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유출된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해외 네티즌의 반응은?!

by 쭌's 2019. 10. 19.


+ 온전히 유출된 그랜저 페이스리프트에 대한 해외 네티즌의 반응은?!


계속된 파격 행보로 글로벌 시장, 특히 북미 시장에 현대차의 존재감을 높이고 풀 체인지, 페이스리프트 신차에 대대적인 변화를 단행하고 있다.



Mass 시장에서의 존재감, 판매량을 높이는데 파격적인 변화기 필요하다는 전략을 실천에 옮기며 풀 체인지는 물론, 년식 변경 페이스리프트에도 파격적인 변화를 추구하고 있는 현대차의 하반기 기대주 그랜저 페이스리프트가 공개 전에 온전히 그 모습이 유출되면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파격' 이라는 단어를 인상 깊게 심어 준 더 뉴 아반떼의 변화에 이어 쏘나타 그리고 그랜저 페이스리프트까지..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선 보이는 신차 중 하나인 그랜저 페이스리프트의 온전히 유출된 모습에 대한 해외 네티즌의 반응은 어떨지? 매우 궁금하다.



오는 11월 공식 출시를 앞두고 완전한 모습 그대로 유출된 그랜저 페이스리프틑 쏘나타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적용하고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기조를 적용하면서 풀 체인지와 동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페이스리프트를 단행했다.

그랜저 페이스리프트를 시작으로 투싼 풀 체인지에도 적용되는 새로운 디자인 요소들을 온전히 확인할 수 있다. 그 중심은 파격적인 그릴의 변화를 통해서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현대차의 패밀리 룩을 선 보이게 된다.



헤드라이트와 그릴이 하나의 구성으로 연결되는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하고, 보석을 연상시키는 패턴에 LED 주간 주행등을 파격적으로 적용하여 매래지향적인 새로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신형 쏘나타의 디자인 기조를 바탕으로 '파격'이라는 변화를 추가한 전면은 모습은 국내에서도 매우 큰 반향을 일으키며 이에 대한 호불호가 크게 갈리고 있지만 첫 인상에서 부터 그랜저만의 독보적인 디자인 존재감을 드러나는데 있어 그 효과는 매우 클 것임에는 틀림없는 모습이다.



측면과 후면의 모습은 호평이 이어지면 바디 스타일의 변화는 물론 테일램프를 연결하는 트렌드를 더욱 감각적이고 고급스럽게 완성한 모습으로 그랜저 페이스리프트의 판매량에 후면 디자인의 역할은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된다.



볼륨감을 키우고 한국형 럭셔리 세단으로서의 감각적인 요소를 적용한 측, 후면의 모습은 젊어지고 있는 그랜저의 포지셔닝에 약간의 무게감을 더 하며넛 밸런스를 맞추는 모습에 칭찬을 하게 된다.

실내의 구성 또한 파격적인 변신으로 그랜저 페이스리프트에 가장 큰 호평을 받는 구성과 디자인으로, 디지털 클러스터와 하나의 프레임으로 완성한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대시보드를 가로지르는 무드 라이팅과 전자식 변속기 노브와 센터 콘솔 등은 고급스럽과 실내를 더욱 넓어 보이도록 디자인 되었다.



쏘나타와 일맥상통한 레이아웃이지만 그랜저 페이스리프트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이에 대한 완성도가 매우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그랜저 페이스리프트의 파워트레인은 K7에 선 적용된 2.5 GDi, 3.0 GDi, 2.2 디젤, 3.0 LPi로 구성되며, 8단 자동변속기와 매칭을 이루는 등 파워트레인의 변화는 현재의 엔진 라인업을 그대로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면 그랜저 페이스리프트에 대한 해외 네티즌들의 반응은 어떨까? 결론 부터 이야기 하자면 북미 시장에서 일본 완성차 메이커들이 파격적인 변화를 통해서 인기와 판매량을 이어 가고 있듯이, 현대차 또한 이러한 변하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은 호불호의 호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파격적인 변화에 대해 '매우 인상적이고 고급스럽다, 독특하다, 변화에 대해 용감하다 그럼에도 실내는 우아하다' 라는 의견에서 부터, '독창적인 후면에 측면은 일반적이다'  '헤드라이트는 그랜저의 시그니처가 될 것 같다'  '위험을 감수하고도 변화를 추구하는 도전을 응원하다'  '피터 슈라이더의 힘으로 토요타, 렉서스 보다 좋아 보인다'  '창의적인 LED 사용은 좋아 보인다' 등 그랜저 페이스리프트에 대한 이견은 일단 반은 성공한 모습이라고 해도 좋으며 위험을 감수한 변화에 대한 도전에 대한 호평으로 이어지는 것 확인할 수 있다.

의도했던? 의도치 않았던? 그랜저 페이스리프트의 온전한 내,외관의 유출은 '파격' 이라는 단어를 대중에게 어필하기 위한 고도의 전략이 숨어 있는 것이라는 의견도 일부 있지만 과감한 도전의 결과물은 시장에서 그랜저의 아성과 볼륨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