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출시 임박한 제네시스 G70 실내 스파이샷 살펴보니

by 쭌's 2017. 7. 12.


+ 출시 임박한 제네시스 G70 실내 스파이샷 살펴보니~

기아차의 첫 퍼포먼스 세단인 스팅어가 화려한 데뷔와 함께 순조로운 출발을 하면서 스팅어의 라이벌이자 벤츠 C클래스, BMW 3시리즈를 경쟁 모델로 지목할 현대차의 세번째 제네시스, 제네시스 G70의 실내 스파이샷이 유출되면서 하반기 최대의 기대작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제네시스 G70은 현대차의 고급 브랜드인 제네시스의 세번째 신차로 먼저 시장에 선 보이며 많은 호평을 받은 기아 스팅어와 플랫폼 및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퍼포먼스 세단이다.

기아 스팅어가 예상과 달리 벤츠 C클래스, BWM 3시리즈를 경쟁 모델로 지목하면서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 등을 앞세워 인기와 판매량을 높이고 있는 가운데 제네시스 G70은 스팅어의 데이터 베이스를 기반으로 더욱 정교하고 주행 성능에 초점을 맞추어 높은 만족도를 보여줄 것이라는 기대치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한간에서는 스팅어는 베타 테스트 모델이고 이를 바탕으로 제네시스 G70을 완성도를 높이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으나~ 이는 어디 까지나 추측이나 루머에 불과하고, 현대차와 기아차는 한 지붕 아래 있지만 주행 성능이나 승차감, 파워트레인의 셋팅에서 완전히 다른 성향과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루머와 달리 반대의 결과를 얻을 수도 있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막바지 테스트에 한창인 제네시스 G70의 외관은 두꺼운 위장막으로 가렸지만 대략적인 스타일을 파악할 수 있을 정도로 서서히 베일이 벗겨지고 있지만, 실내의 경우 그 모습을 좀 처럼 보이지 않았던 덕분에 실내의 구성과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다.


테스트 중 포착된 제네시스 G70의 실내 스파이샷은 아반떼 스포츠를 기반으로 한 외관과 달리 완전히 새로운 실내를 구성하고 스포티한 감성을 살리기 위한 노력의 흔적들이 포착되면서 스팅어와는 완전히 다른 제네시스 G70만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이자 가장 큰 변화를 거친 부분은 센터페시아의 새로운 구성이다. 신형 i30, 그랜저 IG에 먼저 적용하면서 뭇매를 맞기도 한 돌출형 디스플레이는 새로운 UI를 바탕으로 한층 고급스러워졌다.


스파이샷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터치 디스플레이의 해상도가 매우 높아지면서 그래픽의 구현이 매우 섬세해진 덕분에 한층 고급스러운 느낌을 보여준다.

디스플레이 아래로는 에어벤트가 위치하고 있는데 아이오닉을 기반으로 했던 i30의 구성과 달리 간결하지만 심플하게 디자인 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스팅어에서 보여준 카피캣과 달리하고 있다.


인포테인먼트 버튼 구성은 피아노 건반에서 모티브를 얻은 디자인과 구성으로 쏘나타와 구성을 공유하고 있지만, 그 아래 위치한 공조기 버튼은 독특하면서 스포티한 감성을 살리는데 중점 둔 새로운 디자인과 레이아웃을 선 보이고 있다.

가로 라인과 새로 라인으로 3개의 공조기 버튼을 완전히 분리한 디자인에 다이얼 아래에 위치한 버튼 구성을 통해서 고성능 스포츠 카에 선 보였던 느낌과 이미지를 구현하는데 손색이 없으며, G70의 스포티한 감성을 이끌어 내는데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다.

공조기 아래에는 무선 충전과 USB 등 외부 연결 단자기 위치하고 센터콘솔로 이어지는 변속기 노브는 G80 기어 노브의 디자인을 공유하며 전자식 변속기가 탑재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스티어링 휠은 아반떼 스포츠와 공유한다. 스티어링 중앙에 제네시스 로고가 아반떼 스포츠와는 다른 분위기를 선사하고, 버튼 소재를 고급화 해 차별화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스티어링 뒤쪽의 클러스터는 스팅어와 부품을 공유한다. RPM과 속도계는 아날로그 방식을 사용하고 가운디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차량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스팅어에서 그렇듯 디지털 클러스터와 아날로그 사이에서의 완벽한 매칭이라는 부분에서는 어색함이 남아 있다는 부분에서 예상과 달리 조합의 완성도를 높여주기를 바라는 부분이다.

제네시스 G70은 먼저 출시한 스팅어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G70 보다 먼저 출시하면서 국산 퍼포먼스 세단 시장을 만들어 가고 있는 스팅어의 활약이 G70의 기대치를 높이고 있고, 한간에서 떠 도는 루머로 인해서 제네시스 G70의 완성도에 대한 기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기 때문인데~


이는 쏘나타 2.0 터보와 K5 GT (2.0 터보)가 동일한 파워트레인 임에도 불구하고 파워트레인의 셋팅과 추구하는 성향에 따라서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고, 만족도 또한 차이를 보였다는 점에서 제네시스 G70에 대한 무한 기대는 금물이라는 말을 꼭! 전달해 주고 싶은 생각이다.

기아 스팅어가 보여준 퍼포먼스 세단에 대한 기대와 만족도는 현대기아차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데 적지 않은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제네시스 G70은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막바지 테스트에 더욱 노력을 기울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국산 퍼포먼스 세단, 국산 고성능 스포츠 세단이라는 시장을 개척하고 수입 고성능 세단과의 경쟁을 이제 막 시작한 스팅어에 대한 시승기와 제네시스 G70 그리고 제네시스 G80과 G80 스포츠이 시승기와 수입 럭셔리 세단과의 비교 시승에 대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 [비교 시승] 제네시스 G80 vs BMW 530i vs 벤츠 E300
- [시승기] 스팅어 3.3 GT 국산 고성능 세단의 시작을 말하다
- [시승기] 스팅어 3.3 GT 국산 고성능 세단의스타일을 말하다
- 3시리즈, C클래스를 지목한 기아 스팅어 직접 확인해 보니~
- [시승기] 쏘나타 뉴 라이즈 일탈을 꿈꾸는 패밀리 세단
- [시승기] 제네시스 G80 스포츠 기대치를 어디까지로 해야 할까?!
- [시승기] 제네시스 G80 스포츠 셋업의 마법이 필요한 때
- [시승기] 제네시스 G80의 3가지 키워드
- [시승기] 기아 K5 GT 2.0 터보 일탈을 부축이는 패밀리 세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