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BMW 8시리즈 쿠페 실차 유출 괴랄한 디자인?!

by 쭌's 2018. 1. 10.


+ BMW 8시리즈 쿠페 실차 유출 괴랄한 디자인?!

BMW 라인업은 럭셔리 고성능 스포츠 쿠페의 새로운 모델로 컨셉 공개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8시리즈의 실차 모습이 유출되었다. BMW 8시리즈는 6시리즈가 단종되면서 더 크고 더 강력한 럭셔리 스포츠 쿠페 세단으로 새로운 포지셔닝을 예고한 신차이다.


8시리즈는 4도어 스포츠 쿠페로 6시리즈의 후속이면서 상위 모델로 그레이드를 높이면서 벤츠 S클래스 쿠페와 경쟁을 벌이게 될 모델이다. 위장막으로 하드하게 가려져 있지만 컨셉카를 바탕으로 그 모습을 연상할 수 있었던 가운데~


실차의 모습이 유출된 8시리즈는 850i 쿠페로 8시리즈의 첫 시작을 알리는 버전이 될 것으로 기대치를 더욱 높이고 있다. 유출된 8시리즈는 BMW 850i로 전체적인 모습은 지난해 5월 콩코르소 델라간차 빌라 데스테에서 처음 선 보인 8실즈 콘셉보다 한결 정제되어 양산형 모델의 최종 버전임을 예상할 수 있다.

850i로 유추되는 8시리즈 실차는 컨셉 대비 커진 헤드램프, 크기를 키웠지만 날렵해진 키드니 그릴, M 스타일의 범퍼 디자인을 채택하는 등 컨셉을 바탕으로 4도어 쿠페의 날렵하고 공격적인 모습을 현실에 반영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후면의 모습 또한 컨셉과 크게 다르지 않으면서 과감한 캐릭터 라인들이 교차하며 i8의 모습이 연상되기도 하는데~ 양쪽으로 길게 뻗은 테일램프 디자인으로 인해 시각적인 안정감은 매우 떨어지는 것이 특징이며~


괴랄하다고 표현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범퍼와 후면 캐릭터 라인은 양산을 앞둔 최종의 디자인이라고 하기에 과해도 너무 과한 괴랄한 모습에 대한 호불호가 크게 갈릴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다.

촬영한 사진의 각도로 인해서 테일램프 부분이 크게 부각되어 불안하게 보이는 것이 사실이나 이는 범퍼 가장 자리의 에어벤트, 트렁크와 범퍼 사이에 위치한 넘버 플레이트의 굴곡 그리고 M 스타일 범퍼의 블랙 몰딩과의 조화는 어색하고 과분하게 느껴지는 것은 필자만의 생각은 아닐 것으로 예상된다.


외관의 모습과 함께 유출된 실내의 모습은 첫 인상을 좌우하는 외관의 모습과 달리 잘 정돈 되었으나 내,외관 디자인의 통일성은 없어 보인다. 화려하고 괴랄한 외관과 달리 실내의 모습은 전형적인 세단의 모습으로 밋밋하게 느껴지기 때문이다.

8시리즈의 실내를 통해서 예상할 수 있는 BMW 라인업의 대시보드, 센터페시아 레이아웃의 변화를 예측할 수 있는 부분으로 팝업 디스플레이를 대신 해 센터페시아에 하나로 합쳐진 디스플레이와 공조기, 오디오, 에어벤트 등은 벤츠의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모습과는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유출된 BMW의 8시리즈는 양산 모델의 최종 버전인지는? 확실치 않으나 내,외관의 구성과 디자인, 마감 등을 고려하면 양산형의 모습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 같다.

새로운 8시리즈는 카본 파이버를 적용한 클러스터 아키텍처로 제작되었고, 클러스터 아키텍처는 가벼운 무게와 단단한 강성을 자랑하며 유출된 850i의 파워트레인은 V8 4.4L 트윈터보 가솔린으로 최고출력 445마력, 최대토크 66.2 kg.m의 성능을 자랑하며 750i와 파워트레인을 공유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8시리즈는 최상위 트림인 850i의 V8 4.4L 엔진 뿐만 아니라 직력 6기통 3.0L 디젤, V12 6.6L 가솔린 엔진까지 탑재해 고성능 4도어 쿠페의 전형적인 성능과 출력, 퍼포먼스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3월 제네바모터쇼를 통해서 그 모습을 공개할 예정인 BMW의 새로운 고성능 럭셔리 스포츠 쿠페가 메르세데스-벤츠의 럭셔리 쿠페 시장을 위협하는 강력한 모델로 자리매김할지? 기대를 해 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