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자신있다?! BMW 뉴 X2 공개

Car & Motor Review/New cars 2017. 10. 25. 11:00 Posted by 쭌스 쭌's


+ 이제는 자신있다?! BMW 뉴 X2 공개

BMW의 컴팩트 SUV BMW X2가 온라인을 통해서 그 모습을 완전히 공개했다. BMW X2는 세분화되고 있는 SUV 사이즈에 맞추어 젊은 소비층에게 어필하는 컴팩트 SUV로~


국내 시장에서 SUV 라인업 거의 대부분을 경쟁 모델인 벤츠, 포드, 랜드로버 등에게 자리를 내어 준 BMW SUV 라인업에 활력소가 될 전망이다. BMW X2는 기존 X시리즈 강인한 인상에 최근 SUV 트렌드이자 BMW X6를 통해서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쿠페형 스타일을 적용해 젊은 소비층을 유혹한다.

사각형의 휠 아치를 비롯한 부드럽고 우아한 루프라인, 스포티함을 강조한 배기 그리고 1시리즈와 X1에서 보여주었던 못 생긴 전면의 얼굴을 완전히 뜯어 고쳐 작지만 강한 인상을 심어주는 모습으로 탈 바꿈했다.


BMW 고유의 키드니 그릴을 뒤집은 것 같은 새로운 형태의 디지인, 헤드램프 바로 아래에 위치한 안개등, M 시리즈를 연상시키는 강인한 범퍼 캐릭터 라인 등은 이제는 BMW X2를 보고 첫 눈에 반할 수 있을 것만 같다.


내년 출시에 앞서 온라인을 통해서 먼저 공개한 BMW X2의 파워트레인은 총 3가지로 192마력의 가솔린, 190마력의 디젤 그리고 3기통 엔진의 엔트리 트림까지 라인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가솔린 트림의 7단 스텝트로닉 변속기와 매칭을 이루며, 디젤의 경우 8단 스텝트로닉과 조합을 이룬다. 특히 X2 x드라이브 25d는 최고 213마력까지 출력을 높인 모델로 국내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BMW X2의 새시는 M 스포츠 서스펜션을 기본으로 탑재해 단단한 스프링과 댐퍼를 통해서 지상고를 낮추었고, 다이내믹 댐퍼 컨트롤 선택시 서스펜션의 설정을 바꿀 수 있도록 제공한다.

안전 및 편의 사양으로는 파킹 어시스턴트, 반 자율 주행 기술을 일부 적용해 편의성을 높여 도심형 컴팩트 SUV로 야외, 레저활동까지 그 범위를 확장해 젊은 소비층의 라이프 스타일에 잘 어울리는 매력을 어필한다.


BMW X2는 내년 출시를 앞두고 있는 모델로 글로벌 SUV 시장에서 경쟁 모델에게 시장을 내어주고 있는 만큼 선 공개를 통해서 기대감을 높이는 전략을 취하고 있는 것으로 컴팩스 시장, 세단 시장 그리고 SUV 시장까지... 참패를 거두고 있는 BMW의 이러한 행보가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기대 해 보며~

국내 SUV 시장을 더욱 성장시키고 있는 소형 SUV 5파전 그리고 대형 SUV 시장에서 맥을 못추고 있는 G4 렉스턴 등 국내 SUV 시장의 모델별 시승기와 비교 시승기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사기 전에 타 보세요! 코나, G4 렉스턴 시승 프로그램 확대
- [비교시승] 스토닉 vs 트랙스 닮았지만 다른 감성의 라이벌
- [비교시승] 코나 vs 트랙스 화려함이냐? 볼매냐?
- 9월 수입차 판매량 BMW=할인 공식의 전형적인 결과물
- [시승기] QM6 GDe 가솔린 SUV의 편안함을 말하다
- G4 렉스턴 안 팔린다고 눈가리고 아웅?! 렉스턴 매니아 보상 프로그램 알아보니~
- [시승기] 코나 디젤 - 가솔린과 달리 무미 건조한 매력?!
- 안 그래도 잘 팔리는 볼보의 계속된 호재 볼보 더 뉴 XC60 국내 출시
- 국산 소형 SUV 5종 매력 비교 (QM3v코나v스토닉v트랙스v티볼리)
- [시승기] 더 뉴 트랙스 다른 건 몰라도 주행 성능 만큼은 인정해야
- 폭스바겐 티록(T-ROC) 공개 국내 시장의 출시 요구를 받아 들일까?!
- [시승기] 뉴 QM3 기존과 무엇이 달라지고 매력적으로 변했나?!
- [시승기] 뉴 QM3 고급화 전략 통했나?!
- [시승기] 코나 1.6T 2가지 단점만 빼면 만점 소형 SUV
- 티볼리의 꼼수?! 코나, 스토닉 계약서만 있으면...
- [시승기] 더 뉴 미니 컨트리맨 소형 SUV의 매력을 어필하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LOVE1004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 하트 찍고가요

    2017.10.25 17:24 신고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25)N
Car & Motor Review (1656)N
Review & Gadget (1085)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