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New cars

페이스리프트 아우디 A4 40 TFSI 재 출시 할인 공세를 기대해도 되나?!

by 쭌's 2019. 11. 20.


+ 페이스리프트 아우디 A4 40 TFSI 재 출시 할인 공세를 기대해도 되나?!


연말을 맞아 국내 및 수입 메이커들의 할인 공세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시점에 아우디의 프리미엄 준중형 세단 A4 40 TFSI가 BMW 3시리즈, 벤츠 C 클래스, 볼보 S60 등과의 경쟁을 위해 라인업을 확장하면서 판매량을 높이기 위해 재 출시를 알렸다.

국내 자동차 시장은 연말이 되면 국내, 수입을 막론하고 해가 바뀌는 것에 대한 부담과 2020년 신차 물량 확보를 위해 대대적인 할인 공세를 펼치는 시기이다.

비록 해당 연식의 끝에서 신차를 소비자는 구입하게 되지만 그에 따른 대대적인 할인 프로모션이 년초에 구입하는 가격과 큰 차이를 보이면서 연말을 맞은 지금이 수입 할인 프로모션의 효과를 최대로 누릴 수 있는 합리적인 신차 구입이 시기라는 두 얼굴이 공존하는 시기이다.



풀 체인지를 거친 신차가 아니라면? 연말에 신차를 선 보이는 것이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는 자동차 메이커들은 년식 변경을 신차를 선 보이는 것이 보통인 가운데 2019년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한 아우디가 라인업 확장 및 판매량 견인에 적지 않은 역할을 담당하게 될 페이스리프트 A4 40 TFIS를 투입하며 '파격적인 할인 공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다시금 시장에 선 보이는 아우디 A4 40 TFSI는 2016년 9세대 풀 체인지 모델로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년식 변경 신차로 아우디 A4 40 TFSI와 A4 40 TFSI 프리미엄 두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면서 상품성에 대한 변화가 두드러진 A4 40 TFSI는 이전 모델에는 찾아 볼 수 없었던 아우디 커넥트를 축하고 운전석 메모리, 사이드 미러 메모리, 스티어링 열성 등 국내 소비자의 선호도를 고려하여 상품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눈 부심 방지 룸미러, 3존 에어컨디셔너, 버추얼 콕핏,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인포테인먼트, 보이스 컨트롤,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아우디 사운드 시스템 등의 편의 및 인포테인먼트의 상품성을 대폭 업그레이드 했다.



뿐만 아니라 안전한 주행을 돕는 기술로 크루즈 컨트롤, 전/후방 주차보조, 프리센스 시티 등의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갖추었고, 마이 아우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차량의 원격 제어는 물론, 차량 상태 확인과 차량 찾기, 긴급출동 요청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신형 A6를 통해서 선 보이기 시작한 IT 친화적인 모습으로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상품성을 높이는 것에 집중한 A4 40 TFSI는 Q7, A5 스포트백과 상품성, 파워트레인을 같이 하는 것으로 이제는 올드해진 기존의 모습을 버리고 소비자의 눈높이를 충족시키기 위한 전략적인 구성이라고 할 수 있다.



아우디의 패밀리 룩을 그대로 계승하여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한 모습을 연출하는 외관은 그 동안 보고 싶어도 볼 수 없었던 아우디만의 간결하지만 강렬한 선과 면이 만들어 내는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모습으로 조명 회사라고 불리기도 할 만큼 빛에 대한 열정을 현실에서 보여주는 아우디 LED 헤드라이트, 테일램프, 다이내믹 턴 시그널은 높은 시인성을 물론, 아우디 브랜드의 가치를 시각적으로 표출한다.

크롬 윈도우 몰딩, 글래스 선루프, 일체형 듀얼 배기파이프 디자인 범퍼를 적용하여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스포츠 세단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상위 트림인 프리미엄 라인에는 스포츠 라인 범퍼와 18인치 5-스포크 다이내믹 디자인 휠을 적용해 역동적인 모습을 더욱 강화했으며, 스포츠 시트와 엠비언트 라이트 패키지, 블랙 헤드라인 및 내츄럴 그레이 오크 인테리어가 적용되어 프리미엄 세단의 고급감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A4 40 TFSI의 파워트레인은 Q7, A5 스포트백, 신형 A6와 공유하는 2L 직분사 터보로 7단 S 트로닉 변속기와 매칭을 이뤄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32.6kg.m의 출력과 성능을 발휘하며, 0-100km/h까지 걸리는 시간은 7.3초, 최고속도는 210km/h이다.

동일한 엔진과 배기량이지만 차량의 등급이나 포지셔닝에 맞게 동력 셋팅의 변화를 거쳐 디-튠된 출력으로 조금은 아쉽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실제 주행에서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차량의 중량이나 휠 베이스 등에 컴팩트 세단이 가지고 있는 가뿐한 움직임을 장점이 더해지는 만큼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시승을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볼 예정이다.



A4 40 TFSI의 재 출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파격적인 할인 프로모션'을 시작부터 제공하게 될지?가 A4 40 TFSI의 판매량에 가장 큰 변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A3에 이어 아우디의 기함 Q7이 그랬듯이 출시와 함께 파격적인 할인을 시작했고, 판매량에 따라 추각적인 할인을 통해서 5천만원 대로 구입할 수 있었던 만큼, 경쟁 수입 메이커들이 년식 변경을 맞이해 대대적인 할인 공세로 '1천만원 할인은 기본'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인 만큼....



아우디 A4 40 TFSI 또한 4705만원 ~ 5000만원의 판매 가격 그대로 시장에서 경쟁을 펼치는 것은 무의미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는 부분으로, A4의 파격 할인이 다시금 프리미엄 컴팩트 세단 시장에 판매량을 높이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되는 부분이다.

A4 40 TFSI가 시장에 선 보인지 3년이라는 시간이 흐른 만큼 모델에 대한 소비자의 시각은 올드함을 밖에 없다는 점에서 파격 할인이라는 공세를 제외하고는 신형 3시리즈, 신형 C 클래스, 신형 S60 등 과의 경쟁에서 살아남는 것이 쉽지 않을 것으로 할인 공세를 기대할 수 밖에 없는 입장이 아닐까? 하며~

하나,둘 경쟁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프리미엄 컴팩트 세단 시장에 절대 강자 신형 3시리즈와 이를 위협하는 신형 S60 등 경쟁 모델의 시승기를 아래 링크에서 추가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BMW 뉴 M340i 출시 신형 M3 출시 전까지는 내가 최고!!
- [시승기] 더 뉴 A5 스포트백 돌아온 풍운아!! @태안모터스 아우디 남산
- [비교시승] BMW 330i vs 볼보 S60 의외의 박빙 승부
- [시승기] 신형 S60이 말하는 볼보의 스포츠세단이란?!
- [시승기] 신형 3시리즈 BMW 330i M 스포츠패키지 시승기
- [시승기] 뉴 푸조 508 SW 진짜 강자가 나타났다!!
- [시승기] 뉴 푸조 508 사자의 발톱을 드러낸 4도어 쿠페
- [시승기] VW 아테온 최고의 디자인에 빛나는 출력과 성능의 부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