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실차 포착된 신형 K5 기대 이상의 파격은 없다?!

by 쭌's 2019. 11. 2.


+ 실차 포착된 신형 K5 기대 이상의 파격은 없다?! 스포츠 세단이 아닌 쿠페형 세단으로 완변한 변신!!


국내 중형세단 시장에 쏘나타와 그나마 대적할 수 있는 유일한? 모델인 기아 K5가 풀 체인지에 앞서 테스트 뮬의 스파이샷과 공개된 렌더링 등에서 파격적인 변화를 예고하면서 출시 전 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현대 쏘나타가 그랬듯이, 기아차 또한 풀 체인지 신형 K5에 파격적인 디자인 변화를 통해서 북미 시장은 물론, 국내 시장에서 기아 K5의 디자인 명성을 다시금 불어 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 가운데 스파이샷, 예상 렌더링으로 충족할 수 없었던 풀 체인지 신형 K5의 변화과 바디 스타일 그리고 변화된 외관을 가장 근접하게 예상해 볼 수 있는 위장막 없는 풀 체인지 신형 K5의 모습의 해외에서 포착됐다.

신형 쏘나타, 신형 그랜저에서 그랬듯이 '파격' 이라는 변화를 통해서 시장에 활력소와 인기를 불어 일으키고자 하는 풀 체인지 신형 K5는 그릴과 헤드라이트를 한 프레임으로 구성하고 K5만의 디자인 요소를 적용한 독특한 LED DRL과 아우디 A7의 축소판이라고 해도 좋을만큼 쿠페형 세단으로 완벽하게 변신한 풀 체인지 신형 K5의 실차 모습을 먼저 확인해 보자!!



출처 : http://www.carscoops.com

아주 멀리서 찍힌 풀 체인지 신형 K5의 모습이지만 위장막을 벗은 첫번째 실차의 모습인 만큼 그 변화점을 스파이샷, 렌더링과 조합하여 그 변화를 미리 만나 볼 수 있다.



출처 : http://www.carscoops.com

아우디 A7의 축소판이라고 해도 좋을만큼, 바디 스타일의 변화를 거친 측면의 모습은 스포츠 세단이 아닌 쿠페형 세단으로의 완벽한 변신에 성공했다.

루프와 트렁크를 이어주는 C 필러의 각도는 베이비 아우디 A7, 포르쉐 911 등이 연상될 정도로 흉내만 내고 있는 쿠페형 세단이 아닌 4도어 쿠페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그 변화는 뚜렷하고 시장에서의 반응 또한 매우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언뜻 보이는 헤드라이트의 DRL 또한 예상 렌더링과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예상되나, 신형 그랜저나 신형 투싼과 같이 그릴 디자인이 히든 라이팅을 적용할 것인지? 는 궁금증을 자아내는 부분이다.

휠 하우스를 채운 스포티한 휠과 휑한 공간을 없애고 바디와 휠이 딱!! 맞은 옷을 입은 것 같은 핏팅감은 실차에서 느끼는 쿠페형 스포츠 세단의 이미지를 크게 높이는데 일조를 하는 모습이다.



출처 : http://www.carscoops.com

후면의 모습은 기대치와 다른 조금은 온순하게 느껴진다. 스팅어와 같은 레이아웃의 테일램프는 최소 주간에는 그 독특함이나 화려함은 찾아 볼 수 없다.

범퍼 가장자리에는 듀얼 배기팁과 디퓨져를 더 해 스포티한 이미지를 연출하며, 후면 윈도우에는 슬림하고 긴 브레이크 등을 적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http://www.carscoops.com

아쉽게도 전면의 모습은 포착되지 않았지만, 예상 렌더링과 중국 버전의 신형 K5의 모습을 통해서 그 변화를 예상해 볼 수 있으나... 전면 범퍼의 구성이나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그릴 속에 어떤 아이템을 추가로 숨겨 놓았는지는? 전면 디자인 변화의 가장 큰 핵심이 아닐까? 한다.

현대기아차의 '파격'이라는 디자인 변화 기조 아래 발 빠르게 풀 체인지와 페이스 리프트를 선 보이며 글로벌 최대 시장인 북미 시장에서의 인기와 판매량 회복에 많은 역량을 쏟아 붇고 있는 신차 중 하나인 풀 체인지 신형 K5의 포착된 실차는 그동안 스파이샷과 렌더링을 통해서만 예상할 수 있었던 실차의 모습을 조금 더 가까이 확인하면서 출시 전까지의 목마름을 잠시 달래 보시기 바라며~


더 뉴 그랜저라는 타이틀로 풀 체인지 급 신차를 선 보일 예정인 신형 그랜저의 디자인, 파워트레인, 사양 등에 대한 내용을 아래 링크에서 추가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