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3월 수입차 판매량 TOP 20 - 파격적인 할인을 이길자!! 누구인가?!

2018년 3월 수입차 판매량이 집계됐다. TOP 5 순위권이나 전체 순위권에 이름을 올린 모델들은 여전히 그 이름을 올리고 있는 것이 수입차 판매량 집계의 특징이지만~


수입차 판매량에서 가장 큰 역할이자 순위권을 좌지우지하게 되는 파격적인 할인을 이길 수 있는 브랜드와 모델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수입차 = 할인' 이라는 공식은 그동안 할인을 하지 않던 브랜드까지 나서지 않을 수 없게 만들기 때문이다.

2018년 3월 수입차 판매량 TOP 20 중 파격적인 할인의 유혹을 이겨낼 수 없는 소비자의 심리를 제대로 공략한 TOP 5 순위권의 모델들 먼저 살펴보자.


1위를 차지한 수입차 모델은 벤츠 E 클래스가 4,498대를 판매하여 5시리즈에게 잠시 자리는 내어주는 듯 하다가 다시금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신형 5시리즈가 출시된 이후에도 지칠줄 모르던 E 클래스는~


5시리즈의 1천만원이 넘는 파격 할인 공세에 밀려 1위 자리를 잠시 내어주기도 했지만, 파격 할인 공세에 E 클래스도 맞불 작전으로 동차믈 하면서 4천대가 훌쩍 넘는 판매량으로 왕좌의 자리를 거머쥐었다.

이는 5시리즈가 3,920대를 판매한 실적과 적지 않은 차이를 보이면서 '할인을 이길자!! 누군인가?' 라는 명제를 남겨주는 좋은 예를 보여주고 있다. 현재 E 클래스, 5시리즈 모두 1천만원 넘는 파격적인 할인 공세를 전면으로 내세우며 국내 수입차 시장을 이끌고 있다.


이러한 파격 할인 공세 속에서 3위에 자리에 새로운 강자로 이름을 올린 모델은 토요타 캠리이다. 캠리는 3월 1,187대를 판매하여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오다 일본 메이커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여주었던 렉서스 ES를 제치고 TOP 5 순위권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4위는 BMW 3시리즈가 1,143대를 판매하며 이름을 올렸고, 5위는 C 클래스가 968대를 판매하여 TOP 5 순위에 계속해서 머물고 있다. 4위와 5위를 차지한 3시리즈, C 클래스 또한 1천만원이 넘는 파격적인 할인 공세를 이어가고, 동참을 하면서 실적을 이어가고 있는데~


일선에서는 3시리즈, C 클래스 모두 파격 할인을 통해서 전원 많은 판매량을 보인 덕분에 물량 부족으로 인해서 1천 여대 안팍의 판매량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즉, TOP 5 순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스테디셀러 모델들은 토요타 캠리를 제외하고는 모두 1천만원 이상의 파격적인 할인 공세를 통해서 판매를 이어가고 있는 모습이여서~ 브랜드 보다 할인, 수입차 = 할인 이라는 공식으로 국내에서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이다.


가격을 낮추자니 네임벨류가 낮아질 것만 같고, 할인을 하지 않자니 팔리지 않을 것 같고... 결국 수입차 = 할인이라는 공식을 독일 2강이 모두 동참하면서 국내 수입차 시장의 이미지를 할인 판매가 당연하게 느껴지도록 만들고 있는 것은 아닐까? 한다.

6위부터 20위권의 순위를 살펴보면~


6위는 렉서스 ES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844대를 판매했는데~ 렉서스 ES 또한 신차 출시를 앞두고 파격적인 제고 물량 할인을 진행하고 있어, 4월 판매량에서는 TOP 5 순위권 진입을 예약해 놓았다고 해도 좋을 것 같다.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 시장을 이끌고 있는 S 클래스는 740대를 판매하여 명불허전 S 클래스의 위상을 보여주고 있는 반면, BMW 7시리즈는 파격 할인에도 237대를 판매하여 20위권 순위에도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8위를 차지한 포드 익스플로러는 가성비를 앞세우며 그 인기를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는데~ 수입 SUV 모델 중 가장 많이 팔리는 1위 모델로 그 자리를 이어가며 폭스바겐 티구안, 티구안 올스페이스, 투아렉이 등장하기 전 까지는 수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랜드로버의 라인업은 20위권 순위에서 꾸준히 판매량을 이어가면 라인업 전체가 그 인기를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 471대, 이보크 415대, 디스커버리 334대 등 럭셔리 SUV 시장에서의 랜드로버의 네임벨류를 잘 보여주고 있다.


