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르세데스 AMG C63 R 쿠페, BMW M4 GTS와 정면 승부

메르세데스- 벤츠 AMG에서 메르세데스 AMG로 네이명을 변경하면서 AMG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는 벤츠가 고성능 AMG 라인업의 볼륨 모델인 AMG C63 쿠페에 이어 더욱 강력한 쿠페 모델인 AMG C63 R 쿠페의 등장을 알리고 있다.


뉘르부르크링에서 테스트 중 목격된 AMG C63 R 쿠페는 아직까지 공식적으로는 출시 및 개발에 대한 언급을 하지 않은 상태이지만 위장막 하나 없이 더욱 강력한 성능과 퍼포먼스를 외관에서도 느낄 수 있는 변화로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포착된 AMG C63 R 쿠페는 국내에도 출시를 알린 AMG C63 쿠페를 베이스로 R 버전에 맞는 파츠를 새롭게 추가한 모습으로 BMW M4 GTS와 정면 승부를 벌이게 됐다.


BMW M4를 기반으로 스포츠성과 출력, 퍼포먼스를 더욱 극대화하여 슈퍼카 버금가는 강력한 성능으로 데일리 카로서는 물론, 서킷에서도 화려한 퍼포먼스와 성능을 즐길 수 있는 데일리 슈퍼카 급 모델로~


BMW M4의 오너들은 물론 포르쉐 911 등과 시장에서 어깨를 나란히 하며 경쟁을 펼치게 되는 신차이다. 독일 3사를 비롯해 고성능 데일리 슈퍼카 시장에서 절대적으로 많은 지지를 받고 있는 포르쉐 911은 풀 체인지를 거치며 시장을 이끌어 가고 있는 리딩 모델이라는 점에서 이를 따라 잡고 싶은 메이커들의 도전은 하루이틀이 일은 아니기에 경쟁 신차에 대한 관심은 매우 높을 수 밖에 없다.

이러한 현실에서 BMW M4 GTS 출시를 바라만 보고 있을 있는 메르세데스 AMG는 AMG C63 쿠페를 성능과 퍼포먼스를 더욱 끌어 올린 AMG C63 R 쿠페로 M4 GTS와 함께 데일리 수퍼카 시장에서 AMG의 위상과 이미지를 이끌게 될 신차라고 할 수 있다.


뉘르부르크링에서 시험 주행 중 목격 된 AMG C63 R 쿠페는 위장막 하나 없는 날 것 그대로의 모습으로 언뜻 보면 AMG C63 쿠페로 그냥 지나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지만~

전면 에어 인테이크와 프론트 립 그리고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인 대형 윙 스포일러는 AMG C63 쿠페를 넘어서는 출력과 퍼포먼스를 짐작 가능케 하는 모습으로 레이싱 카를 연상시키기에 충분한 모습이다.

다운 포스와 함께 공기 흐름을 위해 추가된 전면 립 스포일러는 전면의 인상을 더욱 공격적으로 만들어주고 있으며 차체를 더욱 낮게 만드는 효과까지 만족시키고 있다.


가장 인상적인 변화? 라고 할 수 있는 후면은 레이싱 카에 적용될 법한 빅 사이즈의 윙 스포일러가 AMG C63 R 쿠페의 위용을 자랑한다. 쿼드 배기나 범퍼 인테이크 등은 기존과 동일하나~


대형 사이즈의 윙 스포일러는 R 버전에 대한 공격적인 주행 성능과 출력, 퍼포먼스를 암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기대를 높이는 부분이다. 바디 컬러와 달리 블랙 컬러의 트렁크의 상이한 컬러는 테스트 위한 버전으로 예상되며 정식 출시에는 바디 컬러와 동일할 것으로 예상된다.

메르세데스 AMG C63 R 쿠페의 파워트레인에 대한 예상은 기존 AMG C63 쿠페와 동일한 V8 바이터보 4.0L  신형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출력 510마력, 최대코트 71.4kg.m, 3.9초만에 100km/h에 도달하는 출력과 퍼포먼스를 기반으로 이를 더욱 강력하게 손 봐 AMG GT R의 577마력, AMG GT C의 550마력 중 하나의 셋팅으로 출시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이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몇 일전 출시를 알린 AMG C63S 쿠페 에디션 1 보다 상위 클래스 임을 에상할 수 있는 부분으로 벤츠의 C클래스는 노멀, 쿠페, AMG C63 쿠페, AMG C63S 쿠페 에디션 1 그리고  AMG C63 R 쿠페로 확대하는 결과 임을 보여주는 부분이다.

메르세데스-벤츠는 AMG를 자회사로 영입하면서 메르세데스-AMG 라인업을 적극적으로 강화화고 확대하고 있는데 이는 고성능 쿠페, 고성능 세단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시장에 대응하는 것은 물론, 데일리 슈퍼카 급의 다양한 차종을 통해서 이미지 리딩과 시장 확대를 모두 만족 시키기 위한 모습일 아닐까? 하며~

데일리 슈퍼카 시장에 진입하고 있는 독일 3사와 영원한 적수인 포르쉐 911 등 고성능 세단과 고성능 쿠페 등의 시승기와 다양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BMW M4 GTS 새로운 휠에 숨은 최고를 위한 노력
- 포르쉐 신형 파나메라 4S 직접 확인해 보니
- 괴물 스포츠 세단 전격 비교 캐딜락 ATS-V vs BMW M3 vs 벤츠 C63 AMG vs 아우디 S4
- 새로운 이름 새로운 박스터 포르쉐 718 박스터
- 알파로메오 줄리아 M3, C63, 포르쉐 911 보다 더 빠른 세단으로 등극
- [시승기] 벤츠 AMG GT 서킷에서 만나다
- 진짜 서민의 포르쉐 7세대 골프R 300마력으로 출시 및 가격
- 벤츠의 고성능 쿠페 벤츠 AMG-GT의 환상적인 자태
- 벤츠 AMG GT C 오픈 에어링 고성능 로드스터로의진화
- 캐딜락 고성능 세단 CTS-V 출시 출력과 토크 모두 내가 최고!
- [시승기] 캐딜락 ATS-V 고성능 스포츠 세단의 또 다른 기준
- [시승기] 벤츠 C63 AMG S Edition 서킷에서 달려보니
- 페라리 캘리포니아 T 시승기 - 여자친구를 위한 슈퍼카?!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47)
Car & Motor Review (1677)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