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출시 불투명한 암울한 2019 말리부, 크루즈, 스파크 페이스리프트 공개

2018년 국내 자동차 시장의 큰 난제인 한국지엠 쉐보레가 국내 철수에 대한 전망이 불투명한 가운데 글로벌 GM이 말리부, 크루즈, 스파크에 대한 년식 변경 페리스리프트를 공개했다.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암울한 현실을 맞고 있는 가운데 가을 출시를 예고한 2019 말리부, 크루즈, 스파크의 페이스리프트 소식은 한국지엠을 더욱 암울하게 만들고 있는데~


GM은 말리부 RS 트림을 새롭게 신설하면서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하고, 이는 기존의  말리부, 크루즈, 스파크에도 적용한다고 밝히고 가을 출시를 예고했다.

이러한 소식은 국내에서 과연 만나 볼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을 던저주는 것으로 이렇다 할 방법이 없는 한국지엠 쉐보레의 입장에서 2019 말리부 RS 및 페이스리프트 말리부, 크루즈, 스파크는 국내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가능성이 그리 높지 않다.


말리부의 새로운 트림인 RS 트림을 신설하고 디자인 변화를 적용하면서 쉐보레 패밀리 룩의 변화를 예고한 2019 말리부 RS는 기존 말리부와 동일한 디자인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전면과 후면 헤드램프 및 전면 그릴의 변화에 초점을 둔 2019 말리부, 크루즈, 스파크는 다이내믹한 운동성능을 바탕으로 하는 말리부의 새로운 트림인 2019 말리부 RS 트림을 위한 디자인을 전 라인업에 적용한 것으로~


스포티한 이미지 연출과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다소 밋밋했던 전면의 그릴을 새롭게 디자인하고 날렵함을 강조한 그릴과 헤드램프와 그릴을 연결하는 캐릭터 라인의 변화를 통해서 토요타 캠리를 연상시키는 모습으로 세련된 인상을 전달한다.


후면 또한 태일램프의 디자인 변경을 통해서 LED를 적극 채용한 모습으로 트림에 따라서 반 투명 테일램프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RS 트림의 경우 루프 스포일러를 추가해 스포티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RS 트림의 경우 18인치 새로운 휠 디자인과 블랙 스포츠 그릴, 블랙 보우타이 엠블럼 등을 적용하여 새로운 이미지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말리부 RS 트림의 경우 새로운 트림의 신설인 만큼 지금의 한국지엠 사태만 아니였다면 국내에서도 만나 볼 수 있었던 페이스리프트이기에 더욱 안타깝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다.


외관의 변화는 실내 인포테인먼트의 변화도 함께 했다. 8인치 터치 스크린을 기반으로 한 쉐보레 인포테인먼트를 새롭게 선 보이며 기존의 인포테인먼트의 2% 부족했던 모습을 충족시켜주는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다.

GM그룹은 페이스리프트와 RS 트림을 새롭게 선 보이며 말리부 RS는 "기존의 LS 트림과 LT 트림 사이에서 시작하는 매력적인 가격과 디자인, 새로운 인포테인먼트가 제공하는 놀라운 기능을 제공한다" 라고 밝히기도 해 더욱 안타까운 신차가 아닐까? 한다.


이는 말리부와 함께 크루즈, 스파크 또한 동일하게 전,후면의 디자인 변화를 동일하게 적용하여 신선함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쉐보레의 디자인 변화를 경험할 수 있는 가능성이 가장 높은 모델은 스파크가 유일하지 않을까? 라는 조심스런 예상도 해 보며~

쉐보레 라인업의 년식변경 페이스리프트를 공개하고 가을 출시 소식을 알리고 있는 가운데 한국지엠 쉐보레의 앞으로 향방은 이렇다 할 묘책이 없다는 점에서 국내에서 2019 말리부 RS, 페이스리프트 말리부, 크루즈, 스파크는 만날 수 없는 해외 메이커의 신차 소식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기를 바라본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
Car & Motor Review (1684)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