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 승용 사륜구동 시스템 BMW xDrive vs Audi Quattro 롤러테스트로 종결?!

매년 겨울이 다가올 때 쯤이면 주목을 끌게 되는 승용 사륜구동을 탑재한 수입 세단들의 경쟁 아닌 경쟁에 대한 이야기로 꽃을? 피우게 된다. 현재는 BMW xDrive, 벤츠 4Matic이 국내에서 공방전을 벌이고 있지만~

디젤게이트 이전에는 승용 사륜구동 마케팅으로 큰 인기와 판매량에 일조한 아우디의 콰트로(Quattro)가 포함되어 독일 3사의 승용 사륜구동 성능과 시스템은 늘 이슈의 중심이였다.


지난 해 겨울 국내 현실에서는 승용 사륜구동 시스템은 선호도가 매우 높은 것이 사실이나?! 라고 할 수 있지만... 수입사, 딜러사의 마케팅으로 인해서 사륜구동 시스템에 대한 이해가 높지 않음에도? 장점이 많다는 판매 현장의 이야기에 xDrive, 4Matic, Quattro 옵션을 탑재한 차량을 구매하는 것이 현실이다.

특히. 지난 해 겨울 도심에 내린 폭설로 인해서 썸머 타이어를 장착하고 있는 차량들이 미끄러지고, 돌고, 멈추고, 재출발하지 못하는 등... 폭설로 인해서 사륜구동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기도 했는데~


승용 사륜구동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보다 쉽게 확인해 볼 수 있는 롤러테스트?!를 실시한 해외 영상을 통해서 xDrive, Quattro 탑재 차량의 움직임과 탈출 등의 성능을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롤러테스트는 BMW 530i xDrive와 Audi A6 TDI Quattro 두 모델로 4개의 휠 중 하나에서 부터 3개의 휠 까지 롤러에 올려 탈출 성능과 구동 배분의 성능 등을 테스트 한 영상이다.



위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테스트에 나선 xDrive, Quattro의 성능의 누가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말하기 어려울 만큼 훌륭한 탈출 성능과 동력 배분의 성능을 보여주었다.


1개의 휠에서 부터 3개의 휠 까지 접지가 완전히 사라진 상태에서도 1개의 휠만 접지력을 확보하더라도 탈출할 수 있는 성능은 두 차량의 성격이나 감성의 차이를 보일 뿐이지 성능에 있어서는 두 경쟁 모델 모두 높은 점수를 받기에 충분 이상의 모습이다.

국내에서도 곧 만나 볼 수 있게 될 Audi Quattro 그리고 파격 할인으로 판매량을 높인 BMW 530i 등 수입 사륜구동 세단의 성능에 우위는 없다고 봐도 좋지 않을까? 한다.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2907)N
Photo & Travel (248)
Car & Motor Review (1274)N
Review & Gadget (1078)
Book (25)
june's lifelog (203)N
Food story (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