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출시 앞둔 제네시스 G80 스포츠 유출된 사양과 가격 보니

by 쭌's 2016. 10. 5.


+ 출시 앞둔 제네시스 G80 스포츠 유출된 사양과 가격 보니

10월 출시가 코 앞으로 다가온 제네시스 G80의 고성능 버전인 G80 스포츠에 대한 소식들이 카페와 커뮤니티 등을 통해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현대차의 독립 브랜드인 제네시스가  G80이라는 이름으로 페이스리프트를 거치고, 고성능 버전인 G80 스포츠를 부산 모터쇼를 통해서 첫 공개 이후 베일에 가려져 있던 파워트레인과 인테리어, 가격 정보가 유출되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제네시스 G80은 제네시스라는 브랜드를 실질적으로 이끌고 있는 모델로 기존 제네시스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지만 디자인과 기본기 그리고 성능과 퍼포먼스 등에서 호평을 받으며 현대차에서 가장 잘 만든차를 뽑으라면?


주저없이 제네시스를 가장 앞세울 만큼 소비자로 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G80의 경우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면서 외관의 디자인 변화는 매우 소극적이였지만 인테리어 소재와 품질을 대폭 향상시키고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탑재하면서 현대차를 대표하는 모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기에 제네시스 G80은 현대차가 고성능 세단, 고성능 해치백 등 고성능 럭셔리 버전에 대한 시장을 확대하면서 G80 스포츠를 부산 모터쇼를 통해서 첫 공개하면서 관심을 이끌었는데~


파워트레인과 가격, G80 스포츠만의 메리트는 공개되지 않아서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었지만 출시를 코 앞에 두고 그 베일이 벗겨지면서 G80 스포츠의 흥행 가도를 계속해서 이어 갈 것으로 기대가 매우 큰 신차이다.


G80 스포츠의 외관은 부산모터쇼를 통해 공개한 모습 그대로 이다. G80 스포츠는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매쉬가 강조되어 강렬한 인상을 심어주고 시퀸셜(순차적 점등) 방향 지시등, 새로운 에어 인테이크 디자인, 볼륨감을 더욱 키운 범퍼 등이 노말 버전과 다른 스포츠만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후면 또한 시퀸셜(순차적 점등) 방향지시등, 듀얼 트윈팁 머플러, 리어 디퓨져 등을 새로이 디자인하여 고성능 버전에 걸맞는 공격적인 모습을 취하고 있다.


실내를 살펴보면 G80 스포츠 전용 시트를 장착했는데 탑승자의 횡G를 잡아주는 볼스터 사이즈를 증대했고, 프라임 나파 가죽을 적용했다. 3-스포크 스티어링 휠의 디자인과 소재의 변화를 주고 있다.

대시보드는 리얼 카본 & 스트라이프 패턴 그리고 이얼 알루미늄 내장재 등을 적용하여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G80 스포츠에서 가장 궁금했던 부분인 파워트레인은 3.3 터보 GDI 엔진으로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2.0kg.m라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복합연비는 2WD 8.5Km/L 4WD 8.0km/L로 준수한 수준을 보여주고 있지만~

최대토크가 발생되는 시점이 1,300rpm에서 4,500rpm으로 저중속 구간에서 부터 강력한 토크를 발휘해 실제 주행에서의 가속에 대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높이고 있다.

G80 스포츠 또한 노멀 버전의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그대로 적용하여 반 자율주행인 HDA 기능을 통해서 60~160km 속도 내에서 앞차와의 거리를 조절하고 차선을 스스로 유지한다.


HDA 기능은 고속도로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고 있는데 내비게이션의 정보를 바탕으로 톨게이크를 통과하면 HDA를 활성화 할 수 있고, 톨게이트 출구 500m 전에서 HDA 비활성화 알림과 함께 기능은 해제된다.

G80의 HDA 기능은 시승을 통해서도 경험했듯이 폭우가 내리는 환경에서도 이질감 없이 차선을 유지하고, 앞차와의 거리를 유지하는 주행 품질은 나무랄데 없는 편안함을 제공하고, 추월을 위한 차선 변경에 따른 차선 유지 또한 좋은 품질 수준과 차선 인식을 보여주었다는 점에서 G80 스포츠는 고성능 버전에 걸 맞는 출력과 퍼포먼스를 즐기면서도 반 자율 주행이 편안함을 기본으로 제공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제네시스 브랜드 성장에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보배드림]

현대차는 G80 스포츠의 사전계약을 6일부터 시작할 예정으로 G80 스포츠의 가격은 G80에서 꽤나? 높아진 가격으로 6650만원으로 베이스 트림을 구성한다는 소식 또한 전해지고 있다.

G80 3.3L 트림이 4,810만원 ~ 5,760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 6,500만원이라는 시작가는 다소 부담으로 작용할 수는 있는 부분이나 제네시스의 첫번째 고성능 버전이라는 포지셔닝이라는 부분에서 보면 수입 준대형 세단과의 경쟁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해 본다.


[출처 : 보배드림]

6일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한다는 내용과 6,650만원이라는 가격 정보가 나오면서 제네시스 G80 스포츠는 본격적으로 국내 고성능 세단 시장과 수입 세단과의 경쟁에서 어떤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매우 궁금해지며~

현대차의 독립 브랜드인 제네시스의 라인업 EQ900, G80 그리고 제네시스의 시승기와 경쟁 모델의 시승기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신형 S90 상품성 높이고 가격 낮춰 5시리즈 E 클래스보다 공격적인 가격 경쟁력
- 세번째 제네시스 G70 진짜 제네시스의 정체성을 보여줄까?
- 이사님 8단 아시죠? 2017 아슬란 8단 변속기로 위기 돌파
- [시승기] 제네시스 G80의 3가지 키워드
- 제네시스 G80 직접 보니 미미한 변화와 억지스러움의 부조화
- 10세대 더 뉴 E클래스 직접 보니 프리미엄 세단 올킬은 시간 문제?!
- 기아 CK (K8) 양산형 GT 콘셉트를 현실로 옮겨온 기아의 첫 고성능 스포츠 세단
- [시승기] 제네시스 EQ900 강렬함이 아쉬웠던 시간
- 7년만의 변화 올 뉴 K7 직접 보니 제대로 준비했다
- 캐딜락 CT6 직접 보니 불편한 라이벌들과의 경쟁
- 제네시스 새로운 현대차의 고성능 럭셔리의 시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