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아우디 비전 나이트 Q2 Q5 앞세워 본격적인 행보 시작

by 쭌's 2018. 6. 7.


+ 아우디 비전 나이트 Q2, Q5 앞세워 본격적인 행보 시작

아우디가 부산모터쇼 전날 미디어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행보와 포부를 밝히는 비전 나이트를 개최했다. 아우디 비전 나이트는 2년이라는 시간동안 국내 고객과 만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앞으로 아우디가 국내 고객 그리고 국내 시장에서 보여줄 내일을 먼저 만나 보는 시간을 가졌다.

아우디 코리아가 밝히 비젼 그리고 행보의 핵심은 고객의 입장, 소비자의 입장에서 체감으로 느낄 부분을 잠시 덮어두고 체감적인 부분에 대한 아우디의 내일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이 맞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다.


소비자, 고객의 입장에서 아우디코리아에게 바라는 부분은 글로벌 신차의 국내 출시에 대한 부분일 것이다. 아우디는 비젼 나이트 행사를 통해서 예상과 달리 소형 SUV인 Q2 그리고 풀 체인지를 거친 Q5를 전면으로 내세우며 앞으로 행보와 포부를 밝혔다.


아우디 Q2는 폭스바겐 그룹의 소형 SUV인 T-Roc (티록)과 플랫폼 및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모델로 국내 시장에서는 T-Roc (티록)에 앞서 프리미엄 소형 SUV로의 포지셔닝을 위해 먼저 출시 계획을 밝히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폭스바겐 T-Roc (티록)의 경우 베이징 모터쇼를 통해서 직접 확인하는 기회를 가졌었기에 Q2의 국내 출시는 적지 않은 기대치를 안고 만나 볼 수 있었는데~ 폭스바겐 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포지셔닝하고 있는 아우디 브랜드인 만큼 Q2는 T-Roc (티록)과 같지만 시각적인 느낌이나 구성, 소재의 사용과 디자인은 완전히 다른 아우디만의 컬러를 표현하는데 부족함이 없다.


아우디 Q2는 동일한 모델이지만 T-Roc (티록) 대비 차체 사이즈를 크게 보이도록 큼지막한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볼륨감을 살린 바디 스타일을 통해서 국내 소비자에게 충분히 환영 받을 수 있는 모습으로 국내 등장을 예고하고 있다.


이에 반해 풀 체인지를 거친 Q5는 치열한 중형 SUV 시장에서 바디 스타일과 실내 공간 등에서 큰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보기에는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다.


디지털 콧핏으로 새로이 단장한 대시보드의 구성은 이전 대비 고급스러운 느낌은 물론, 시각적인 충족도가 높은 것이 사실이지만... 차체 사이즈를 키우고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경쟁 모델들이 시장에서 승승장구 하고 있다는 점에서 아쉬움이 남는 부분이다.


아우디코리아는 소형 SUV인 Q2 그리고 중형 SUV인 Q5를 통해서 아우디 SUV 라인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전략을 취하면서  2019년까지 Q2, Q5, A6, A7, A8 등을 포함하여 10대의 신차를 국내에 선 보일 계획이고~


2020년까지 A4, Q4, Q7, Q8 등으로 출시하여 30,000대 이상 판매 목표로 독일 2강 체제의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독일 3강 차제로 아우디의 강력한 브랜딩과 네임벨류를 보여주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Q2 그리고 Q5의 신차를 선 보이는 것과 함께 아우디는 지난 2년 간의 시간 동안 아우디 딜러사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과 서비스 네트워크 확대 그리고 디젤게이트의 중심이였던 디젤 엔진에 대한 리콜 진행률 등....


환경 규제에 적극적으로 발 맞추고 고객의 리콜 참여 확률을 높이기 위한 위 케어 캠페인 등을 통해서 디젤게이트로 멍 들었던 아우디 브랜드의 부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시간이 갈수록 축소되어 가고 있는 국내 모터쇼에서 아우디는 2년 이라는 공백이 무색할 정도로 많은 준비와 다양한 신차 그리고 디젤게이트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 등으로 소비자가 선택했던 아우디의 옛 명성을 되찾는 시작이자 계기가 되지 않았나? 라는 생각과 함께~


앞으로 아우디가 보여 줄 경쟁력 높은 신차들과 기존 시장의 변화를 꾀하는 아우디만의 스타일로 소비자가 신뢰하고 선택하는 브랜드로서 독일 2강 체제에서 독일 3강 체제의 국내 수입차 시장의 변화를 꾀하기를?! 기대해 보며~

먼저 만나 본 아우디의 새로운 신차인 Q2와 플랫폼,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폭스바겐 T-Roc (티록)의 자세한 내용고 Q5 경쟁 모델들의 시승기와 다양한 정보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베이징모터쇼] 폭스바겐 T-RCO(티록) 국내 소형 SUV 시장 올킬도 가능?!
- [시승기] 캐딜락 XT5 단순함 속에 숨어있는 프리미엄의 가치
- [베이징모터쇼] DS7으로 첫 포문을 연 시트로엥의 프리미엄 전략의 시작
- [베이징모터쇼] BMW X2 직접 보니 매력 가득한 기대되는 컴팩트 SUV
- [베이징모터쇼] 인피니티 QX50 직접 확인해 보니~
- [비교시승] XT5 vs X3 vs XC60 각기 다른 3가지 맛의 향연
- [비교시승] 캐딜락 XT5 vs BMW X3 6천만원 대 SUV의 선택은?!
- [시승기] 2018 신형 티구안 골프 오너가 바라 본 신형 티구안의 매력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