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르노삼성 QM6 가격 공개 싼타페와 정면 승부한다?!

by 쭌's 2016. 8. 22.


+ 르노삼성 QM6 가격 공개, 싼타페와 정면 승부한다?!

오는 9월 2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하반기 국내 SUV 시장의 돌풍으로 예상되는 르노삼성차의 QM6가 사전 계약과 함께 QM6 동호회 및 커뮤니티를 통해서 가격이 공개되면서 출시 전 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르노삼성 QM6는 QM5의 후속이면서 차체 크기와 성능 그리고 편의 및 안정 사양을 높이면서 싼타페, 쏘렌토와의 정면 승부를 시작하는 신차로 지난 부산모터쇼를 통해서 국내에 첫 공개됐다.


사전 계약을 시작한 QM6를 구입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가격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는 가운데 동호회와 커뮤니티를 통해서 공개된 QM6의 가격은 경쟁력이 어떨지? 신차 출시 이후 국내 SUV 시장의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하고 있는 싼타페, 쏘렌토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 가운데~

각 트림별 세부 사양과 옵션, 가격을 공개한 르노삼성 QM6를 먼저 살펴보자.


QM6의 크림은 베이스 크림인 SE를 시작으로 LE, RE, RE Signature 4개의 트림으로 2700만원대 라는 가격으로 QM6를 구입할 수 있다. 트림별 가격이 공개되면서 QM6의 파워트레인 또한 공개되었은데~

QM6의 파워트레인은 SM6 디젤의 1.5dCi 엔진에 대한 우려를 깨고 2.0L dCi 디젤 엔진으로 유로 6 기준을 만족하는 새로운 엔진으로 7단 엑스트로닉 무단변속기와 매칭을 이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쉽게도 엔진 출력에 대한 부분은 확인할 수 없으나 엔진 & 파워트레인을 구성을 보면 퍼포먼스에 치중하기 보다는 도심형 SUV로서 노멀함을 바탕으로 연비 효율성과 편안함을 추구하는 구성과 셋팅임을 확인할 수 있다.

베이스 트림인 SE의 기본 구성은 17인 알로이 휠, LED DRL, 풋 파킹 브레이크, 전/후륜 벤텔레이티드 디스크브레이크, LED 리어콤비네이션 램프, 7인치 컬러 TFT LCD, 프로젝션 헤드램프, 좌우 옥립 풀 오토 에어컨 등을 기본으로 구성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2700만원대 라는 가격의 기본 구성으로는 내,외관에서의 각 트림별 차별성을 없애기 위한 전략적인 구성임을 확인할 수 있어 기본 트림이라고 아쉬워 할 부분은 딱히 보이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다만, SE 트림에서는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파노라마 선루프, 하이패스,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S-Link 패키기 등 추가하고 싶어도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S-Link가 SM6의 고질적인 클레임이 발생되는 부분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에프터마켓 및 스마트폰의 활용을 고려하면 꽤나?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트림을 구성하고 있다고 봐도 좋을 부분이다.


LE, RE, RE Signature 트 림은 SE 기본 구성을 바탕으로 각 2,900만원 / 3.000만원대 / 3,100만원대 / 3,200만원대 / 3,300만원대 / 3,400만원대로 단계별로 100만원 GAP 차이를 두고 각종 편의 및 고급, 안전 사양을 구성하고 있으며~

SE 트림에서는 선택할 수 없었던 옵션들을 선택할 수 있다. 기본 2WD를 바탕으로 RE Signature 트림에서는 4WD 구동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 또한 다양한 소비층을 만족시킬 수 있는 짜임새 있는 구성을 통해서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RE 트림에서 부터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드라이빙 어시스트패키지와 스타일링 패키지는 내,외관의 고급스러움과 편의 사양을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일명 옵션질이라는 부분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는 점 또한 QM6 트림 구성 및 옵션 구성은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여주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이 되는 부분이다.


예상을 깨고 2,700만원대 부터 시작하는 QM6는 국내 중형 세단 시장의 돌풍을 일으킨 SM6의 가격 전략과는 조금 다른, 합리적인 가격 구성을 통해서 프리미엄 중형 세단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던 SM6와 달리 싼타페와 쏘렌토와의 정면 승부에서 가격 대비 성능이라는 가성비로 높은 만족도와 함께 국내 SUV 시장의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는 것을 예상할 수 있다.

싼타페와 쏘렌토 보다 조금 높은 가격으로 프리미엄 SUV 라는 슬로건을 내세울 줄 알았던 예상과 달리 가장 대중적이고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한 트림 구성과 가격 구성은 싼타페와 쏘렌토와 정면 승부를 통해서 국내 SUV 시장의 변화를 이끌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한다.


하지만 QM6에서 가장 아쉬운 부분이자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2열 리클라이닝과 승하차 공간이 매우 협소한 플레이트 부분은 여유있는 레그룸과 시트의 편안함에도 불구하고 경쟁 모델 대비 경쟁력 확보에 실패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기에....


패밀리 카와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다인승 SUV로서 실제 판매량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매우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부산모터쇼를 통해서 QM6 2열 시트와 승하차 공간에 대한 아쉬움은 QM6의 매력과 장점에도 불구하고 넘어갈 수 없는 부분으로 아직까지 머릿 속에 남아 있다는 점은 매우 아쉬운 부분이다.

물론, 어린 자녀나 아이들이 탑승하는데 있어서는 불만 요소로 작용되지 않은 부분이나... 성인 탑승시 2열 도어를 활짝 열지 않으면 승차차에 대한 불편함을 호소할 수 있는 여지를 충분히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르노삼성이 향우 어떤 모션을 취할지 궁금해지는 부분으로~


부산모터쇼를 통해서 엔진룸을 제외하고는 내,외관 디자인과 경쟁력 그리고 경쟁 모델인 싼타페와 쏘렌토, 캡티바 등의 시승기와 비교 시승기 등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라며 QM6의 시승기는 9월 2일 국내 출시 이후 시승을 통해서 그 매력과 장,단점을 자세히 살펴 보도록 하겠다.


- 르노삼성 QM6 직접 보니 기대만큼 우려도 함께
- [시승기] 2016 캡티바 사골을 넘어 농 익은 맛을 전하다
- [시승기] 2016 신형 캡티바 껍데기 빼고 다 바꿨네~
- 그래도 반가워 2016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내외관 유출
- 수타페에 이어 스몰 오버랩까지 싼타페 어디까지 추락?
- 박빙! 캡티바 vs 싼타페 비교 시승기
- 올 뉴 쏘렌토 시승기 싼타페 넘기에 충분
- 특별함 대신 대중성을 택한 올 뉴 쏘렌토 시승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