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2일만에 완판된 현대 i30 N의 가격은 4,100만원

by 쭌's 2017. 8. 1.


+ 2일만에 완판된 현대 i30 N의 가격은 4,100만원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인 N의 첫번째 모델인 i30 N이 유럽에서 판매를 시작한지 2일 만에 완판되는 큰 성공을 거두었다. 유럽 전용으로 개발되어 유럽에서만 판매가 되는 i30 N은~


출시 전 부터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관심과 초판 물량이 100대를 2일 만에 모두 판매가 완료되는 기분 좋은 출발을 시작했다. 유럽에 판매가 되는 i30 N의 가격은 30,900 유로 (한화 4,100만원)로 275마력의 2.0L 가솔린 터보로 19인치 휠 타이어, 대용량 브레이크, 전자식 슬립 차동 장치, 전용 배기 시스템 등을 탑재했다.

현대차는 지난 월요일 i30 N 초기 물량 100대에 대한 계약을 시작했고, 1,000 유로를 지불하고 사전 계약을 시작한지 불과 2일 만에 모두 판매가 완료되어 추가로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는 대기자 명단에 이름을 올려야 한다.


이러한 반응에 대해 현대차 독일 법인은 "퍼스트 에디션에 대한 높은 관심은 i30 N에 대한 우리의 확신을 확인시켜 주는 것" 이라고 고성능 차량 부붐의 부사장인 알버트 비어만은 밝혔으며 "N 라인업의 첫 번째 고성능 모델은 처음부터 도로 및 트랙을 위해 액세스가 가능한 고성능 패키지에서 순수한 주행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라는 것을 부분적으로나마 시장에서의 성공을 예감하고 있는 부분이다.

100대 초판 물량을 모두 판매한 현대차 독일은 초판 물량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뉘르부르크링으로 초청하여 알버트 비어만과 함께 워크샵에 참가하고 트랙 운전 교육을 받는 익스피리언스를 개최하며, 각 초판 물량에 개별화 된 레이블과 팬 패키지도 함께 제공하면서 한정판 100대에 대한 특별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로써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 N의 첫 신차인 i30 N의 첫발을 매우 성공적으로 내 딛었다고 할 수 있고, 고성능 모델에 대한 수요과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유럽 시장에서 현대차 N의 이미지를 끌어 올리는 견인차 역활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i30 N은 국내에서는 판매가 되지 않는다. 수동 변속기 보다 자동 변속기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은 시장이고, 275마력의 출력을 최대치로 끌어 올리기 위한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i30 N의 출력을 받쳐주지 못하는 건식 방식의 6단 DCT만이 탑재되고 있기 때문에~


수동 변속기에 대한 수요가 높은 유럽 시장 그리고 트랙과 같은 스포츠 주행을 위한 환겨잉 갖추어져 있는 유럽 시장에서 글로벌 고성능 메이커들과 경쟁을 벌이게 되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최근 현대차는 습식 방식의 8단 듀얼 클러치 개발을 완료했다는 소식을 전하기도 해서 i30 N에 가장 먼저 8단 듀얼 클러치 탑재를 통해서 보다 많은 수요에 대해서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이나...

8단 듀얼 클러치(습식 방식)에 대한 코스트를 얼마나 경쟁력 있게 시장에 선 보이는냐?! 따라서 국내에서도 i30 N을 만나 볼 수 있는 여부가 달려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i30 N에 앞서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면서 D튠을 거쳐 출력을 줄여 벨로스터 N을 통해서 국내 시장에서 N 브랜드의 첫 차를 내 놓을 예정으로 국내 시장에서 저조한 실적으로 단종설까지? 돌았던 벨로스터를 살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2일 만에 완판된 i30 N 한정판 추도 물량 100대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은 매우 뜨거웠다고 할 수 있다. 유럽 시장에서 고성능 해치백에 대한 수요와 높은 수준의 소비자의 눈높이를 고려하면 첫번째 고성능 모델인 i30 N은 성공적인 출발을 했다고 할 수 있다.

비록 국내에서 i30 N을 언제 만나 볼 수 있을지? 기약이 없지만 유럽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유럽 차량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국내 시장에서 벨로스터 N을 통해서 얼마만큼의 충족을 시켜 줄 수 있을지? 지켜 보아야 할 부분이다.


현대차의 첫번째 고성능 핫해치이자 N 브랜드의 첫번째 모델인 i30 N의 성공적인 시작과 함께 유럽 시장을 거쳐 북미 시장 그리고 국내 시장에서도 고성능 모델에 대한 고객의 Needs를 충족시키는 브랜드로 성장하길 바라며~

핫 해치의 무덤이라는 국내 시장에서 유일무일하게 인기를 끌었고, 끌고 있는 폭스바겐 골프, BMW 미니 등 경쟁 모델들에 대한 시승기와 i30 N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단종으로 알았던 BMW 1시리즈의 부활?!
- 진짜 막 해치는 고성능 해치백 i30 N
- 출시 임박한 제네시스 G70 실내 스파이샷 살펴보니
- [시승기] 스팅어 3.3 GT 국산 고성능 세단의스타일을 말하다
- i30 N 대신 할 벨로스터 N 막바지 테스트 모습 포착
- 돌아온 10세대 혼다 시빅 가격 경쟁력 갖추고 시빅 타입 R을 기대하게 만들다
- 골프 빈자리는 내 것 인피니티 Q30 시선을 사로잡다
- 역사상 첫번째 페이스 리프트 더 뉴 골프의 변화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