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New cars

BMW 뉴 M340i 출시 신형 M3 출시 전까지는 내가 최고!!

by 쭌's 2019. 10. 31.


+ BMW 뉴 340i 출시 및 가격 - 신형 M3 출시 전까지는 내가 최고!!


BMW를 대표하는 스포츠 세단 3시리즈의 고성능 M 퍼포먼스 버전인 뉴 M340i가 경쟁력 높은 가격으로 국내 출시를 알리며 신형 M3가 시장에 선 보이기 전까지 고성능 퍼포먼스 모델의 역할을 맡게 되었다.



BMW 뉴 340i는 3시리즈 최초의 M 퍼포먼스 모델로 데일리 프리미엄 스포츠세단으로 고성능과 데일리 카로서의 편안함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포지셔닝으로 최고출력 378마력이라는 강력한 성능과 함께 7천만원 대라는 공격적인 가격 경쟁력으로 6기통 가솔린 터보를 갈망하던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게 될 신차이다.

신형 3시리즈가 시장에 선 보인 이후 발 빠르게 고성능 모델인 뉴 340i를 글로벌 시장에 선 보이며 BMW 특유의 장기와 매력에 집중하여 어필하는 모델로 와일드한 외관에서 부터 강력한 성능 그리고 공격적인 가격은 성능과 상품성, 가격 경쟁력까지 모두 가지고 있는 욕심쟁이라 할 수 있다.



와일드한 모습으로 BMW만의 스타일을 가장 잘 표현하고 해석한다고 해도 좋을 BMW 뉴 340i는 신형 3시리즈 모델들과는 확연히 다른 고성능 이미지를 가감없이 드러내며 표출한다.

풀 체인지 신형 M3의 디자인을 엿 볼 수 있는 공력 성능을 고려하면서 스타일리쉬한 범퍼 디자인이 변화 만으로 BMW 뉴 340i의 첫 인상을 완전히 달라진다.



듀얼 머플러에 힘을 잔뜩 주고, 볼륨감을 더 한 범퍼 디자인은 온순하고 대중적이였던 신형 3시리즈와 M 스포츠 패키지가 충족시키지 못했던 다이내믹하고 공격적인 3시리즈 본연의 멋을 잘 표현한 모습이다.



언뜻보면 그 변화의 폭이 작아서 실망할 수도 있지만, 첫 인상에서 부터 강렬한 인상을 심어주면서 고성능의 이미지를 가감없이 표출하는 이미지 메이킹은 BMW 뉴 340i를 선택해야 할 첫 번째 이유를 말해 주는 것 같다.



실내의 구성은 기존 레이아웃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버네스카 내장 가죽, M 스포츠 스티어링 휠, 센사텍 대시보드, 하만카돈 서라운드 등이 새롭게 적용되었지만 고성능의 이미지를 연출하는데 있어서는 아쉬움이 남아 있다.

현행 3시리즈의 실내 소재들이 그렇게? 고급스럽게 느껴지지 않는다는 점에서 BMW 뉴 340i에서는 소재에 대한 업그레이드에 집중한 모습이라고 해도 좋을 것 같다.



첨단 사양으로 반 자율주행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과 하이빔 어시스턴스 기능을 저기용한 BMW 레이져 라이트 등 이노베이션 패키지가 기본 사양으로 구성된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 전방 충돌 및 보행자 경고 기능,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경고 및 변경 경고, 측면 충돌 보호 시스템, 후진 어시스턴트 시스템, 3D 뷰, 자동 주차 기능

최신 리모트 서비스 기능과 컨시어지 서비스, 애플 카플레이,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 등이 포함돤 커넥티드 패키지 프로페셔널을 무상을 지원한다.



BMW 뉴 340i의 핵심이 파워트레인은 최신 3리터 직렬 6기통 트윈파워 터보와 8단 스텝스트로닉 스포츠 변속기가 조합을 이뤄 최고출력 387마력, 최대토크 51.0kg.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0-100km/h 까지 걸리는 시간은 불과 4.6초면 충분하고 최고속도는 250km/h로 벤츠 C 43 AMG와 경쟁을 하게 된다. 경쟁 모델 대비 마력은 높지만 토크는 조금 낮은 대신 약 1천만원 가량 낮은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높은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을 자랑한다.



BMW 뉴 340i의 펀 투 드라이빙을 책임지는 요소로는 M 스포츠 디퍼렌셜, M 스포츠 브레이크, M 스포츠 서스펜션 그리고 주행 상황에 따라 파워 어시스트와 조향감을 모두 조정할 수 있는 가변식 스포츠 스티어링, 19인치 더블 스포츠 792M 휠을 구성했다.



BMW 뉴 340i의 가격은 7500만원으로 경쟁 모델 대비 1천만원 가량 낮은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는 데일리 고성능 스포츠세단으로 현행 3시리즈의 2% 부족했던 출력의 목마름? 또는 2.0 터보 배기량의 한계? 좀 더 공격적이고 과감한 드라이빙을 추구하는 오너를 위한 3시리즈를 원하다면? BMW 뉴 340i가 그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고 해도 좋을 같으며, 현행 신형 3시리즈의 시승기와 경쟁 모델의 시승기를 아래 링크에서 추가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시승기] 더 뉴 A5 스포트백 돌아온 풍운아!!
- [비교시승] BMW 330i vs 볼보 S60 의외의 박빙 승부
- [시승기] 신형 S60이 말하는 볼보의 스포츠세단이란?!
- [시승기] 신형 3시리즈 BMW 330i M 스포츠패키지 시승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