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Golf mk7 long-turm

콘티넨탈 맥스콘텍트 MC6 스포츠타이어 6세대로 진화한 모습은?!

by 쭌's 2018. 9. 16.


+ 콘티넨탈 맥스콘택트 MC6 (MaxContact MC6) 스포츠 타이어 6세대로 진화한 모습은?!

국내 수입 타이어 시장에서 콘티넨탈이라는 브랜드는 대중적인 브랜드는 아니지만?! 콘티넨탈 브랜드는 럭셔리 세단의 타이어로는 OEM에서 부터 교체형 제품까지 꽤나? 명성이 높은 브랜드이다.

국내에서 만나 볼 수 있는 모델은 벤츠 E 클래스를 비롯한 기아 K9, 제네시스 G80 등 럭셔리 프리미엄 세단에서 선택이 많지만, 이보다 작은 차체를 가진 컴팩트 세단, 핫해치 등에서는 콘티넨탈의 인지도는 낮은 것이 사실이다.


미쉐린 PS4, 브릿지스톤 RE003 등 스포츠 타이어를 대표하며 큰 사랑을 받는 쟁쟁한 모델이 시장을 이끌고 있는 덕분에, 콘티넨탈의 스포츠 타입 제품인 맥스콘텍트 MC5는 성능과 퍼포먼스 그리고 가격에서 충분히 인정을 받았지만 경쟁 제품을 넘어서기 힘들었던 것이 사실이다.

여기에 썸머 타이어(스포츠 타이어)나 윈터 타이어 처럼 외부 기온에 따라서 타이어를 교체하는 것에 대한 부담과 번거로움으로 올 시즌 타이어를 주로 이용하다 보니 경쟁 모델의 인지도를 넘는 것이 그리 쉽지 않았다.


하지만 5세대에서 6세대로 진화한 콘티넨탈 맥스콘택트 MC6는 스포츠 타이어 시장에서 가격과 성능 그리고 퍼포먼스를 모두 만족시키며 가성비 스포츠 타이어, 가성비 썸머 타이어로 경쟁 모델을 추격하기 시작했는데~


6세대로 진화한 맥스콘텍트 MC6는 직접 경험하기에 앞서 어떤 매력과 장,단점으로 쟁쟁한 경쟁 모델을 긴장 시키고 시장 점유율을 높일지 상품 소개를 통해서 먼저 확인해 보자.

먼저 콘티넨탈이라는 브랜드에 대해서 언급하지 않을 수 없는데, 콘티넨탈 그룹은 145년의 역사를 가진 타이어 & 부품 공급 글로벌 회사로 타이어에 패턴을 적용한 제품을 최초로 선 보인 브랜드로 타이어 제조사 중에서는 4위 (산업용 및 기타 타이어 판매 수치가 포함된), 자동차 부품 시장에서는 보쉬에 이른 2위로 글로벌 브랜드로~


유럽 신차용 타이어 판매 1위, 유럽 겨울용 타이어 판매 1위, 유럽 튜닝용 타이어 판매 1위, 독일 타이어 시장 점유율 1위라는 타이틀을 거머지고 있는 유럽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타이어 브랜드이다.


그에 반해 국내에서는 한국, 금호, 넥센, 미쉐린, 브릿지스톤 등에 비해 낮은 인지도와 판매량을 높이기 위해 본격적인 활동과 노력을 하고 있고, 그 중심에 서있는 스포츠 타이어인 맥스콘텐트 MC6가 막중한 책임을 안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스포츠 타이어 시장에서 쟁쟁한 경쟁 모델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콘티넨탈 맥스콘텐트 MC6를 한 마디로 정의하면?!


콘티넨탈 맥스콘텍트 MC6는 일상적인 운전에서도 스릴을 추구하고 경험이 풍부한 드라이버를 주 고객으로 강한 그립력과 즉각적인 노면 반응을 원하며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 핸들이 탁월한 성능 위주의 타어어를 기대하는 오너를 위한 제품으로~


일상 주행에서도 충분히 경험할 수 있으면서 가격 대비 성능이라는 합리적인 스포츠 타이어라고 말 할 수 있고, 경험이 풍부하면서 일상과 스포츠 주행 모두를 경험하고자 하는 합리적인 오너를 위한 제품이 바로 콘티넨탈 맥스콘텍트 MC6를 말하고 있다고 해도 좋다.


이를 만족시키기 위한 맥스콘텍트 MC6의 높은 기술력과 성능, 퍼포먼스는 일일히 나열하기 어려울정도로~ 140년 역사를 가진 콘티텐탈의 기술력을 집약하고 있다. 물론, 더 높은 그립과 퍼포먼스를 추구하고 프리미엄 스포츠 타이어 스포츠콘텍트 6가 있지만 대중적인 스포츠 타이어로, 가성비 스포츠 타이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대중적인 스포츠 타이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고 봐도 좋다.


갈매기형 그립구조, 종방향 경사 엣지, 비대칭 리브 구조, 안전성 보조 구조물, 안정적인 리브 구조, 노이즈 브레이커 2.0 등 스포츠 타이어에서는 포기해도 될 만한 정숙성과 승차감을 만족시키기 위한 노력의 결과물이 바로 맥스콘텍트 MC6라고 해도 좋다.


특히 인상깊었던 부분은 콘티텐탈 제품군의 최대 장점이자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젖은 노면에서의 강력한 제동성능과 성능과 퍼포먼스를 만족하면서도 '포스 플라이' 소재를 적용하여 낮은 속도에서는 유연성을 유지해 편안한 승차감을 보장하고, 거친 코너링 및 구속 주행의 상황에서는 최상의 콘트롤과 핸들링 퍼포먼슬 제공한다는 점이다.


콘티넨탈 그리고 가성비 스포츠 타이어라는 새로운 시장을 만들며 브랜드의 인지도와 대중화에 발 벗고 나선 맥스콘텐트 MC6가 상품성과 기술, 성능, 경제성 등이 실제 주행에서는 어떤 경험과 펀 투 드라이빙을 즐거움을 선사할지?

콘티넨탈 맥스콘텍트 MC6 장착에서 부터 승차감, 와이딩, 고속구간, 빗길 제동력 등을 직접 확인해 보도록 할 예정이니, 공격적인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성능과 퍼포먼스로 경쟁 모델인 한정적이였던 스포츠 타이어 선택에서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 기대 해 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