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더 K9의 품격을 더하는 하만 렉시콘 오디오 직접 들어보니

by 쭌's 2018. 9. 22.


+ 기아 더 K9의 품격을 더 하는 하만 렉시콘 오디오 직접 들어보니...

기아의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인 더 K9이 풀 체인지를 거쳐 완전히 새로운 K9으로 선 보이면서 제네시스 EQ900의 판매량을 단숨에 넘어서며 새로운 국산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더 K9은 에쿠스에 이어 제네시스 EQ900으로 이어지는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과 동일 선상에서 경쟁을 했었지만 늘 2인지로 시장에서의 존재감이 그리 크지 않았다.



하지만 풀 체인지를 거친 더 K9는 가격, 상품성, 감성품질 그리고 새로운 스타일과 디자인을 선 보이며 시장에서 큰 호응을 받고 있는 가운데, 더 K9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살롱 드 K9' 에서 하만 그룹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인 렉시콘 오디오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만 그룹 내에 B&O, B&W 등과 함께 오디오 전문가 시장에서 그 명성이 자자한 렉시콘 브랜드는 대중적으로 그리 높은 네임벨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에 더 K9의 감성품질을 높여 줄 오디오 시스템으로 탑재가 되면서 합리적 럭셔리 오디오 브랜드로의 발 돋움을 시작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렉시콘 오디오 시스템은 2000년 이후 자동차 오디오 시스템에 본격적으로 브랜드를 알리며 2003년 롤스로이스를 시작으로 현대기아차의 프리미엄 차량에 지속적으로 오디오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오디오 전문가 영역에서 높은 인지도와 네임벨류를 넘어 보다 많은 소비자에게 렉시콘 오디오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더 K9의 품격을 더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는 글로벌 음반시장의 80%가 렉시콘 오디오 시스템을 통해서 레코딩이 되고, 전 세계 레코딩 스튜디오에서 45년 이상 최고의 음향장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더 K9에서 경험한 렉시콘 오디오 시스템은 흔히 알고 있는 JBL, Boss 등과 같은 브랜드와의 확실한 클래스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다.



그런 차이를 보여줄 수 있는 이유는 렉시콘 오디오 시스템의 전문가로 부터, 음반 레코딩 시장으로 부터 높은 인지도와 네임벨류를 가질 수 있었던 DSP 소프트웨어의 탁월한 기술력으로 완성한 퀀텀로직 서라운드와 클래리-파이 시스템이 있었기 때문이다.



퀀텀로직 서라운드와 클래피-파이 기술은 더 K9에도 그래도 탑재되어 최상의 품격과 사운드를 자랑하는 오디오 시스템으로 완성할 수 있었는데~ 이는 신차가 개발되고 오디오 시스템이 탑재되는 기존의 공정과 달리 신차 개발 초기부터 렉시콘 오디오 시스템이 먼저 공간을 구성하고 최고의 음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된 이후 실내의 마감, 소재 선택, 구성 등이 완성 될 만큼~



더 K9이 집중한 감성품질과 프리미엄 럭셔리에 렉시콘 오디오는 매우 큰 역할을 하고 있고, 이를 통해서 더 K9을 구성하는 소비자의 감성과 만족도가 매우 높아지고 더 K9이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다고 할 수 있는 부분이다.

더 K9에서 경험할 수 있는 렉시콘의 클래리-파이 시스템은 큰 용량의 음원을 사용이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압축을 하면서 손실이 생긴 음원을 복구시켜 주는 시스템으로 렉시콘의 독보적인 기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차량 사운드 설정에서는 기본적으로 클래리파이 (Clari-fi) 기능이 비 활성화 되어 있지만, 오디오에 조금만 관심이 있다면? 기존의 사운드 설정과 달리 클래리파이(Clari-fi)와 퀀텀로직 사운드 기능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클래리파이 (Clari-fi) 기능의 활성화와 비활성화를 비교해서 체험해 보면 그 차이를 확연히 느낄 수 있는데~ 예를 들면 비 활성화시에는 단순히 보컬을 위주로 다양한 악기들의 소리를 재현하기 보다는 그저 배경의 한 부분으로 깔아 놓은 느낌이라면~

클래리파이 (Clari-fi)를 활성화 하면 음악에 포함되어 있는 보컬, 드럼, 기타, 건반 등의 악기 하나 하나의 음색을 정확하게 표현하면 2D에 가깝던 기존의 음향을 3D, 4D로 전달한다고 해도 좋을 정도로 풍부한 음색과 음향으로 탑승자를 감미롭게, 즐겁게, 감동스럽게 만들는 역할을 한다.



클래리파이 (Clari-fi)에 이어 퀀텀로직 서라운드는 클래피-파이 기술을 한층 더 진보시킨 기술로 클래리-파이가 악기 하나하나의 음색을 구현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면, 퀀텀로직 서라운드는 구현된 악기 하나하나를 재 배치하여 원하는 공간, 원하는 감성을 충족시킨다는 점이다.

퀀텀로직 서라운드는 관객모드와 무대모드 두 가지 공간을 제공하는데~ 이는 관객모드에서는 바로 눈 앞에 악기들과 보컬이 배치되어 마치 공연장 무대 앞에서 공연을 관람하는 것 같은 서라운드를 구성하고~



무대모드는 악기들이 360도로 둘러 쌓이게 재 배치가 되어 마치 무대의 중앙에서 악기 연주자 한 가운데에서 나를 위해 음악을 연주하는 것 같은 서라운드를 구성해 관객모드에서 무대를 바라보는 것이 아닌 마치 내가 무대에 올라 같이 공연을 하고 있는 것만 그런 아주 특별한 서라운드를 제공한다.



이는 직접 경험하고 들어보지 않으면 쉽게 와 닿지 않는 부분일수도 있으나... 기아 더 K9의 드라이빙 감성 그리고 최고의 오디오 시스템이 가져다 주는 최고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짧고 굵은 시간이였음은 분명한 사실이다.

다양한 메이커의 신차들을 시승하고 있지만 '살롱 드 K9 렉시콘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와 같이 오롯히 음악, 음향, 분위기, 감성에 초점을 맞추고 차량을 바라보는 아주 특별한 경험은 오랫동안 기억에 남지 않을까? 하며~



북미 시장에 이어 국내 시장에서 기아의 네임벨류와 판매량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는 경쟁력과 신차들의 다양한 소식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10대의 자동차 그리고 국산 메이커는?!
- 11월 신형 아반떼 스포츠, i30 N-Line, 기아 K3 GT 신차로 고성능 라인업 확대
- 위장막 없는 기아 텔루라이드는 어떤 모습? 기아 풀 사이즈 SUV의 웅장함 엿 보여~
- 2018년 8월 국산차 판매량 재기 불능 쉐보레 무서울 것 없는 싼타페
- 테스트 중 포착된 1.6 터보 K3 GT 출시는 언제쯤?!
- 안 팔리는 기아 스토닉 가격 더 낮춘 가솔린 출시로 돌파구
- [비교시승] 스토닉 vs 트랙스 닮았지만 다른 감성의 라이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