새롭게 순위권에 이름을 올린 또 하나의 신차인 폭스바겐 파사트가 14위로 426대를 판매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파사트를 시작으로 아테온, 티구안, 티구안 올스페이스 그리고 투아렉까지 전 라인업을 국내에 선 보일 준비를 마친 폭스바겐은 추후 수입차 판매량 챠트에서 가장 강력한 다크호스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예상된다.

벤츠 SUV 라인업의 볼륨 모델인 GLC, GLE가 각각 594대, 513대를 판매한 가운데 경쟁 모델인 BMW X5는 266대, X3 197대로 큰 차이를 보이며 BMW SUV 라인업은 살아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다.


특히, 풀 체인지를 거친 신형 X3가 GLE를 잡기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지만 그 영향력은 미미하다고 할 수 있을만큼 BMW SUV 라인업을 이끌기에는 부족한 모습이다.

여기에 신형 X2가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GLC와의 경쟁에서 또 다시 패배를 이어간다면? 벤츠 SUV 라인업과의 격차는 쉽게 따라잡기 어려운 시점까지 갈 수도 있을 것 같다.


2018년 3월 수입차 시장은 어떤 메이커가? 어떤 모델이? 1천만원 이상의 파격적인 할인 공세를 하느냐?!에 따라서 그 실적의 양상이 달라졌다. 맞불작전으로 5시리즈의 훌쩍 뛰어 넘은 E 클래스, 물량 부족으로 판매하고 싶어도 못하는 3시리즈 그리고 C 클래스가 만들어낸 TOP 5 순위와 판매량은 과연? 차를 볼 것인가? 아니면 할인을 먼저 볼 것인가? 에 대해서 한번쯤 생각하게 만드는 단적인 예가 아닐까? 하며~

3월 수입차 판매량 순위권에 이름을 올린 인기 모델들의 시승기와 비교 시승기, 신차들의 정보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란다.


- VW 라인업의 완성 신형 투아렉 플래그십 SUV 공개
- 포르쉐 파나메라 킬러로 등극한 메르세데스-AMG GT4
- [비교시승] XT5 vs X3 vs XC60 각기 다른 3가지 맛의 향연
- [시승기] 레인지로버 벨라 여성을 위한 럭셔리 SUV에서 벗어나라!!
- 벤츠 GLC 쿠페 기다려!! BMW 2세대 뉴 X4 공개 하반기 국내 출시
- [비교시승] 캐딜락 CT6 엔진? 트림? 깊어지는 고민의 플래그십 세단
- 벤츠 2019 더 뉴 A클래스 로켓펀치에 럭셔리 프리미엄을 추가하다!!
- [시승기] 캐딜락 XT5 프리미엄 SUV에 한발 다가서다!!
- 잘 나가는 포드 익스플로러 발목 잡은 배기가스 실내 유입
- [비교시승] 캐딜락 XT5 vs BMW X3 6천만원 대 SUV의 선택은?!
- BMW 8시리즈 쿠페 실차 유출 괴랄한 디자인?!
- 아우디 A6 30% 할인 A7 22% 할인 판매로 재고 처리?!
- VW 티구안 국내 출시 앞두고 공개된 트림별 상세 구성
- 출시 앞둔 VW 아테온 국내 사양 트림별 내역 유출
- 2018 국내 출시가 기대되는 고성능 SUV TOP 5
- 2018 포드 머스탱 출시 화려한 볼거리와 아이템을 전면으로~
- 페라리의 새로운 엔트리 출시 페라리 포르토피노 컨버터블 GT
- [비교시승] 캐딜락 XT5 vs BMW X3 6천만원 대 SUV의 선택은?!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N
Car & Motor Review (1684)N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