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출시 앞둔 VW 아테온 국내 사양 트림별 내역 유출

by 쭌's 2017. 12. 29.


+ 출시 앞둔 VW 아테온 국내 사양 트림별 내역 유출

디젤게이트로 인해서 인증 취소 및 판매정지로 긴 시간을 보냈던 폭스바겐 그룹의 폭스바겐, 아우디가 판매를 앞두고 국내 인증을 마치고 출시 시기를 조율하고 있는 가운데~


폭스바겐의 새로운 플래그십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아테온이 국내 출시에 앞서 일부 딜러들을 통해서 사전 예약을 진행하기도 있는 가운데 2018년 화려한 부활을 첫번째 신차인 아테온의 국내 사양 및 트림별 내역이 유출되었다.

내년 상반기 폭스바겐 재 판매의 첫차로 화려한 데뷔를 앞두고 있는 아테온은 CC의 후속 모델로 알려졌지만 포지셔닝은 플래그십 모델로 신분 상승을 통해서 벤츠 C클래스, BMW 3시리즈 그리고 내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알파로메오 줄리아와 경쟁을 펼치게 될 예정이다.


폭스바겐 아테온은 전장 4865mm, 전폭 1875mm, 전고 1435mm, 휠베이스 2835mm로 2.0L 직분사 엔진 및 2.0 디젤 엔진 그리고 7단 DSG가 조합을 이룬다.


전장 및 전폭은 경쟁 모델 대비 가장 크고 넓으며, 전고는 가장 낮으면서도 휠 베이스는 가장 넓어 E세그먼트와 C세그먼트 사이에 위치하면서 넓은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국내에 출시되는 폭스바겐 아테온은 2.0 TDI를 기본 라인업으로 가솔린이 아닌 2.0L 디젤 엔진으로 다시금 국내 시장에서 경쟁력을 보여주게 된다.

유출된 아테온의 트림별 내역을 살펴보면~


- 요청으로 인한 모자이크 처리

두가지 트림으로 프리미엄과 프레스티지 2가지로 판매를 시작한다. 베이스 트림인 프리미엄 트림은 LED 헤드램프, LED 다이나믹 턴 시그널, 18인치 휠 타이어, 최고급 나파가죽, 액티브 인포 디스플레이, 파노라마 선루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 경고 및 프론트 어시스트, 긴급제동 시스템, 트랙픽 잼 어시스트,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 휠, 어댑티브 새시 컨트롤, 디스커버 미디어 인포테인먼트 (한국형 내비, 후방카메라 포함), 프로 액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 등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갖추고 높은 상품성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프레스티지 트림은 프리미엄 트림 사양 외 파인라인 인테리어, 앞,뒷자석 히팅시트, 헤드 업 디스플레이, 다이나오디오 시스템 & 10+1 스피커, 트렁크 이지 오픈 및 전동 클로징, 타이어 모빌리티 세트, 3 zone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 등 추가되어 프리미엄 세단의 품격과 편의 사양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2가지 트림으로 비교적 단순하게 폭스바겐 그리고 아테온의 시작을 알리지만 이후 가솔린 엔진과 R 버전 등 출시를 통해서 가장 치열한 시장 중 하나인 C 세그먼트에서의 경쟁력을 확보 할 예정이다.

폭스바겐 아테온의 출시에 있어 가장 중요한 가격은~ 이미 예상하고 있겠지만 5,500만원을 시작으로 6,000만원에서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일본에서 판매되는 금액 및 옵션을 고려한 가격으로 5천만원대 수입 세단 시장의 치열한 격전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수입차 시장의 폭스바겐 재 판매를 알리는 첫번째 모델로 일부 딜러사에서 사전 예약을 받고 있을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아테온의 트림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C 세그먼트에서 아테온을 선택할지? 참조해 보시기 바라며, 수입 C 세그먼트 시장에 국산 메이커로 경쟁에 뛰어든 기아 스팅어, 제네시스 G70 등 경쟁 모델의 시승기과 다양한 정보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시승기] 제네시스 G70이 말하는 품격
- [시승기] 제네시스 G70 짜릿함을 덜어낸 럭셔리 스포츠 세단
- 제네시스 G70 수입 경쟁 차종 서킷 비교 시승해 보니 결론은?!
- 기아 스팅어 동호회만 리콜 & 무상수리 해 준다?!
- [시승기] 캐딜락 ATS 탈수록 매력적인 스포츠 세단
- [비교 시승] 제네시스 G80 vs BMW 530i vs 벤츠 E300
- [시승기] 스팅어 3.3 GT 국산 고성능 세단의 시작을 말하다
- [시승기] 스팅어 3.3 GT 국산 고성능 세단의스타일을 말하다
- [시승기] C200 카브리올레 제주의 자연을 탐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