의 포지셔닝이 마켓쉐어가 다르다는 점에서 개발이 완료되었지만 아직까지 양산차에 도입할 계획이 없는 8단 DCT (습식 8단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처음으로 적용하여 대중성을 고려할 것인지? 또한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i30 N 패스트백의 경쟁 모델은 혼다 시빅 Type R과 직접적으로 경쟁을 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i30 N 그리고 i30 N 패스트백이 유럽 시장에서 현대차의 전략과 기술, 성능에 대한 호평과 인기를 굳게 다지면서 시장을 확대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인지? 기대를 해 보며~

고성능 핫 해치 그리고 국내외 핫 해치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는 경쟁 모델들의 시승기와 신차 소식 등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란다.


- 신형 벨로스터 살릴 키워드는 수동변속기! 2,135만원 부터 만나는 벨로스터!!
- 벤츠 2019 더 뉴 A클래스 로켓펀치에 럭셔리 프리미엄을 추가하다!!
- 신형 벨로스터 살까? i30 살까? 두 모델의 경쟁력 비교해 보니~
- 핫해치 벨로스터 N 가격 및 경쟁 모델과 비교해 보니~
- 국내에선 외면 받지만 가장 빠른 왜건 TOP 10
- 2017 뉘르부루크링을 가장 빨리 달린 TOP 10
- 잘나가는 벤츠 A클래스의 부흥기는 신형 A클래스로 부터~
- [시승기] 미니쿠퍼 S 5도어 두마리 토끼 잡았나?!
- 작지만 강한 녀석들의 대결 A45 AMG v RS3 v Civic Type R v Golf R v Focus RS
- 르노삼성 클리오 직접 보니 가격으로 포지셔닝을 넘어서야
- 골프 빈자리는 내 것 인피니티 Q30 시선을 사로잡다
- [시승기] 신형 i30 돈 들인 값하는 만점 해치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