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의정부에서 만난 BMW 코오롱모터스 테스트 드라이브

by 쭌's 2016. 9. 30.


+ 의정부에서 만난 BMW 코오롱 모터스 테스트 드라이브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수입 메이커의 점유율은 10% 훌쩍 넘어 20%를 향해 가고 있다. 특히 독일 프리미엄 3사가 점유하고 있는 점유율은 국내 시장에서의 수입 메이커에 대한 인지도와 신뢰도, 구매율을 확인할 수 있는 단적인 부분이다.

그럼에도 독일 프리미엄 3사의 경쟁은 시간의 흐름과 함께 더욱 치열해지고 수입 메이커를 구입할 수 있는 채널의 확대는 수입차의 문턱을 낮추는데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보니~

서울, 수도군의 판매망의 이미 포화 상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커버리지를 확보하고 있는 벤츠-BMW는 새로운 미 개척지로의 진출과 자사 오너들의 서비스 확충과 판매 확대를 위한 선택으로 최근 의정부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독일 프리미엄 3사에서 디젤 게이트로 인해 독일 2강 체제로 바뀌 국내 수입 메이커의 두 라이벌 중 하나인 BMW 코오롱 모터스가 신규 격전지인 의정부 동일로 200번지에 신규 전시장 & 서비스 센터 오픈을 기념하는 테스트 드라이브 행사를 진행했다.


BMW 코오롱 모터스는 신규 전시장을 위한 최상의 설계와 위치를 바탕으로 연면적 3,292,51 넓이에 전시장은 지상 2층과 3층으로 구성하고 1층은 리셉션 및 주차장, 3층 주차장 그리고 기존 BMW 고객들이 가장 반기는 부분일 것인 서비스센터는 지하 1층에 구성하여 3S 전시장 운영 및 경기북부 고객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서울과 연결되는 동부간선도로 종점에 위치하여 의정부 IC 1분 거리로 별내/구리 신도시에서의 우수한 접근성을 바탕으로 경기 북부 고객에게 보다 적극적으로 이용의 편리성을 제공하게 된다.


BMW 코오롱 모터스는 신규 전시상에 대한 설계에서 부터 시공에 이르기까지~ 고객을 위한 최상의 설계과 구성을 통해서 최상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를 마주할 수 있는 곳이다.


1층은 리셉션과 주차장으로 구성하여 방문 고객의 이용 편리성과 테스트 드라이브와 같이 시승을 위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매장에 들어서기도 전에 프리미엄 서비스를 받게 되는 기분 좋은 첫 인상을 제공한다.


전시장 2층과 3층은 BMW 라인업을 모두 확인할 수 있는 넓고 쾌적한 전시 공간으로 2층은 1시리즈에서 부터 7시리즈까지~ 승용 라인업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로 형태의 전시 공간은 총 12대의 차량 전시가 가능한 공간으로 차량 전시, 고객 상담, 휴식 등을 위한 공간으로 꾸며 놓고, BMW의 최상위 라인업인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인 7시리즈는 별도의 전시존으로 구성하여 특별함을 더 하는데 만전을 기하고 있다.


3층 전시장은 2층에서 만나 볼 수 없는 GT & SUV 라인업을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총 6대의 차량 전시가 가능한 공간은 오피스 룸과 함께 구성되어 있고 세로 형태로 전시된 GT & SUV 라인업을 워킹 동선에 맞춰 확인할 수 있는 간결함과 심플함은 편의성과 함께 고급스러운 느낌을 한껏 풍긴다.


특히, 세로 형태와 전면 윈도우 글래스는 수락산이 보이는 시원한 View와 함께 BMW 라인업을 여유롭게 볼 수 있다는 점 또한 BMW 코오롱 모터스 의정부 전시장의 특징 중 하나이다.


전시 차량에 대한 정보과 가격, 제원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키오스크를 통해서 고객이 원하는 사양과 정보, 금융 프로그램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전시장을 찾은 고객의 부담을 덜어주는 큰 역할을 하게 된다.


BMW 의정부 전시장은 설계부터 시공 그리고 위치 선정까지 고객의 편의성과 프리미엄 고객 서비스 그리고 접근의 용의성 등을 위한 최상의 결과물로 완성된 만큼 경기 북부권의 격전지로 불리고 있는 의정부에서의 첫 발은 매우 성공적인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접근의 용의성을 바탕으로 서비스센터를 이용하기 위해 먼 거리를 이동해야만 했던 고객들의 편의성을 극대화 할 수 있게 되었고, 3S 전시장으로서 고객 프리미머 서비스 제공과 BWM Fastlane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대기 시간 최소화, 사고차 수리 접수 서비스 제공 등 단순히 차량을 판매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보다 나은 보다 질 높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표에 부합하는 신규 전시장이 아닐까? 한다.


BMW 코오롱 모터스 의정부 전시장은 그랜드 오픈에 맞춰 고객들을 초정하여 BMW 라인업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TEST DRIVE를 진행하여 본격적인 영업과 고객 서비스의 시작을 알렸다.

서비스센터는 2주 후인 9월 말 부터 고객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어 기존 오너들의 편리성과 함께 경기 북부권 고객들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랜드 오픈을 축하는 자리인 만큼 자리를 빛 내준 고객들을 위한 케이터링과 네일 아트, 캐리커쳐 등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통해서 BMW 코오롱 모터스 의정부 전시장의 그랜드 오픈을 성황리에 마쳤다.


서울 및 수도권 판매망의 포화 상태에서 새로운 격전지이자 미개척지로 떠 오르고 있는 BMW 의정부 전시장은 독일 3강에서 2강 체제로 변화된 시장의 경쟁인 만큼 보다 나은 서비스와 프리미엄 고객 서비스를 위한 3S 전시장으로 BMW 신규 고개 및 기존 고객을 모두 만족시키는 신규 전시장이 되지 않을까? 기대해 보며~

이제 곧 글로벌 시장에 선 보이게 될 신형 BMW 5시리즈 공개와 국내 출시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면 BMW 의정부 전시장을 찾아 신형 BMW 5시리즈의 금융 혜택과 시승을 위해 방문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