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막무가내 폐차 대신 스마트한 폐차 굿바이카 안심 페차

by 쭌's 2018. 3. 27.


+ 막무가내 폐차 대신 스마트한 폐차 - 굿바이카 안심 폐차

자동차를 소유하고 운행하고 있다면? 평생에 한두번 쯤은 겪게 되는 과정이 있다. 바로 폐차이다. 자동차의 내구성과 수명이 길어지면서 10~20년 전과 달리 자동차를 소유하고 운행하다 폐차를 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이 줄었지만~


여전히 도로에는 오래된 년식의 자동차가 주행을 하고 있고, 노후화로 인해서 신차를 구매하고 신차를 구매한 곳에서 폐차까지 알아서 서비스를 해 주어 폐차에 대한 경험이 매우 적은 것이 사실이다.

10~20년 전만 해도 폐차는 그동안 미운 정, 고운 정이 들어 괜시리 폐차장으로 가는 모습을 보면 눈시울이 붉어지기도 했는데... 최근엔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등 신차들이 쏟아져 나오는 만큼 폐차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는 현실에서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는 자동차 배기가스로 인한 도심 공기질 개선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 만큼, 폐차는 더 이상 자동차의 장례식장, 자동차의 무덤이 아니라 새로운 사업의 한 분야인 도시광산 사업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자동차는 수 만가지의 부품들이 결합하여 완성된 결과물로 금, 구리, 알루미늄, 쇠 등 금속성 원자재를 추출할 수 있는 재활용 산업으로~ 재활용 가능한 부품은 자동차 유지 관리 및 수리 등에 대한 비용을 줄이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이 뿐 아니라 그동안 렉카에 이끌려 어디로 가는지 조차 모르던? 막무가내 폐차 과정으로 인해서 본의 아니게 피해를 입는 경우도 발생하다 보니 폐차를 하기 위해 폐차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고 폐차를 진행하기도 해야만 했다.

또한 폐차장은 자동차 폐차로 인해서 발생될 수 있는 냉매가스의 수집, 각종 오일류의 올바른 처리 등 친환경 시설을 갖추었는지? 차량의 등록, 말소 등 서류처리 등을 고객과의 실시간 커뮤니게이션을 통해서 완벽하게 처리할 수 있는 사업소로서의 자질과 만족도 또한 꼭! 살펴보아야 할 부분인데~


그런 자동차 폐차 산업, 폐차 브랜드로 막무가내 폐차 대신 스마트한 폐차로 전국 540여개 폐차장 중 기술 평가 부분 최초의 벤처기업으로 선정된 굿바이카 (http://goodbyecar.co.kr) 를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전국 540여개의 폐차장 중 굿바이카를 주목하고 굿바이카 (http://goodbyecar.co.kr) 를 통해서 폐차를 진행해야 하는 이유를 살펴보자!!


- 굿바이카의 스마트한 폐차

그동안 우리가 알고 있던 폐차는 폐차장 또는 신차, 중고차를 구입하면서 타던 차를 맡기고 관련 서류를 전달하는 것을 끝으로 알고 있지만~ 폐차가 진행되는 과정은 전혀 알지 못하고 그로 인해 발생될 수도 있는 상황에 대해서는 생각해 보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그런 폐차의 과정을 보다 스마트하고 투명하게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한 굿바이카 (http://goodbyecar.co.kr) 의 전산화된 원스톱 시스템은 페차 신청 하루만에 입고, 페차 말소, 고철비 입금 등 모든 과정이 서류상 이상만 없다면 완벽하게 처리가 된다.

처리되는 과정은 고객에게 문자 메세지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전달되다 보니 내 차의 폐차 처리에 대한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어 단순히 타던 노후 차량을 없애는 것이 아닌~ 폐차까지도 완벽하게 처리하고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한 폐차를 만나 볼 수 있다.


- 굿바이카 셀프 폐차로 수익과 안심을~

폐차에 따른 비용은 거의 모든 폐차가 무료로 진행되는 것은 고객들도 잘 알고 있지만 굿바이카는 폐차의 신청과 처리 과정을 보다 편리하고 손쉽게 제공한다. 기존의 폐차 방식인 신차 및 중고차 영업사원을 통한 폐차, 폐차만을 처리하는 딜러사 등을 처리하는 것 보다 더 많은 비용을 받을 수 있다.

신차 및 중고차 영업사원, 폐차 딜러 등이 폐차를 통해서 수익을 올리고 있다는 점에서 고객에게 돌아가야 할 수익을 못 받고 있다고 할 수 있으며~

굿바이카 담당자가 차주와 직접 소통을 통해서 폐차 처리 및 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고, 혹시나 폐차를 맡긴 차량 내의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트렁크 안 물건 등 미처 꺼내 놓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경우에도 굿바이카 담당자와의 소통을 통해서 폐차를 진행하여 소중한 물건을 분실할 수 있는 일을 최소화한다.


- 굿바이카의 무료 폐차와 간편한 신청

굿바이카는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서 폐차를 신청하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견인차나 탁송기사 현장으로 출동하여 말소등록 업무까지 신속하게 대행한다. 폐차 시 모든 비용은 무료로 진행되고~ 자동차 견인이나 탁송, 말소 비용 또한 무료로 진행된다.

페차 과정에 있어서는 입고에서 부터 말소까지 모든 진행 상황을 차주에서 실시간으로 문자를 통해서 안내하고, 전산화된 업무 시스템을 통해서 '원스탑 토탈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 굿바이카의 환경을 만족시키는 재활용 시스템

굿바이카는 단순 폐차 차원에서 탈피, 자원의 효율적인 순화 이용이 가능하도록 자동차 부품 쇼핑몰 '그린 파트'를 직접 운영한다. 긋바이카에서 직접 운영하는 그린파트는 재활용 부품의 데이터 베이스를 완벽하게 구축하여~

굿바이카 직원들은 물론, 일반 고객들도 그린파트를 통해서 원하는 중고 부품을 찾아볼 수 있고, 가격 또한 1/10의 저렴한 가격을 통해서 자동차 수리비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재활용 부품은 수출로 이어져 연 매출 30억원의 수익을 내는 도신광산 산업으로 환경을 고려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산업을 창출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재활용되는 부품으로는 엔진, 헤드라이트, 타이어, 범퍼, 남은 연료 등 100여가지로 운영되며, 고객이 찾는 부품이 그린파트에 없을 경우 해당 부품이 재활용 부품으로 입고되면 고객에게 문자를 통해서 직접 소통하는 찾아가서 서비스를 제공해 환경을 고려하고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는 산업으로 폐차 브랜드의 새로운 페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 자동차 폐차! 자동차를 소유하고 운영하면서 폐차에 대해서는 무심하게 되는 것이 사실이고, 폐차 대행, 신차 및 중고차 영업사원 등을 통해서 대행으로 처리되는 폐차 과정에서도 자칫 발생할 수 있는 불의의 상황이나 트러블 등으로 부터 자유롭고, 폐차에 따른 수익, 부품 재활용을 통해서 수리비 경감 등 노후된 자동차를 폐차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또 다른 시작으로 굿바이카 (http://goodbyecar.co.kr) 를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