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Golf mk7 long-turm

가성비 스포츠 타이어 콘티넨탈 MaxContact MC6 장착 및 첫 느낌은?!

by 쭌's 2018. 9. 19.


+ 가성비 스포츠 타이어 콘티넨탈 MaxContact MC6 장착 및 첫 느낌은?!


미쉐린 PS4, 브릿지스톤 RE003, 벤투스 S1 에보2 등과 경쟁을 시작한 썸머 타이어 (스포츠 타이어)인 콘티넨탈 MaxContact MC6를 실제 주행에서 경험할 수 있는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타이어 교체 및 첫 느낌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쟁쟁한 경쟁 모델들이 시장을 이끌고 있는 가운데 6세대로 진화한 콘티넨탈 MaxContact MC6는 판매량이이나 인지도에서 국내 시장에서는 아직 가야할 길이 많은 만큼~




콘티넨탈 MaxContact MC6에 대한 기대치는 기존 제품들에 대한 식상함이나 신선함을 만족시켜 줄 수 있는 제품이면서 MC5가 시장에서 좋은 평을 받았으나 불행하게도 시장에서 주류가 되지 못했던 기대치를 충족시켜 줄 것인지? 기대가 매우 높은 것이 사실이다.


콘티넨탈 MaxContact MC6에 대한 기술, 성능, 퍼포먼스 및 매력은 지난 상품 설명을 통해서 다루었기에 이에 대한 부분은 포스팅 하단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라며~




기대가 높은 만큼 실제 주행에서 느끼게 될 경험을 조금이라도 빨리 느껴보기 위해 콘티넨탈 대리점에 방문 예약을 하고 콘티넨탈 MaxContact MC6와의 만남을 시작했다.




2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지만 주행거리가 매우 적은 덕분에 기존의 브릿지스톤 타이어는 잠시 타이어 샵에 보관한 후 지인의 휠 교체 시기에 맞추어 넘겨 줄 예정이며, 빠르게 탈착된 타이어와 휠은 새로운 타이어를 만나 볼 준비를 마쳤다.




새로 장착하게 될 콘티넨탈 MaxContact MC6 사이즈는 225 45 17 타이어로 이 참에 인치 업을 해 볼까?! 고민에 고민을 하기도 했지만, 차고를 낮추고 약간의 튜닝을? 해서 기존 휠 사이즈를 그대로 유지하기로 결정!!




새로운 타이어를 장착했으니~ 휠 밸런스도 봐 주고, 리프트에 올린 김에 하부 누유와 댐퍼 등 이상이 없는지? 한번씩 체크도 하는 사이에 타이어 교체가 마무리 되었다.





빠르고 깔끔하게 완료된 타이어 교체는 타이어 관련 많은 매장 중에서도 메이커의 대리점을 찾아 장착 및 교체를 하는 이유를 경험할 수 있는 부분으로, 단순히 가격만을 고려해서 매장과 타이어를 선택해서 후회 아닌 후회를 하는 차량 오너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타이어 교체 시기가 도래했다면? 이 점을 꼭! 참조하시기 바란다.




새 신발을 싣을 때의 기분 처럼 새로운 타이어로 교체를 하니 왠지? 골프가 더 이뻐 보이는 것은 기분 탓 이겠지만~ 앞으로 새 타이어인 콘티넨탈 MaxContact MC6가 가져다 줄 새로운 경험은 그동안 경험했었던 미쉐린 PS3, 브릿지스톤 RE003, 던롭 스포츠 맥스 등과는 다른 어떤 드라이빙 매력과~


능숙한 드라이버를 위한 일상과 스포츠 주행에서의 편안함과 강력한 그립을 원하는 오너를 위찬 콘티넨탈 MaxContact MC6가 가져다 줄 퍼포먼스에 대한 매력을 무엇일지? 기대와 설레임이 교차되기도 한다. 새 신발로 교체를 했으니 내리는 비로 잠시 미루어 두었던 세차도 이참에 제대로 한번 해 주어야겠다.


새로운 타이어로 교체를 했으니 콘티넨탈 MaxContact MC6의 첫 인상을 이야기 하지 않을 수 없는데~ 와인딩이나 고속 그리고 도심에서 주행 느낌과 경험은 추후 자세히 다루겠지만~




콘티넨탈 MaxContact MC6로 타이어 교체를 위해 동일한 코스로 주행하면서 타이어 교체 전,후의 차이는 생각보다 컸다. 가장 먼저 느껴지는 부분은 바로 노면 소음이다. 스포츠 타이어가 이렇게 조용해도 되? 라고 반문할 정도로 높은 정숙성으로 운전자를 만족시킨다.


정숙성과 함께 콘티넨탈 MaxContact MC6는 저속에서 승차감 또한 만족시킨다는 자신감을 경험할 수 있는데~ 동일한 노면 상황에서 느껴지는 승차감은 컴포트  타이어와 스포츠 타이어 중간 어디 쯤에서 잔잔한 노면의 충격을 타이어가 스스로 감쇄시키고, 맨홀 등의 조금 깊은 노면에서는 리범프를 감쇄시켜 승차감을 높이고 있다는 점에서 첫 인상은 100점 만점에 100점을 주고 싶다. 아직까지는 말이다!!




그동안 여러 타이어를 경험하면서 스포츠성에 초점을 맞추어 타이어를 선택했다면? 콘티넨탈 MaxContact MC6는 누구나 스포츠 타이어를 경험하고 다시금 찾게 만들 수 있는 강한 첫 인상을 제공 해~ 콘티넨탈 브랜드 그리고 MaxContact MC6가 6세대로 진화하면서 경쟁 모델 대비 더 많은 포용력으로 오너들을 유혹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콘티넨탈 MaxContact MC6에 대해서는 추후 와인딩과 고속, 가다서다를 반복하는 도심에서 그 매력을 자세히 확인해 보겠으며, 6세대로 진화한 콘티넨탈 MaxContact MC6에 대한 자세하 정보와 공식 제원, 핫한 신차 소식 등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상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콘티넨탈 맥스콘텍트 MC6 스포츠타이어 6세대로 진화한 모습은?!
- 재 탄생한 로켓펀치 벤츠 A35 AMG 해치백의 끝판왕을 위해~
- 시트로엥 DS3 크로스백 예술적 디자인이란 이런 것!!!
- 완전히 새로운 풀 체인지 벤츠 GLE 데뷔 전 완전 공개
- 11월 신형 아반떼 스포츠, i30 N-Line, 기아 K3 GT 신차로 고성능 라인업 확대
- 위장막 없는 기아 텔루라이드는 어떤 모습? 기아 풀 사이즈 SUV의 웅장함 엿 보여~
- 페블비치에서 만난 극강의 슈퍼카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 vs 부가티 디보
- 올 뉴 BMW Z4 공개 일본차? 독일차? 엇갈리는 의견 차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