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i30 N 유럽 판매 가격 공개 골프 GTI 보다 월등한 가성비

by 쭌's 2017. 9. 26.


+ 현대차의 첫번째 고성능 N 브랜드 i30 N 유럽 판매 가격 공개 - 폭스바겐 골프 GTi 보다 월등한 가성비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인 N 브랜드의 첫번째 신차인 I30 N이 유럽 판매 가격을 공개하고 골프 GTI를 정조준하고 있다. i30 N는 유럽 전용 고성능 핫 해치로 초도 물량인 100대를 먼저 선 보임과 동시에 2일 만에 완판이라는 기록을 세울만큼~


유럽 시장에서 i30 N에 대한 기대치는 매우 높다. 고성능 핫 해치의 대명사인 골프 GTI를 정조준하고 있는 i30 N는 원조인 골프 GTI를 상대로 유럽 시장에서 본격적인 경쟁에 앞서 판매 가격을 공개했다.

현대차 영국법인은 i30 N을 내년 1월 정식 출시한다고 밝히면서 유럽 판매 가격을 공개했다. 유럽의 각 나라별로 판매 가격의 차이는 있을 것으로 예상되나 영국 판매 가격만으로 골프 GTI 보다 월등한 가성비로 경쟁 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i30 N은 2가지 버전으로 247마력의 기본 트림과 271마력의 퍼포먼스 버전으로 트림 구성 또한 골프 GTI를 꼭! 닮아 있는 모습이다. 엔트리 트림의 영국 판매 가격은 24,995 유로로 한화 약 3,377만원이며, 최상위 트림인 퍼포먼스 트림은 27,995 유로 3,718만원에 판매를 시작한다.

이는 골프 GTI의 엔트리 트림이 28,320유로로 한화 3,816만원에 판매가 되고 GTI 트림인 29,680 유로 한화 약 3,998만원에 판매가 된다는 점에서 약 100만원에서 200만원 낮은 가격으로 가격을 정하고 있다.


i30 N 엔트리 트림의 구성은 미쉐린 파일럿 슈퍼 스포츠 타이어와 18인치 휠, 전자식 서스펜션, LED 헤드라이트 및 테일 라아트, 어드밴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안드로이드 OS 8인치 인포테인먼트와 애플 카 플레이를 지원한다.

i30 N 퍼포먼스 트림은 높아진 출력과 함께 피렐리 P-Zero 타이어와 19인치 휠, 전자제서 슬림 차동장치, 대용량 브레이크, 가변 배기 시스템 그리고 볼스터 조절이 가능한 시트 등이 추가된다.


고성능 핫 해치인 i30 N은 유럽 전용 전략 모델로 주행 모드에 따른 차별화 된 디스플레이, 서스펜션, 엔진 및 변속기 설정, 랩 타이머 등을 포함한 인포테인먼트로 N만의 특정 기능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면서 N 모델만의 아이덴티티로 차별화 한다.

여기에 두 버전 모드 론치 컨트롤과 시프트 타이밍 표시 등을 적용하여 공도에서 부터 서킷, 가혹한 환경에서도 월등한 출력과 퍼포먼스의 고성능 핫 해치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것이 업계의 평이다.


엔트리 트림의 247마력 파워트레인은 0-100km/h에 도달하는 시간은 6.2초이고 271마력의 퍼포먼스 트림은 6.1초의 제로백 성능을 자랑하며 최고속도는 155mph에 제한된다.


현대차 영국법인은 'N 라인업을 통해 현대차 최초의 고성능 모델이 출시 된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하며, i30 N은 고객이 기대하는 가장 큰 가치 뿐만 아니라 첨단 기술과 높은 수준의 운전자 커스터마이제이션을 제공, 편안함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일상과 레이싱 트랙에서 고성능 해치백의 퍼포먼스를 수행할 수 있다' 라면서 자신감을 밝히기도 했다.

유럽 전용 전략 모델로 현대차의 첫 고성능 핫 해치이자 첫번째 N 브랜드인 i30 N이 유럽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경쟁을 시작하면서 기존의 고성능 핫 해치인 골프, 포커스, A45 AMG, 1M 등 어깨를 나란히 하면 어떤 성적을 보여줄지? 기대를 해 보며~


더욱 뜨거워지고 있는 고성능 핫 해치 시장에서의 경쟁 모델 그리고 현대차의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와 N 브랜드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제네시스 G70 직접보니 기대가 너무 컸던 탓 일까?!
- [시승기] 미니쿠퍼 S 5도어 두마리 토끼 잡았나?!
- 작지만 강한 녀석들의 대결 A45 AMG v RS3 v Civic Type R v Golf R v Focus RS
- 2일만에 완판된 현대 i30 N의 가격은 4,100만원
- 단종으로 알았던 BMW 1시리즈의 부활?!
- 진짜 막 해치는 고성능 해치백 i30 N
- i30 N 대신 할 벨로스터 N 막바지 테스트 모습 포착
- 르노삼성 클리오 직접 보니 가격으로 포지셔닝을 넘어서야
- 골프 빈자리는 내 것 인피니티 Q30 시선을 사로잡다
- 2천만원 대 해치백 가격 대비 성능으로 따져 본 TOP 3
- 돌아온 10세대 혼다 시빅 가격 경쟁력 갖추고 시빅 타입 R을 기대하게 만들다
- 메르세데스-AMG 그들만의 경쟁도 충분히 즐겁다?!
- 역사상 첫번째 페이스 리프트 더 뉴 골프의 변화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