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est Driving

[시승기] 토스카 익스클루시브~ 부드러움에 빠지다...

by 쭌's 2010. 1. 21.

TOSCA Exclusive,토스카 익스클루시브,토스카시승기

토스카 익스클루시브(TOSCA Exclusive)와 함께한 일주일간의 시승기를 정리합니다. 2010년형 토스카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바로 부르러움이 아닐까 합니다. 6기통의 심장과 6단기어의 세밀한 부드러움과 강함이 토스카 익스클루시브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중형세단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 토스카 익스클루시브 - 무엇이 달라졌나?  

TOSCA Exclusive,토스카 익스클루시브,토스카시승기

토스카 익스클루시브(TOSCA Exclusive)의 변화된 모습은 바로 실내 인테리어의 변화입니다. 기존의 우드를 채용하여 중형세단의 중후한 이미지를 선택했다면 익스클루시브 모델은 메탈그레인을 적용하여 기존의 세단의 무거움을 탈피하고 소프트하고 세련된 젊은 이미지를 추구하고자 하는 것 같습니다. 토스카의 CF에서도 알수 있듯이 하정우라는 젊음과 열정, 역동적인 이미지와 매칭이 아주 잘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TOSCA Exclusive,토스카 익스클루시브,토스카시승기

토스카 익스클루시브(TOSCA Exclusive)의 실내는 센터페시아, 대쉬보드, 센터칼럼, 시트 등에 메탈그레인을 적용하여 다크그레이&실버라는 컬러를 적용하여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죽시트의 더블 스티치는 이음부분의 퀄리티와 더불어 세련된 이미지를 제공하고 시트의 착석감은 실버컬러의 부드러움과 다크그레이의 단단함이 조합되어 운전자 뿐만 아니라 동승자 또한 매우 만족스러운 착석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탈그레인은 도어, 사이드, 컵홀더, 헤드레스트까지 적용되어 전체적인 디자인이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연출되었습니다.

TOSCA Exclusive,토스카 익스클루시브,토스카시승기

 겨울철이면 가장 필요한 옵션이라고 할 수 있는 열선시트는 기존 앞좌석의 운전자와 동승자를 위해 적용되었었지만 토스카 익스클루시브(TOSCA Exclusive)는 뒷자석까지 확대적용하여 패밀리세단으로써의 만족감을 더해 줍니다. 2000cc급의 모델은 패밀리세단으로 운전자만이 아닌 가족 또는 다수의 동승자와 함께 이동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뒷자석까지 열선이 확대적용 된 부분은 좀 더 빨리 적용되어 보다 쾌적하고 편안한 이동을 위해 필요했었던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토스카에 적용된 열선은 단시간에 온도를 높여 겨울철의 차가운 시트에 대한 불편함을 없애주며 사람이 착석을 하지 않아도 온기를 느낄 수 있어 차량 내부의 온도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TOSCA Exclusive,토스카 익스클루시브,토스카시승기

토스카 익스클루시브(TOSCA Exclusive)의 편의장치를 몇가지 살펴보면 센터페이시아의 중간에 자리잡은 네비게이션의 품질은 터치감이나 부팅, 검색속도, TPEG 등을 지원하여 매우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클러스터에 LCD가 적용되는 것이 대세인데 반해 토스카의 경우 LCD가 적용되지 않아서 네비LCD를 통해서 주행거리, 평균속도, 연비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만 SD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포트가 덮개가 있었으면 좋았겠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최근의 차량의 키는 스마트키가 대세이지만 토스카는 폴더형식의 키로 기존의 아날로그식으로 시동을 걸어야하며 핸들에 적용된 오디오 리모콘은 사용하기 편하도록 디자인 되어 있지만 좀 깊숙하게 자리를 잡은 것 같은 느낌도 받습니다. 6CD 체인져가 적용된 오디오는 아이팟이나 아이폰, USB메모리를 활용할 수 있도록 별도의 포트가 적용되어 있고, 블루투스가 내장되어 최근의 모바일 디바이스 장치와 연동되어 통화, MP3파일까지도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 토스카 익스클루시브 - 부드러움에 빠지다  

