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베이징모터쇼] 폭스바겐 T-RCO(티록) 국내 소형 SUV 시장 올킬도 가능?!

by 쭌's 2018. 4. 26.


+ 베이징 모터쇼 - 폭스바겐 T-ROC (티록) 국내 소형 SUV 시장 올 킬도 가능?!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들이 앞 다투어 신차를 선 보였고, 선 보이고 있는 소형 SUV 시장에 새롭게 뛰어든 폭스바겐 T-ROC(티록)을 베이징 모터쇼에서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폭스바겐 디젤 게이트로 인해서 국내에서는 2년만에 판매를 재개하면서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폭스바겐이지만, 글로벌 시장에서 폭스바겐은 성장세를 멈추지 않는 많은 인기 차종을 보유한 브랜드이다.

국내의 경우 파사트 GT를 시작으로 풀 체인지 신형 티구안의 사전 계약을 앞두고 있고, 하반기 아테온과 신형 투아렉을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폭스바겐 라인업의 4번째 SUV인 T-ROC(티록)은~


어쩌면 소형 SUV 시장의 새로운 강자와 기존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올 킬할 수 있도 있을 것만 같은?! 상품성과 경쟁력을 베이징 모터쇼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었다.

이미 글로벌 시장의 판매가 되고 있지만 국내 출시는 2019년에나 가능할 것으로 보여 안타까움을 자아내는 T-ROC(티록)은 온라인을 통해서 접했던 모습과 달리 야무지면서 다부진 스타일로 국내 소비자에 큰 인기를 끌기에 충분한 모습이다.


폭스바겐의 새로운 패밀리 룩을 계승한 T-ROC(티록)은 작지만 야무지고 다부진 스타일을 자랑한다. 차체 사이즈는 크지 않지만 시각적으로 느껴지는 단단함은 차체를 크게 느껴지게 끔 스타일이 되었다.

신형 티구안의 베이비 버전이라고 해도 좋지만 새로운 패밀리 룩은 T-ROC(티록)에게 더 잘 어울리는 모습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국내에 출시한 소형 SUV와는 또 다른 이미지를 전달한다.


간결한 캐릭터 라인과 다부진 바디 스타일은 쿠페형 SUV를 지향하면서 실내의 공간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으로 완성된 스타일로~


전면에서 부터 측면, 후면에 이르기까지 통일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보이며 '작지만 강한' 이라는 이미지를 잘 표현하고 있다. 자칫 심심해 보이거나 과할 수도 있었던 후면을 스포티한 범퍼 스타일을 통해서 스포티한 이미지를 연출하는데 부족함이 없다.


후면의 모습은 한 마디로 7.5세대 골프와 신형 티구안을 믹스시켜 놓은 모습이라고 해도 좋을만큼, 단순하면서도 짜임새 있는 캐릭터 라인들의 조합이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

실내로 들어가면 7.5세대 골프, 아테온, 투아렉에 적용된 새로운 실내 구성을 차체 사이즈에 맞게 줄인 첨단 사양을 대거 적용했다. 특히, Full LCD 클러스터와 터치를 지원하는 대화면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탑승자의 시선을 이끌며, 소형 SUV라고 해서 홀대를 당하는 모습을 찾아 볼 수 없는 것이 특징이다. 스티어링, 기어노브, 디스플레이 등... 많은 부분은 제품 라인업과 공유를 하지만 각 모델별에 맞게 구성하고 조합하는 노하우는 분명 칭찬을 해줘야 할 부분이라는 생각이다.

이 뿐 아니라 바디 컬러와 동일한 하이그로시 컬러를 실내 곳곳에 적용한 덕분에 발랄한 모습을? 연출하는 구성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LCD 클러스터, 대화면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T-ROC(티록)을 선택하는데 있어 매우 큰 요소로 작용하기에 충분한 모습이다.


실내 공간이라는 부분에서도 아쉬움은 느껴지지 않는다. 차체 사이즈 대비 공간을 잘 뽑는 폭스바겐의 실력을 T-ROC(티록)에서도 어김없이 보여주며, 1열과 2열 모두 동급 경쟁 모델 대비 넓은 편에 속한다.

쿠페형 SUV를 지향하는 스타일로 인해서 트렁크 공간은 조금 손해를 보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이는 폭스바겐 T-ROC(티록)을 구매하는데 있어 크게 작용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폭스바겐 T-ROC(티록)의 파워트레인은 가솔린과 디젤 각각 3개의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주력 트림은 150마력 1.5L 가솔린 터보이며, 국내에는 1.6L 디젤이 아닌 새로운 다운사이징 디젤 엔진인 150마력의 1.5L 디젤 엔진이 7단 DGS 변속기와 조합을 이뤄 스포티한 동력 성능을 보여 줄 것으로 예상되며~

소형 SUV 시장의 성장세에 국산 및 수입 소형 SUV들의 치열한 경쟁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승기와 비교 시승기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시승기] QM3 파노라믹 에디션 음악 그리고 온카로 즐거움을 더 하다
- [비교시승] 스토닉 vs 트랙스 닮았지만 다른 감성의 라이벌
- [비교시승] 코나 vs 트랙스 화려함이냐? 볼매냐?
- [시승기] 코나 디젤 - 가솔린과 달리 무미 건조한 매력?!
- [시승기] 더 뉴 트랙스 다른 건 몰라도 주행 성능 만큼은 인정해야
- 국산 소형 SUV 5종 매력 비교 (QM3v코나v스토닉v트랙스v티볼리)
- [시승기] 코나 1.6T 2가지 단점만 빼면 만점 소형 SUV
- [시승기] 더 뉴 미니 컨트리맨 소형 SUV의 매력을 어필하다
- [시승기] 뉴 푸조 3008 SUV 해치백에서 SUV로의 성공적인 변화
- [비교시승] 푸조 2008 vs QM3 연비 대결의 승자는?
- [비교 시승] QM3 vs 푸조 2008 태생은 같지만 현실은 다른~

반응형

댓글