TOSCA Exclusive,토스카 익스클루시브,토스카시승기

일주일간 토스카 익스클루시브(TOSCA Exclusive)를 시승하면서 느낀 점은 바로 부드러움입니다. 동급 최초 유일의 직결 6기통 엔진으로 소음과 진동면에서 탁월한 성능을 보이는 엔진은 Silky 6라고 불리울만 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주행기간에 따라 다르겠지만 외부에서도 무척이나 조용한 엔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TOSCA Exclusive,토스카 익스클루시브,토스카시승기

6기통 2000cc의 토스카 심장은 조용함과 부드러움... 모자라지 않은 파워를 가진 Silky Engine은 평소에는 얌전한 고양이 처럼 조용하지만 먹이를 발견하고 낚아채는 사냥하는 고양이처럼 조용하고 빠른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스포츠 모델이 스포츠세단이 아닌 토스카의 포지션에서 운전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매우 만족감을 제공해줍니다. 6기통과 6단의 자동변속기는 저RPM에서도 멈칫거림없이 부드럽게 운전자의 의도대로 움직여주며 패밀리세단으로써 중요한 승차감 또한 놓치지 않고 있습니다. 토스카에 대한 선입견이 있다면 테스트 시승을 꼭! 해보라고 권하고 싶을 정도도 부드러움과 강함을 갖춘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TOSCA Exclusive,토스카 익스클루시브,토스카시승기

국내 최초로 6단 자동변속기를 채용하여 이제는 중형세단의 기본이 되었다고 할 수 있는 자동변속기는 촘촘하고 세밀한 기어비로 부드러운 주행이나 와일드한 주행에서 변속 충격 없이 부드럽게 치고 나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나 고속도로의 긴 언덕이나 국도의 오밀조밀한 구간에서도 엔진의 출력 손실없이 드라이빙을 할 수 있습니다. 수동모드에서는 6단의 세밀한 기어비는 코너에서... 언덕에서... 내리막길에서도 엔진성능의 가감없이 유지시킬 수 있는 장점이며 드라이빙의 재미 또한 더해주는 부분입니다. 다만 6기통의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에도 불구하고 연비면에서는 동급의 차량보다 낮은 효율을 보여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TOSCA Exclusive,토스카 익스클루시브,토스카시승기

2000cc급 중형세단으로써 갗추어야 할 가장 기본적인 포인트 무엇일까요? 보는 관점에 따라 각기 다른 시각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평균적으로 체크되는 포인트는 연비, 디자인, 승차감, 편의장치, 가속성능, 운전 스트레스 등이 있을 것입니다. GM대우의 토스카 익스클루시브(TOSCA Exclusive)라는 모델은 최근에 쏟아져 나오는 신차가 아닌 기존의 차량을 업그레이드 시킨 모델입니다. 그만큼 최고, 유일이라는 호칭을 많이 갖고 있었던 모델이기도 합니다.

최근의 신차에 비해 부족하게 느낄 수 있는 편의장치와 옵션, 스타일이 아직까지 남아있는 모델이지만 토스카만의 장점을 제대로 살린 모델이기도 합니다. 17인치 알로이 휠과 'Exclusive'레터링, 투톤 가죽시트, 메탈그레인의 세련된 스타일로 토스카의 숨은 능력과 장점을 표현하기에는 조금 부족한 부분이지만  GM대우라는... 토스카라는 브랜드가 갖고 있는 이미지와 선입견 등이 있지만 직접 토스카 익스클루시브(TOSCA Exclusive)를 시승하고 눈으로, 몸으로 느낀다면 기존의 생각이 많이 달라질 것 입니다. 토스카 이전에 매그너스를 꽤 타고 다니면서 느꼈던 무거움, 떨어지는 연비, 저RPM에서의 둔탁함 들이 토스카 익스클루시브(TOSCA Exclusive)의 시승을 통해서 확실히 달라진 GM대우의 현재를 알 수 있는 멋진 기회였습니다.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꾸~욱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